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卷七十七方藥部四
卷七十七
大洞西華玉堂仙母金丹法 鎮魂固魄飛騰七十四方靈丸 南嶽真人鄭披雲傳授五行七味丸方 九真中經四鎮丸 黃帝四扇散方 王母四童散方 帝女玄霜掌上錄 螢火丸方 黃帝受黃輕四物仙方 真人駐年藕華方 老君益壽散方 驪山老母絕穀麥飯術 文始先生絕谷方 太清飛仙法 太白星官洗眼方 張少真煉九轉鉛精法 目錄 茯苓<麥少>方 | 권칠십칠 대동 서화옥당 선모 김단법 진혼이 74방의 영환을 날리다 남악진인 정피운은 오행칠미마루방을 전수하다 구진중경사진마루 황제가 사방으로 흩어지다 왕모는 네 동이 흩어졌다 제녀 현서리 손바닥에 기록하다 반딧불 알약 황제는 황경사물선방을 받았다 실물은 연중 화방에 주둔하고 있다 노군익수산방 오산 노모 절곡맥밥술 문시 선생은 절곡방을 절곡하다 태청비선법 태백성관이 눈을 감다 장소진은 구전연정법을 단련했다 디렉터리입니다 복령 요묘 방 |
◎大洞西華玉堂仙母金丹法
右用凝白蜜三斗,真丹精明有白華者三斤,精雲母屑二斤,凡三物攪令和合,著銅器中,蓋器上,以器著大鑊湯中,令浮銅器,桑木薪微火煎鑊,令蜜及藥皆乾於銅器中,出器,涼之三日。又曝燥,搗為散。還內銅器中,又密蓋器口,以器著灶上甑中,好桑薪蒸之三十日,當以白日竟日火蒸之,夜不火蒸也。日數足出丹,作高格爆燥之,又搗三萬杵,細篩為散。又內銅器中,蓋器上,如初時法,著大鑊湯中,浮煮銅器三日三夜訖。都畢,名曰仙母金丹,一名西王母停年止白飛丹也。涼之三日,爆燥,更搗三萬杵,篩細為散,以凝白蜜,丸如小豆大。平旦服二十丸,日常服之者,長生不死,而有少容如女子。若讀《大洞真經》而服此丹者,萬遍既畢,立乘雲升天,不得復住止世間,觀戲於風塵中也。其不誦《大洞經》者,而服此丹,便得長游於世上矣。服此丹無所禁食,食飲之宜任意耳。常在人間周旋,俗中人不覺也。所謂真仙混合,隱化八方矣。先齋三十九日,以七月七日日中時,合此丹也。
대동 서화옥당 선모 김단법
오른쪽은 흰색 꿀 세 싸움, 진단 날카로운 흰색 세 파운드, 정운 어머니 칩 두 파운드, 모든 세 가지 교반 주문과 결합, 구리, 뚜껑에, 큰 수프에, 그래서 부동 구리, 나무 급여 작은 화재 튀김, 그래서 꿀과 약은 구리, 밖으로, 차가운 3 일 동안 건조. 또 폭로하여 흩어지다. 또한 내부 구리, 또한 뚜껑을 덮는 입, 난로에, 좋은 상은 30 일 동안 증기, 낮에 태양이 증기 할 때, 밤은 찌지 않습니다. 일 수가 무려 단에서 나와, 고격폭발을 하고, 또 삼만 첩을 두드리며, 세세한 체를 흩어놓는다. 또 내부 구리, 뚜껑, 초기 방법, 큰 수프, 3 일 밤낮으로 구리를 요리. 도비, 이름은 선모 김단, 서왕모는 백비단도 그만한다. 시원한 3 일, 폭발, 더 많은 30000을 두드리고, 얇은 체는 흰 꿀, 작은 콩과 같은 알약을 흩어 놓습니다. 평단복 이십 알약, 매일 복장하는 사람은 오래 살며 죽지 않고, 여자처럼 적은 용모를 가지고 있다. 《대동진경》을 읽고 이 단을 섬기면 만 번이 다 망하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며, 세상을 멈추고, 바람과 먼지 속에서 연극을 볼 수 없다. 《대동경》을 낭송하지 않는 자는 이 단을 섬기면, 세상으로 오래 헤엄쳐야 한다. 이 단을 복용하면 금식할 것이 없고, 먹고 마시는 것은 어떤 귀에도 맞을 수 있다. 늘 인간을 빙빙 돌며, 속된 사람은 눈치채지 못합니다. 이른바 진선혼합은 사방을 은밀하게 한다. 선재 삼십구일, 칠월 칠일 중일 때에 이 단도 합했다.
◎鎮魂固魄飛騰七十四方靈丸
雲母四兩雄黃四兩真瑰四兩硝石四兩玄參四兩槐子中仁四兩龍骨五兩豬零四兩青丘霜四兩虎杖花四兩(陰乾)雞舌香二兩青木香二兩沉香二兩薰陸香四兩詹糖二兩戎鹽三兩空青八兩丹砂八兩石兌黛四兩白石英二兩太陽嬰童羽衣二兩太陰精上素華二兩桃華四兩
北結陰精流華一升二合(當以九月建日取之盛別器中),結氣凝精素華丹一升二合(當以十二月建日取之,盛別器中),神華陰精流珠一升二合,(當以冬節日取之盛別器中)。
合二十七種(已見二十六種,後入白寒,成二十七種),上二十四種,法二十四神,三種應以三元之精氣,上應九晨,結魄凝魂,五色硫黃,化形變景,無有常方,故人服之,神鎮氣安。當以三月建日合藥,五月壬日服丸。如合以次,從雲母起,各別搗三千杵,匝桃華,合二十四種,合七萬二千杵。畢,各置一半中,未得搗藥,仍告齋三十日,訖。事令童女侍香,皆令少口,慎言、好性、善行、肉香、骨芳之人,置藥於二十四)柈中,露著中庭三宿,勿令雞犬、外人見之,不使聞哭泣之聲。露畢,以次內藥著釜中,第一內雲母,次內雄黃,後內桃華,內二十四種都畢,皆當以次序相覆,令竟釜中,以北結陰精流華一升二合,次內結氣凝精素華丹一升二合,次內神華陰精流珠一升二合。畢以清稷蘗一斗二升沃藥,即以上釜蓋之,令上下、四面、四邊、內外密厚七分。故以雲母在下,其氣衝上,桃華在上,其色冠下。故有次第也。
當先作六一泥,泥土釜二枚。用東海左顧牡蠣、戎鹽、赤石脂、黃丹、滑石、蚓螻黃土六分皆等合治,搗細篩,和以百日米醋。和畢,搗令勻,以合成六一泥也。泥兩土釜內外,漸漸薄泥,日曝令燥,燥則再上,內外令厚二寸半。都畢,仍作灶南向,安棨孤著灶中央,釜底令去地一尺二寸,米糠燒之九日九夕,令火去釜九寸;九日九夕進火,令近六寸;又九日九夕,令火至底三寸;合三九二十七日。畢。寒之三日,發開視藥,起飛精,仰著上釜,神藥成。若不起,更泥如初,又進火如先二十七日,寒之三日,無不成也。取三歲雄雞羽掃取之,仰著上釜,神藥則名飛丹紫筆華流精,有百變之色,玄光映煥七十四方,服之一銖,身生流光七十四色。左唾則三魂童子立見,右唾則七魄化生七形之童,衣飛羅羽裙,神輿玉輦,立到於前。盛之金柈,精凝釜底,則為玉胎瓊液之膏,和以白蜜,更合於臼中,東向搗之,令七萬杵。一銖為一丸,丸畢,密器封之,露著中庭三日三夕,畢。清朝服一丸,令三日服三丸,即能乘空步虛,出有入無。令至七日,合服七丸,即自能浮景霄霞,身生五色,五嶽神官,五萬人衛從身形。
東向服九丸,則致青霞綠軿,青龍控轡,青陽玉童九十人,青腰玉女九十人,東嶽仙官九千人,來迎兆身。
南向服八丸,則致絳霞雲軿,赤龍控轡,絳宮玉童八十人,太一赤圭玉女八十人、南嶽仙官八千人,來迎兆身。
西向服六丸,則致素霞玉輿;六龍控轡,耀靈玉童六十人,素靈玉女六十人,西嶽仙官六千人,來迎兆身。
北向服五丸,則致皂霞飛輦,玄龍控轡,太極玉童五十人、太玄玉女五十人、北嶽仙官五千人,來迎兆身。
向戊己之上服三丸,則致黃霞玉輿,十二飛龍控轡,中央黃機玉童十二人、黃素玉女十二人,中岳仙官,一千二百人,來迎兆身。服五丸,即致五嶽仙官奉玉紮鳳章,請兆之身,上詣九金闕之下,受署真仙之號,可謂靈丸之妙大哉乎!凡諸變化七十四種,金銀寶玉,赤樹絳實立生,水火,有妙於琅玕八景,四蕊絳生神丹之用,不能一二具處,特略其大化之微爾!
