보도자료
보도시점 : 2025. 2. 28(금) 즉시보도
배포일시 : 2025. 2. 28(금) / 총 1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ESG경영처
담 당 자 :
정 석 훈 처장 ☎(054)459-7120
윤 예 나 대리 ☎(054)459-7125
TS, 지역기관과 함께 지역 상생 일자리 창출 앞장
- 지역 15개 기관이 함께 하는 김천시 일자리 거버넌스 구성 업무협약 체결 -
- 참여기관과 정보 공유, 취업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상생 일자리 창출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김천혁신도시이전 공공기관을 비롯한 일자리지원?교육기관, 기업인 단체 등 주요 기관과 함께 지역 상생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ㅇ 이를 위해 TS는 앞서 27일 김천시가 주관한 ‘김천시 일자리 거버넌스 구성 협약식’에 참석하여 관련 기관*들과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다짐했다.
* 업무협약 참여 15개 기관
김천시, 고용노동부 구미지청,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김천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경상북도경제진흥원, 김천상공회의소, 경북경영자총협회, 김천대광농공단지협의회, 경상북도여성기업인협의회 김천지회
□ 이에 따라 TS는 업무협약 참여기관 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정보공유와 함께 자원의 공동 활용, 취업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ㅇ 또한, TS와 관계 기관들은 더욱 실효성 있는 일자리 정책 수립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실질적인 고용 창출을 이루어나갈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 TS는 그동안 지역의 고용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공공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교통안전 맞춤형 인력 양성과 모빌리티 산업 성장 지원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다.
ㅇ TS는 올해 협약 참여기관들과 함께 하는 실무자 중심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맞춤형 취업 연계 대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기관과 구직자 간 맞춤형 고용지원 서비스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역 기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