凡欲遊戲五嶽,周流八極,不拘仙官之勞,意憚典局之類,未欲升天者,自可不須服五方之丸,但常服三丸、七丸之數,固魂鎮魄,飛騰七十四方,遨遊五嶽,壽同三光,余可依五方之數耳!若服五方之丸,便為五嶽之司,五嶽之司,便有局任,不得適意也。
진혼은 칠십사방령환을 날고 있다
운모사냥황사진장사냥사냥사냥사십삼사십자중인사냥용골오냥삼사냥갈색사냥청구서리사냥갈색두호지꽃사냥(음건) 닭설향이이두청목향이이두개향이이향이이양향사냥당삼십이공청팔십사팔두석대다사사팔두석대다사사사오백석이백석영이이양아기우이이우이이더이이상수화이화사냥이너다
북결류화 1리터 2합(9월 건일에 취함의 성별기 중), 결기응정수 화단 1리터 2합(12월 건일로 취하면 성별기 중), 선화류주 1리터 2합, (겨울 명절에 성별기 중).
스물일곱 종 (이미 26 종을 참조, 백한에, 27 종), 24 종, 법 24 신, 세 가지는 삼원 정신, 아홉 아침, 영혼, 오색 황 황, 변형 변화, 변경, 평범한, 고인의 서비스, 하나님의 진정. 삼월로 일합약을 건설할 때, 오월의 날에는 알약을 복용한다. 예를 들어, 운모부터는 각각 삼천, 복숭아, 24종, 72,000엔을 두드리지 않는다. 비, 각각 절반에 넣어, 마약을 복용하지 않은, 여전히 30 일 동안 금식, 겨드랑이. 모든 것은 어린 소녀의 향기를 만든다, 모든 입, 주의, 좋은 섹스, 좋은 행동, 고기 향기, 뼈 방향족, 24)에 약을 넣어, 아트리움에서 3 밤을 노출, 닭 개, 외부인을 볼 수 없습니다, 울음 소리를하지 않습니다. 루비, 차내약으로 주전자를 지었는데, 제1내운모, 차내웅황, 후내도화, 내이십사종이 모두 비슷하여, 모두 순서대로 덮어져야 하며, 경부중, 북쪽 접합유화 1리터 2합, 이차내결기 렉틴화단 1리터 2합, 이차내신화류주 1리터 2합이다. 비이청청은 한두 두 번의 보위약, 즉 위의 주전자로 덮여 있어 위아래, 사면, 사면, 안팎이 7분으로 두껍다. 그래서 운모가 아래, 그 가스가 돌진, 복숭아 꽃은 위에, 그 색상 크라운 아래. 그래서 두 번째가 있습니다.
먼저 육일토, 흙 주전자 두 개가 된다. 굴, 소금, 적석지, 황단, 활석, 황토 6점 등 동해 함께, 세세한 체와 100일 쌀 식초를 두드린다. 그리고 비, 61 진흙을 합성하기 위해 잘 두드리고. 진흙 두 토양 주전자 내부와 외부, 점차적으로 얇은 진흙, 매일 노출은 건조, 건조는 다시, 내부와 외부는 2 인치 반 두께를 만든다. 도비, 여전히 아궁이의 남쪽을 향하고, 아궁이의 중앙을 굽히고, 주전자 바닥은 땅에서 1피트 2인치, 쌀은 9일 밤낮으로 타서 불이 9인치로 가고, 9일은 9일 밤이 되어 거의 6인치, 9일은 9일 밤, 9일은 3인치, 3927일은 불이 붙는다. 비. 한지 3일 동안 시력약을 처방하고, 정을 벗기고, 주전자를 올려다보며, 약이 이루어졌다. 당신이 할 수없는 경우, 더 진흙은 첫 번째처럼, 첫 번째 27 일, 추운 3 일처럼 화재,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세 살짜리 수탉 깃털을 가져 와서 주전자를 올려다 보았고, 신약은 비단 보라색 펜 화류 정령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색상, 현광이 칠십사 방, 서비스 바트 중 하나, 74 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 타침은 삼혼동자가 서 있고, 오른쪽 타침은 칠백화생칠형동, 옷비나우치마, 신여옥암이 앞에 섰다. 성의 금이 맑고, 가마 바닥이 응축되면, 옥태경액의 기름부음과 백밀이 더 잘 어울려 동향으로 두드리며, 7만 원이 된다. 한 바트는 알약, 알약, 비밀 기기, 3 일 밤낮으로 아트리움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청나라가 한 알약을 복용하여 삼일 동안 삼환을 복용하게 하여, 공허한 걸음을 내디디고, 출세할 수 있다. 7일까지 칠환을 합복하여, 즉 스스로 경치를 돋우고, 오색을 낳고, 오악신관, 5만 명이 몸을 지날 수 있다.
동향복 구환은 청하록암, 청룡제어, 청양옥동 구십명, 청허리옥녀 구십명, 동악선관 구천명에게 조신을 맞이한다.
남향복팔환은 노을운암, 적룡제어, 궁옥동 80명, 태일적규옥녀 80명, 남악선관 8천명에게 조신을 맞이한다.
양향복 육환은 소하옥여를, 육룡은 첩을 다스리고, 요령옥동은 육십명, 소령옥녀는 육십명, 서악선관 육천명이 와서 몸조를 맞이한다.
북향복오환은 사포샤가 날고,현룡이 조종하고,태극옥동 오십명,태현옥녀 오십명,북악선관 오천명이 와서 조신을 맞이한다.
자기 위에 삼환을 쓰면 황하옥여, 십이비룡제어, 중앙황기옥동십이명,황소옥녀십이명,중악선관,천이백명,조신을 맞이한다. 오마루를 섬기면 오악선관에게 옥자봉장을 봉하고, 조조의 몸을 청하여 구금조 아래서, 서진선호를 받으니, 영마루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모든 변화 칠십사 종, 금은보옥, 적목이 실립하고, 물불이 낭랑팔경에 묘한데, 사희생신단의 사용은 한두 구가 될 수 없고, 그 대화의 위엘을 약간 돋보이게 할 수 없다!
오악을 게임하고 싶은 사람은, 주류팔극, 선관의 노고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을 두려워하고, 하늘을 오르려 하지 않는 자는 오방의 알약을 쓸 필요는 없지만, 상복삼환, 칠환의 수, 고혼진백, 74방을 날고, 오악을 헤엄치며, 수동삼광을 떠도고, 남은 것은 오방의 수에 따라 귀를 쓸 수 있다! 오방의 마루를 복용하면 오악의 사제가 되며, 오악의 사도는 국임이 있어 마음에 들지 않는다.
◎南嶽真人鄭披雲傳授五行七味丸方
《上皇保命固精丹訣》,用藥味配陰陽精氣。五行之精,君臣相佐,固精保命,養氣安神,調理五臟,補養六腑,虛敗自充,衰朽復潤,血脈壯盛,筋骨長堅,發白重黑,胎發卻生。功效如神,錄不可盡。丹藥非道,無以延其壽,道非藥,何以養其身?道藥相扶,何慮不痊其沉痼?某自幼年好學經方,陟嶺穿崖,登雲渡谷,尋師訪道,僅二十餘年,暮齒五旬,衰劣尤甚。苦心既久,但渴至玄,遂到南嶽靈巖山,得遇志士,授傳某此術,盟誓丁寧,與某修合之門,服藥之法,忌雞犬穢惡腥膻葷血,莫非潔淨,處精專心修制。某遂修合,依方服之,經三月已來,頓覺精神有異,五臟之內,調暢得安,氣力之間,自然強壯。又服經半劑,其效不可名狀,如年三十之人。服一劑,如十五童子。奇哉!靈藥具方如後:
硫黃二兩(日之精)白龍骨二兩(月之精)安息香半兩(火之精)柏子仁二兩(木之精)兔絲子二兩(土之精)五味子二兩(金之精)肉蓯蓉二兩(水之精)
右件七味藥,其香用胡桃人隔杵別搗,其餘並搗,羅為末和合,以魁罡日,用棗肉為丸,如小豆粒大,每日空心無灰酒下三十丸,忌雞豬魚蒜。欲修合服藥之時,須用丙寅、丙午日,或蜜日所合和以火,命人面東合之,忌孝子師僧,婦人雞犬,皆不得見。服藥日,王相方淨潔房內。經半年後,若近房色,常洩谷氣,即精氣永固不洩也。神效不可具。
◎九真中經四鎮丸
太一神仙生五臟,填六腑,養七竅,和九關,煉三魂,曜二童,保一身,長生萬歲。《四鎮丸方》:
太一禹餘糧四兩(定六腑,填五臟)真當歸一兩(以和禹餘糧,止關節百病)薰陸香一兩(以和當歸,薰五臟內)人參一兩(補六腑津液,助禹餘糧之勢)雞舌香一兩(除胃中客熱,止痰悶)
凡五種,以禹餘糧為主,四物從之。先內禹餘糧,搗一百杵,次內四物,合和為散。
丹砂四大兩(攝魂魄,鎮三神,理和氣)甘草一兩(以和丹砂,潤肌膚,去白髮)青木香一兩(以助甘草,去三蟲伏屍)乾地黃一兩(以和百髓,滿腦血)詹糖香一兩(補目瞳,薰下關)
凡五種,以丹砂為主,四物從之。先內砂搗一百杵,次內四物為散。茯苓四大兩(填七竅,補久虛,和靈關)白朮一兩(以和茯苓,潤神氣,明目瞳)乾薑一兩(以輔術勢除熱痰,開三關,去寒熱)防風一兩(補濕痺,除穢滓,止飢渴)雲母粉一兩(澤形體,面生光,補骨血)
凡五種,以茯苓為主,四物從之。先內茯苓搗一百杵,次內四物成散。
麥門冬四兩(去心填神,精養靈液,固百骨)乾棗膏一兩(以助麥門冬,凝血脈,去心穢)附子一兩
(炮,益腦中氣,填髒內冷,去痰)胡麻一兩(熬,和喉舌液,填下關,洩澤三神)龍骨一兩(潤六液,養窮腸,烏髮止白)
凡四鎮神丸,合二十種藥,令精上者,其五物為一部,皆令成散。先取禹餘糧部,搗三千杵,次入丹砂部,搗四千杵,次內茯苓部,搗五千杵,次內麥門冬部,搗六千杵,又內白蜜四升,搗七千杵,又內白蠟十二兩,搗八千杵,更下煉蜜令可丸。若剛硬,更下蜜令柔,復搗三萬杵,藥成。丸如雞子中黃許大,分為細丸而服之。以正月、九月、十一月上建日合之,滿日起服之。百日中籌量服五丸,當先一日不食,後日平旦乃服,服畢,然後乃飲食如故。千日之後,二百日中服七丸;二千日之後,三百日中服二十丸;三千日之後,四百日中服三十丸,計為率。鎮神守中,與天地相畢。此藥萬年不敗。若常服此藥,一切不同服雜藥餌之輩。若欲合此藥,先禁戒七日,永不得入房室,無令雞犬小兒婦人見。修合之時,當燒香,設一神席於東面,為太一帝君、太一君、太一上元君坐位,心常存呼咒之。服藥時,當亦心存之,以向月王。此所謂四大,以鎮四神,除百病,令人不老,遠視萬里之外,白髮卻黑,齒落重生,面目悅澤,皮理生光。服之一年,宿疾皆除;二年,易息;三年,易氣;四年,易脈;五年,易體;六年,易筋;七年,易骨;八年,易齒;九年,易形;十年,役使鬼神,威御虎狼,毒物不敢近。
◎黃帝四扇散方(大茅君以授中茅君)
松脂澤瀉乾薑乾地黃雲母桂心術石上菖蒲
右八味,精治,令等分,合搗四萬杵,盛以密器,勿令女人、六畜諸污掩等見。旦以酒服三方寸七,亦可以水服,亦可蜜丸如大豆許,二十丸至三十丸。此黃帝受風後四扇神方,卻老還少之道者也。我昔受於高丘先生,令以相傳耳。
◎王母四童散方
胡麻四大兩(九蒸九曝,黑肥者,去皮,熬令黃香)天門冬四兩(高地肥甘者,乾之)白茯苓五兩(白實者,亦當先煮,曝乾)術三兩(時月採肥大者)桃仁四兩(當用好者,仍須大熟桃,解核取人,熱湯浸去皮尖)乾黃精五兩(高地宿根者,乾之)
右六味,精治。先熬胡麻,後入諸藥,搗三萬杵,細羅為散。每日平旦以酒服三錢,暮再服,宜漸加之。亦可水服。如丸,即煉蜜和之,更搗萬杵,丸如梧桐子大,自二十丸加至四十丸。
◎帝女玄霜掌上錄
一名帝女玄霜,二名瓊漿,三名玉液,四名地母乳,五名甘露漿,六名九轉陰丹,七名醍醐酥,自古神仙雖餌金丹,無不修此陰丹者。且如黑鉛屬水,其數一,一生二,二生三,三能生萬物,豈不因陰陽乎?夫大丹者,是陰陽龍虎及至修煉了,號為正陽,如此即孤陽也。既孤陽,不可立身,須假陰丹而相負,以為梯航也,其數隨陽,數用九也。若論津潤五臟,灌註華蓋,上添泥丸,下補精元,大藥不得玄霜,服久而難見其功。大丹出於契中,陰元玄霜出自秘錄,所以術士難知也。今具著修陰丹白雪玄霜法:
取上好黑鉛一生者二斤,汞半斤,先於銚子中撥瀉,令細,絕灰,便將汞投在鉛中熟攪,鉛作堝子大小,臨時用瓷瓶子一口表裡通油者,便取上好醋五升貯在瓶內,即於穩便房內,明淨處室向陽者,下手作,假陽極之時,當合道氣也。便安瓶子於土坑內,其口與地平,將鉛堝安瓶口上,更以紙三四重,紙上又安瓷碗蓋之。若是陽極之時,七日一度,取出。其堝上如垂雪倒懸,見風良久自硬,掃取後,其瓶內醋損,即須換。如此重重,取至一斤霜。即於瓷碗內入甜漿水,用柳木槌殺研,漸漸入漿水,如麵糊末,在碗四面安,在飯甑中蒸,蒸了又研,以清水淘澄,乾;又用清水殺研末,在碗上土甑內,又蒸、研、淘。准此法,五度入飯甑四度,入土甑蒸之。其土甑蒸時,碗口上別用一口碗合之。如此九轉足,即須用熟絹袋盛,以清水於銀器中擺過。後一復時用,卻去清水,以綿蓋器口,日內曬乾掃下,又用柳木槌研了。其色始如春雪,亦如面勃,其味甜澹甘美,捻在口中,冷如春冰。若有人修得者,以蜜丸如梧桐子大,日服五丸,至一歲,萬病不侵,經夏不渴。但洗頭,生油調塗頂,須臾至腳心自冷,神功難述。若引大還丹,返老為少,蓋由津液行也。孫氏歌曰:
玄白霜,玄白霜,龍虎君中立為長。萬物不從陰所生,即問孤陽何處養?
남악진인 정피운은 오행칠미마루방을 전수해요
《상황보명고정단결》은 약미로 음양정기를 배합한다. 오행의 정령, 군신상좌, 고정보명, 기운안신, 컨디셔닝 오장, 육조보양, 허패자충, 퇴폐복윤, 혈맥이 튼튼하고, 근골이 튼튼하고, 백중흑이 나지만 태발은 낳는다. 효능은 신과 같으며, 기록은 끝이 없다. 단약은 비도가 아니니, 그 수명을 연장할 수 없고, 도가 약이 아닌데, 어찌 그 몸을 키울 수 있겠는가? 도약이 서로 부축하는 동안, 어찌 완치되지 않겠는가? 어린 시절부터 좋은 학습, 절벽을 통해 능선, 구름과 계곡에 올라, 길을 방문하는 교사를 추구, 단지 20 년 이상, 황혼 치아 오순절, 특히 부패. 오랜 시간 동안 열심히 노력했지만, 현에 목마른, 난유 링 자기 산에 도착, zhixi를 만났다, 이 기술을 가르쳐, 딩닝을 맹세, 어떤 수련의 문, 약을 복용하는 방법, 닭과 개 더러운 피 묻은 피, 깨끗한, 수리에 집중. 어떤 사람은 수련을 하고, 방복에 따라, 삼월에 이미 온 후, 갑자기 정신이 다른 것을 깨닫고, 오장 안에는 안정되고, 기력 사이에 자연이 강해진다. 또 반제를 복용하면 그 효과는 서른 살이 된 사람과 같이 형언할 수 없다. 열다섯 아이와 같은 한 복용량을 복용하십시오. 그것은 놀랍습니다! 다음을 수행합니다.
황황이(일정) 백룡골이 2냥(월의 정) 안식향 반냥(불의 정자) 가시와자 인이(목정) 토끼사냥 2냥(토정) 오미자 2냥(금의 정) 육용이 2냥(물의 정)
오른쪽 일곱 맛 약, 그 향기는 호두 남자에 의해 두드리지 않고, 나머지는 두드리고, 마지막과 결합, 퀴어 데이, 작은 콩 알갱이와 같은 대추 고기 알약, 매일 중공 재 무료 와인 30 알약, 닭 돼지 물고기 마늘을 금기. 약을 고치려면 병인, 병오일, 또는 신혼여행을 합쳐 불을 붙이고, 인면을 동합하도록 명하고, 효자 스님, 여인 닭견을 삼가야 한다. 약을 복용하는 날, 왕상방은 방 안을 깨끗이 청소했다. 6 개월 후, 가까운 방 색상, 종종 계곡 가스, 즉, 가스는 결코 누출되지 않습니다. 신효는 구할 수 없다.
구진중경사진마루
태일신선은 오장을 낳고, 육각을 채우고, 일곱 가지 팁과 아홉 개의 관문, 세 개의 영혼을 단련하고, 두 아이를 낳고, 한 몸을 지키고, 만세를 낳는다. 《사진마루방》:
태일우여곡사냥(정육천, 오장채우)은 정말 한두개(우여곡과 관절백병을 멈추게 됨) 훈육향 한두 개(당귀, 훈오장내) 인삼 한두(육사진액을 보충하여 우여곡의 기세를 도운다) 계설향 한두 개(위중의 손님열을 제외하고 가래가 답답함을 멈추게 한다)
무릇 다섯 가지는 우여곡을 위주로 하고, 사물은 그로부터부터 삼는다. 먼저 우의 잉여 곡물을 가지고, 백을 두드리고, 다음 네 가지, 함께 흩어져.
단사 4대 2대(섭혼백, 진삼신, 이화기) 감초 한두 개(화단사, 윤피, 백발로 가기) 아오키향 한두 개(감초를 도우기 위해 삼충복부로 가기) 마른 땅 황일냥(백수, 뇌혈 가득) 잔당향 한두 개(눈동자, 훈하관)
무릇 다섯 가지는 단사를 위주로 하고, 사물은 그로부터부터 삼는다. 먼저 모래를 100개씩 으깨고, 이차 안에 있는 네 개의 물체가 흩어져 있다. 네 대 2(기성 7개, 허허, 영관) 백술 한두 개(화환, 윤기, 명목동자) 말린 생강 한두 개(보조술세로 가래를 제거하고, 세 개의 고열을 열고, 추위를 제거한다) 방풍 한두 개(수분 보충, 더러운 멍에 제거, 굶주림과 갈증 해소) 운모분말 한두 개(제형체, 면생광, 고골혈)
무릇 다섯 가지는 주로 메추라기이며, 사물은 그로부터 나아온다. 먼저 내로 백 첩을 두드리면, 이차 안에는 사물이 흩어진다.
밀문동사냥(마음을 채우고, 영액을 정양하고, 백골을 고치다) 말린 대추고한이 한두 개(밀문동을 돕고, 핏줄을 응고하고, 마음을 가리기 위해) 부자 한두 개
(대포, 익뇌중기, 내장내냉, 가래 제거) 호마 한두 개(끓이고, 목설액, 관문 채우기, 누택삼신) 용골 한두 개(윤육액, 가난한 장양, 우발정백)
무릇 사진신환은 20가지 약으로 정상하는 자를 그 다섯 가지로 한 편으로 삼는다. 먼저 우유곡부를 취하여 삼천을 두드리고, 두 번째로 단사부에 들어가, 사천 첩을 두드리고, 이차 내부, 오천 첩을 두드리고, 이차 내맥문동부, 6천 첩을 두드리며, 또 내백꿀 4리터, 7천 냥, 또 내백왁스 십이냥, 8천 냥을 두드리며 꿀을 단련할 수 있다. 단단하고 단단하면 꿀이 부드럽게 주문되고 3만 첩이 다시 으깨고 약이 된다. 알약은 닭의 황허대와 같으며, 알약으로 나누어 복용합니다. 정월, 9월, 11월의 건일에 합치면 만일의 복종에 이복한다. 백일중량으로 오환을 복용하고, 먼저 하루는 먹지 않을 때, 그 후 평일에는 복종하고, 복종한 다음, 그대로 먹는다. 천일 후, 이백일은 칠환을, 이천일 이후에는 삼백일중으로 이십환을, 삼천일 후 사백일중으로 삼십환을 복용하여 율로 계산한다. 진신이 중을 지키며 천지와 비슷하다. 이 약은 만년 무패다. 이 약을 자주 복용하면 잡약 미끼를 복용하는 모든 다른 세대가 있습니다. 이 약을 복용하려면 7 일 동안 금욕하고 방에 들어가지 마십시오. 수련할 때 향을 피울 때, 동쪽에 일신석을 설치하여 태일제군, 태일군, 태일상원군을 위하여 자리에 앉을 때, 마음속에는 항상 저주가 있다. 약을 복용 할 때, 또한 달의 왕을 향해, 또한 염두에 두십시오. 이 소위 네 가지, 마을 네 신, 모든 질병을 제외하고, 사람들이 늙지 않도록, 멀리 마일을 보고, 흰색 머리는 검은 색, 치아는 다시 태어난, 얼굴은 기쁘게, 피리 빛. 1 년, 숙성 질병은 제거, 2 년, 쉬운 휴식, 3 년, 쉬운 가스, 4 년, 쉬운 정맥, 5 년, 쉬운 몸, 6 년, 쉬운 힘줄, 7 년, 쉬운 뼈, 8 년, 쉬운 치아, 9 년, 쉬운 모양, 10 년, 유령, 호랑이 늑대, 독이 가까이 감히하지 않습니다.
황제의 네 개의 산방(대모군은 중마오군을 수여하였다)
송지택 완하제 말린 생강간지 황운모 계심술석에 창포
오른쪽 여덟 맛, 좋은 치료, 주문 등분, 40000을 함께 두드리고, 비밀 기구를 포함, 여성, 여섯 가축 더러운 등등을 볼 수 없습니다. 단은 술로 삼방치칠을 복용하면 물로도 할 수 있고, 콩과 같은 꿀약도 있고, 이십 알약에서 삼십 알약까지도 할 수 있다. 이 황제는 바람을 맞은 후 네 개의 신방을 가지고 있지만, 늙고 젊은 길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예전에 가오추 선생의 고통을 받아서 귀에 전해지게 했어요.
왕모는 네 명의 아이들이 흩어져 있다
호마 4대 2대(구증구 폭로, 검은 살찌는 자, 껍질을 벗기고 황향을 달래다) 천문동사냥(고원비감자, 마른 것) 백악오냥(백실자, 또한 먼저 끓여야 한다, 폭로할 때) 술 삼냥(시월채 비대자) 도인사냥(좋은 사람이면 여전히 복숭아를 익혀야 한다, 핵을 풀고 사람을 빼내고, 뜨거운 국물이 가죽끝을 담가버리는다) 말린 황정오(고원숙근자, 마른 사람)
오른쪽 여섯 맛, 좋은 치료. 먼저 호마를 끓인 후 약에 넣고 삼만 첩을 으깨고, 세라를 흩뿌린다. 매일 평탄하게 술로 세 푼을 마시고, 저녁에 다시 복장하면 점차 더해야 합니다. 물복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약, 즉 꿀을 정제하고, 더 많은 두드리고, 오동자처럼 큰 알약, 20 알약에서 40 알약까지.
제녀 현서리 손바닥에 녹음하다
황제의 서리, 두 개의 펄프, 세 옥 액체, 네 개의 어머니 우유, 다섯 이슬 펄프, 여섯 아홉 회전 음단, 일곱 수수, 고대부터 요정은 김단을 미끼이지만,이 음단을 수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검은 납이 물에 속하고, 그 수, 일생, 두, 셋, 세 가지가 모든 것을 낳을 수 있다면, 음과 양 때문에하지 않습니까? 부대단자는 음양용호와 지수련으로 정양을 호하여 고양도 마찬가지이다. 고독한 양도, 서 있을 수 없고, 음단을 가짜로 하고, 서로 를 음부해야 하며, 사다리를 타고 항해하는 것을 생각해야 하며, 그 수는 양과 함께, 그 수는 아홉 개에 달합니다. 만약 진윤오장, 화뚜껑을 붓고, 진흙환을 붓고, 정원을 보충하면, 큰 약은 서리가 내릴 수 없으며, 오래 복용하면 그 공로를 보기 어렵다. 대단은 증서에서, 음원현서리는 비록에서 나오기 때문에 술사는 알기 어렵다. 지금 음단 백설현상법을 수리하고 있습니다.
좋은 검은 납 평생 두 파운드, 수은 반 파운드, 노새보다 먼저 설사, 그래서 미세, 재, 다음 납에 수은을 넣어 요리, 납은 헤이즐넛 크기, 일시적으로 도자기 병을 사용하여 한 입에 기름을 통, 다음 병에 저장 식초의 좋은 식초 5 리터를 가지고, 즉, 안정 된 방에, 밝은 그물 방 양, 다음 손, 거짓 양극, 때. 토양 구덩이에 병, 그 입과 바닥 평면, 납 팅크 병 입, 더 종이 서너 무게, 종이에 도자기 그릇 커버. 양극의 경우, 7 일 한 번, 그것을 제거합니다. 눈이 매달려있는 것처럼, 오랜 시간 동안 바람이 단단하고, 청소 후, 병 식초가 손상되면, 즉, 변경해야합니다. 너무 무겁기 때문에 서리 한 근을 가져가십시오. 즉, 도자기 그릇에 달콤한 펄프 물을 넣고, 버드 나무로 연구를 죽이고, 점차 반죽과 같은 펄프 물에 들어가고, 그릇의 모든 면에 정착하고, 쌀겨에서 찌고, 찌고, 찌고, 맑고 건조하며, 깨끗한 물로 끝을 죽이고, 그릇에 토양을 죽이고, 찌고, 연구하고, 닦습니다. 이 방법을 준, 5도는 밥에 네 번, 토양에 증기. 그 흙이 찌면 그릇 입에 그릇을 한 입 쓰지 마라. 이렇게 아홉 차례에 한 발, 즉 익은 비단봉투를 담아 은제품에 깨끗한 물로 놓아야 한다. 나중에 다시 사용하지만, 깨끗한 물에 가서, 밀개 입, 하루 동안 건조, 다시 버드 나무로 연구. 그 색깔은 봄눈처럼 시작되고, 얼굴처럼 보이며, 그 맛은 달콤하고 달콤하며, 입안에서 는 봄 얼음처럼 차갑습니다. 누구든지 수리하는 경우, 꿀 알약은 오동나무처럼 크고, 하루에 다섯 알약을 복용하고, 한 살까지, 만병이 침입하지 않고, 여름을 통해 목이 마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머리를 감고, 기름을 바르고, 발을 식히고, 신공을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일 큰 것을 단으로 돌려보내면, 노년으로 돌아가 젊은이가 되니, 츠액행으로 덮는다. 선씨의 노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현백 서리, 현백 서리, 용호군은 중도가 길다. 만물이 음에서 태어나지 않는가, 즉 고양에게 어디서 기르느냐고 묻는다.
◎螢火丸方
劉子南者,漢冠軍將軍武威太守也。從道士屍公,受務成子螢火丸,辟病,除百鬼、虎狼、蚖蛇、師子、蜂蠆諸毒,及五兵白刃、賊盜凶害。
其方用雄黃、雌黃各二兩,螢火、鬼箭、蒺藜各一兩,鐵錘柄燒令焦黑、鍛爐中灰、羖羊角各一分,九物各如粉面,以雞子黃並丹雄雞冠血丸如杏仁大,作三角絳囊盛五丸,帶左臂上,從軍者繫腰中,居家懸戶上,辟盜賊諸毒。
劉子南合而佩之,永平十二年行武威北,卒遇虜,大戰敗績,士從奔潰,獨為寇所圍,矢下如雨,未至子南馬數尺,矢輒墮地,終不能中傷。虜以為神人也,乃解圍而去。子南以神方教其子及弟兄,為軍者,皆未嘗被傷,俱得其驗,傳世寶之。及漢末青牛道士封君達以傳安定皇甫隆,隆授魏武帝,乃稍傳於人間。一名冠軍丸,亦名武威丸,今載在《千金翼》中所稱也。
◎黃帝受黃輕四物仙方
一曰鴻光,二曰千秋,三曰萬歲,四曰慈墨實(合此四物,帝曰:「此四物形狀若何?可得聞乎?」黃輕曰:「鴻光者,雲母也;千秋者,卷柏也,生於名山之間;萬歲者,澤瀉也,慈墨者,莧實也,一雲兔絲子」)。
右件杵,羅為末,以白松脂和搗為丸,如梧桐子大。每日空心,溫酒下三十丸,服七年,效可壽千歲。久服之,與天帝相守。帝恭拜之。
◎真人駐年藕華方
右一物,七月七日採藕華七分,八月八日採藕根八分,九月九日採藕實九分,採合道畢矣,服方寸七。授南陽劉長生,長生居清淵澤中北界,長生且藥七十餘年,不壯不老,長服神仙。藕實一名水丹芝,一名加實,一名芡實,一名蓮華,一名芙蓉,其葉名荷,其小根名芊,大根名藕,其初根名菱,與雞頭為陰陽。以八月上戊日取蓮實,九月上戊日取雞頭實,十月上午日取藕,各等分,陰乾百日治之。正月上寅日旦,井華水服一方寸七,日四五,後飯服之,百日止。主補中,益氣力,養神,不饑,除百病,久服,輕身延年,不老,神仙。雞頭實,一名雁實,一名天門精,一名天禹,一名曜。味甘,治濕痺、腰、脊、膝病,補益氣,強志,耳目聰明,久服,身輕,不饑,神仙也。
◎老君益壽散方
天門冬五兩(去心,焙)白朮四兩防風一兩(去蘆頭)熟地黃二兩細辛三分乾薑一兩(炮裂,銼)桔梗一兩(去蘆頭)天雄半兩(炮裂,去皮臍)桂心半兩遠志一兩(去心)肉蓯蓉一兩(酒浸,去皺皮)澤瀉一兩石斛半兩(去根銼)柏實半兩雲母粉半兩石韋半兩(去毛)杜仲半兩(去粗皮銼)牛膝半兩(去苗)白茯苓半兩菖蒲半兩五味子半兩蛇床子半兩甘菊花半兩山茱萸半兩附子一兩半(炮裂,去皮臍)
右件藥搗,羅為散。平旦酒服三錢,冬月日三服,夏平旦一服,春、秋平旦日暮各一服。藥後十日知效,二十日所苦覺滅,三十日氣力盛,四十日諸病除,六十日身輕如飛,七十日面光澤,八十日神通,九十日精神非常,一百日已上,不復老也。若能斷房,長生矣!
◎驪山老母絕穀麥飯術
黑豆五斗大麻子一斗五升青州棗一斗
右件黑豆淨水淘過,蒸一遍,曝乾,去皮,又蒸一遍,又曝令乾。麻子以水浸去皮,共棗同入甑中,蒸熟取出,去棗核。三味一處爛搗,又再蒸一遍,團為拳大,又再蒸之。從初夜至夜半,令香熟,便去火,以物密蓋之,經宿,曝乾,搗羅為末,任性吃,以飽為度。遇渴得吃新汲水、麻子湯、柏湯。第一服七日,三百日不饑。第二服四日,約二千日不饑。若人依法服之,故得神仙。若是奇人服,即得長生。甚是殊妙,切不可亂傳。若食,犯之損人。如要食,即以葵子為末,煎湯服之,其藥即轉下如金色,此藥之靈驗也。
◎文始先生絕谷方
雄黃半兩(細研)禹餘糧一兩麥門冬一兩半(去心焙)白礬一兩(燒灰)雲母粉一兩
右件藥搗,羅為末,煉蜜和,搗一千杵,丸如梧桐子大。欲服藥,先作牛羊肉羹、稻米飯飽食,明旦服三十丸,以井華水下之,可一月不饑矣。
◎太清飛仙法
方曰:當取松脂、茯苓各一十二斤。先次水漬茯苓一七日,朝朝換水,滿日曝乾;以醇酒二斗又漬茯苓七日,出,曝令乾,月食一斤。欲不食,即取松脂煉去苦臭汁,以火溫之,內茯苓中治合,和以白蜜,三物合服之,月各一斤。百日身輕,二百日寒熱去,三百日風頭□目去,四百日五勞七傷去,五百日腹中寒癖飲癖氣去,六百日顏色駐,七百日面<黑乾>去,八百日黑髮生,九百日灸癜滅,千日兩目明,二千日顏色易,三千日行無跡,四千日諸痕滅,五千日夜視光,六千日肌肉易,七千日皮脈藏,八千日精神強,九千日童子薄,萬日形自康,二萬日神明通,三萬日白日無影,四萬日坐在立亡。日服食,慎勿忘。但過萬日,仍縱橫,變名易姓升天耳!
◎太白星官洗眼方
嘉州刺史張評士,中年已來,夫婦俱患瞽疾,求方術之士不能致,退居列墅,杜門自責,唯搗醮星辰,以祈所祐。歲久,家業漸虛,精誠不退。元和七年壬辰八月十七日,有書生詣門請謁。家人曰:主公夫婦抱疾,不接賓客久矣。書生曰:吾雖是書生,亦醫術人,聞使君有疾,故此來爾。家人入白,評士欣然曰:久疾不接賓客,客既有方藥,願垂相惠。書生曰:但一見使君,自有良藥。評士聞之,扶疾相見。謂使君曰:此疾不假藥餌,明日請丁夫十人,鍬釬之屬,為開一井,眼當自然立愈。評士如其言而備焉,書生即選勝地,自晨穿一井,至夕見水。令評士齋潔焚香,志心,取水洗之。評士眼疾頓勝輕,即時明淨,平復如初,即其數年之疾,一旦豁然。夫婦感而謝之,厚遺金帛,書生辭曰:焉用金帛為?吾非世間人,太白星官也。以子抱疾數年,不忘於道,精心搗醮,上感星辰,五帝星君,使我降授此術,以祛子重疾,答子修奉之心。金帛之遺,非吾所要也。因留此法,今傳教世人,以救疾苦,用增陰德。其法曰:
子午之年,五月酉戌日,十一月卯辰日;丑未之年,六月戌亥日,十二月辰己日;寅申之年,七月亥子日,正月已午日;卯酉之年,八月子丑日,二月午未日;辰戌之年,三月寅丑日,九月未申日;已亥之年,十月申酉日,四月寅卯日,取其方位,年月日時,即為福地,浚井及泉,必有良效。評士再拜受之,言訖書生升天而去,此乃精誠通感之應也。
◎張少真煉九轉鉛精法
青鉛二斤(屎多者曰杯鉛,澤精者曰唐,並不堪用,唯伊陽及波斯計紫者為上)
右置一仰月鐵釜,量大小著鉛,用猛火炒之,候洋訖,徹底勻攪之,須臾,自成青砂,但勻攪不停,變盡即止。欲便成鉛黃花者,即將青砂猛火,不歇攪之,久之,即成鉛黃花。乃取青砂於盆中,少少益苦酒,漸添研之。苦酒即用糠醋,不全用釅者,澄濾細好訖,於火上爆乾,須臾,微微火逼之,取為汁,流漿入左味團之,磁粉入左味也。不得此法,團鼓之不成鉛。曝乾,即入鑄道鐵鍋內,上下用雙皮袋,猛火鼓之,其青砂須臾即變為鉛,從鑄道流出,下著一鐵器盛取,以盡為度。其色明白,名鉛孫,八返九轉成紫色。凡一斤鉛九轉,耗折十五兩,得一兩,強名曰金公丹,一曰紫河車,一日金狗子,一曰九轉鉛精,可用之矣(別有經,在《上清靈書》中及《龍虎正籙》中)。
◎茯苓嵒方
茯苓三大斤(去黑皮剉如酸棗大)甘草二小兩剉)
右以水六大升,先下甘草,煮取三升,漉出,去滓,澄棄濁者。又入白蜜三大升,牛乳九大升,和茯苓煎盡。及熱出,挼令散,擇去赤膜。又更熟挼,令如面,陰令乾。日三四服之,初服二方寸七,稍稍加之任性。大忌松菜、米酢春秋合,不須著乳,臨時著乳下。
●반딧불 알약 파티
유자남자, 한챔피언 장군 무위태수도. 도사의 시신에서, 사무성자 반딧불환을 받아 병을 물리치고, 백귀, 호랑이, 비단뱀, 스승, 벌떼를 제독하고, 다섯 병과 백날과 도둑을 제쳐두고 흉해를 부렸다.
그 쪽은 수컷과 암황을 각각 두 개씩 사용하고, 반딧불, 귀신 화살, 퀴노아는 각각 한두 개씩, 망치 손잡이는 검게 태우고, 단조 난로에서 재를 만들고, 양각은 각각 1점씩, 아홉 가지는 각각 가루면과 같고, 닭황과 단웅 닭관혈환은 아몬드와 같이 크고, 삼각형 주머니는 다섯 알약을 담고, 왼팔을 가지고, 군대의 허리에서, 집 현탁액에, 도둑을 물리친다.
류쯔난은 합치고, 용평은 12년 동안 무위북을 행하고, 졸이 붙잡히고, 대전이 패하고, 사종이 궤멸하고, 혼자는 구로 둘러싸여 있고, 비처럼 내리며, 자식 남마에 몇 피트도 가지 않고, 땅에 쓰러지면 결국 다칠 수 없다. 신들도 포위된 줄 알았으니, 포위를 풀고 가다. 자남은 신방이 그 아들과 형제를 가르치고,군대로 삼았는데,모두 다치지 않았고,모두 그 득의를 얻어 세보로 전해져 내려왔다. 그리고 한말 청우도사봉군은 안정황보륭을 전하고, 위무제를 융화하여 세상에 조금 전하였다. 우웨이 마루라고도 불리는 챔피언 마루는 현재 "천 개의 황금 날개"에서 언급되었습니다.
황제는 황경사물선방을 받았다
하나는 홍광, 둘째는 천추, 셋째는 만세, 네 번째는 자묵실(이 사물을 합치면 황제는 이렇게 말한다. "이 사물의 모양은 어찌한가? 냄새가 나나요?" 황경은 "홍광자, 운모도, 천추자, 두루마리백도 명산 사이에서 태어났다. 만세는 택하도, 자묵자, 실도, 구름토끼 실자"라고 말했다.
오른쪽 조각, 마지막에 대한 luo, 흰색 소나무 지방과 큰 오동나무와 같은 알약으로 두드리고. 매일 중공, 따뜻한 와인 30 알약, 7 년, 천 년 동안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오래복하면 천제와 함께 지킨다. 제왕이 공경하다.
• 실제 사람들은 중국 측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은 7월 7일에는 7점, 8월 8일에는 8점, 9월 9일에는 9점, 7점, 7점입니다. 남양 류창성, 청연택 중북계에서 장생하여 장생하고 약 70여 년 동안 웅장하지 않고 늙지 않고, 장복신선. 수단지, 가실, 실, 연화, 부용, 잎 이름 연꽃, 작은 뿌리 이름, 큰 뿌리 이름, 첫 번째 뿌리 이름 링, 음과 양 닭 머리. 8월 상일에는 연실을, 9월 상일에는 닭머리를, 10월 아침에는 기를 취하여, 각각 등분하고, 음건백일치한다. 정월 상인일단, 정화수복 일방치치칠, 일사오, 후밥복, 백일. 주보, 기력, 양심, 배고픔, 백병 제거, 오래 봉사, 가벼운 몸, 늙지 않는, 신선. 닭 머리, 거위 실, 천문정, 천유, 한. 맛, 젖은 구더기, 허리, 등심, 무릎 질환, 유익한 가스, 강한 야망, 날카로운 귀, 긴 서비스, 가벼운 몸, 배고픈, 요정도.
노군익수산방
천문동오냥(마음을 가다, 로스팅)백악기 4냥 방풍 한두 개(노두로 가다) 익은 땅 황이삼분지 마른 생강 한두(포열, 구더기) 도라지 한두(노두로 가기) 천웅반두(포열, 껍질을 벗기는 배꼽) 계심 반이원지 한두(마음을 빼다) 육종용 한두(술침해, 주름진 껍질을 벗기다) 택사 한두 돌사슬 반두(뿌리로 갈다) 백실반두 운모분 반 두 돌무 반(제모) 두중중2(조피를 벗기는) 소 무릎 반두개(모종 제거) 백단 반 두 개 반 두 개 오미자 반 두 뱀 침대 반 두 개의 카모마일 꽃 반 두 개의 산수유 반쪽 부속물 하나 또는 두 개(포열, 껍질 벗기기)
오른쪽 약은 두드리고, 뤄는 흩어져 있다. 평단 술복은 3돈, 겨울과 달은 삼복, 하평단은 한복, 봄, 가을은 날이 되면 각각 한복씩 입는다. 약 후 10 일 지효, 20 일 고각, 30 일 힘, 40 일 모든 질병 제거, 60 일 가벼운 비행, 70 일 광택, 80 일 신통, 90 정신은 매우, 100 일, 더 이상 늙지 않습니다. 당신이 집을 끊을 수 있다면, 당신은 오래 살 것이다!
오산 노모 절곡맥밥술
검은콩 대마 5두 한두 5리터 청주 대추 한두
검은 콩의 오른쪽 조각은 물을 씻어, 다시 증기, 건조, 껍질을 벗기고, 다시 찌고, 건조를 노출. 대마는 물에 담가 껍질을 벗기고, 대추는 함께 볶아서 찌고, 꺼내고, 대추핵을 제거한다. 세 가지 맛은 한 곳에서 두드리고, 다시 찌고, 주먹이 크고, 다시 찌고 있습니다. 첫 밤부터 밤 반까지 향이 익으면 불을 피우고, 물건으로 덮고, 숙식을 하고, 말리고, 두드리며, 제멋대로 먹고, 배부르게 먹는다. 목이 마르면 새 물, 마자탕, 편백탕을 먹는다. 첫 번째복은 7일, 삼백일은 배고프지 않다. 두 번째 봉사는 4일, 약 2,000일은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만일 사람이 법에 따라 섬기면, 따라서 신선을 얻게 된다. 기이한 사람이 복종하면, 곧 장생하게 된다. 매우 훌륭하기 때문에 함부로 전해서는 안 된다. 먹는 경우, 사람을 해치는 죄. 먹는 경우, 즉, 말미잘을 먹고, 수프를 튀기고, 그 약은 황금빛으로 변하고,이 약의 영험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시 선생 절곡방
웅황반(세심연) 우여곡 한두 맥문동 한두 반(마음가리기) 백악기 한두 개(재 태우기) 운모분말 한두 개
오른쪽 약은 두드리고, 나팔은 끝이고, 꿀을 단련하고, 천 첩을 두드리며, 알약은 오동자처럼 크다. 약을 복용하려면 먼저 소와 양고기 수프, 쌀밥을 먹고, 명나라는 30 알약을 먹고, 우물과 물 아래, 1 월은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태청비선법
방은 말했다 : 소나무 지방을 얻을 때, 각 12 파운드. 먼저 물 얼룩이 17 일, 아침은 물을 변경, 하루 종일 건조, 알코올 와인 두 두 얼룩 7 일, 밖으로, 건조, 일식 한 근을 노출. 먹지 않으려면, 즉, 쓴 냄새 주스를 정제하기 위해 소나무 지방을 가지고, 불의 온도, 내부, 그리고 흰색 꿀, 삼물 합복, 달은 각각 한 근입니다. 백일은 가볍고, 이백일은 추위와 더위가 가고, 삼백일은 □, 사백일은 오로칠상이 가고, 오백일은 복중의 한파가 가고, 육백일은 색이 서 있고, 칠백일면은 < 검은 줄기 > 가고, 팔백일 흑이 일어나고, 구백일은 침술이 일어나고, 천일은 두목이 맑고, 이천일은 색깔이 쉬우며, 삼천일은 흔적이 없고, 사천일은 흔적이 없고, 오천일 밤은 빛을 보고, 6천일은 근육이 이천일이 쉽다. 칠천일의 피맥이 숨겨져 있고, 팔천일의 정신이 강하고, 구천일의 동자가 얇고, 만일형이 자강하고, 이만일신명통, 삼만일백일무영, 4만일이 입망한다. 매일 먹고 잊지 마세요. 그러나 만 일 후, 여전히 종횡무진, 이름을 변경, 하늘 귀로 이름을 변경!
●태백성관이 눈을 감는다
가주 가시사 장평사, 중년이 다 왔는데, 부부가 모두 이질을 앓고 있고, 방술사를 구하면 할 수 없고, 열슈로 물러나고, 두문이 자책하고, 오직 별들을 두드리며, 기도를 드린다. 나이가 들면서 가업은 점차 허망해지고, 정성은 물러서지 않는다. 원과 칠년 천일 8월 17일, 선비들이 문전문에 모셔다 주세요. 가족들은 "주공부부는 병이 나고, 손님을 오래 받지 않는다. 선비가 말했다: 나는 선비이지만, 또한 의학 기술자, 질병을 가지고, 그래서 여기에 올 것이다. 가족은 흰색에, 평론가는 기쁘게 말했다 : 오랜 시간 동안 손님을 데리러하지 않습니다, 손님은 처방전이, 혜택을 기꺼이. 선비께서는 "그런데 첫눈에 임금님을 사주하면 자기만의 약이 있다. 평론가가 듣고, 병이 서로 만나다. 사군에게 이 병은 가짜 약 미끼가 아니니, 내일 딩푸 열 사람을 청하여, 우물을 열기 위해, 눈은 자연히 낫게 될 것이다. 평론가가 말대로 준비하면 선비가 승지를 골라 아침부터 우물을 뚫고 밤이 되어서야 물을 볼 수 있다. 평사 재결이 분향하고, 뜻을 다하며, 물을 가져와 씻게 하다. 평론가의 안구질병은 갑작스레 가벼워서, 즉시 맑고 깨끗하며, 평정은 처음과 같다. 즉, 그 수년간의 병이 한 번 활짝 밝아진다. 부부는 감사, 두꺼운 유금, 선비의 사임 : 어떻게 금을 사용합니까? 나는 세상 사람이 아니며, 태백성관도 있다. 몇 년 동안 아들을 안고, 도를 잊지 않고, 정성스럽게 두드리며, 별, 오제성군을 감응하여, 내가 이 기술을 강등하게 하여, 노새로 중병에 시달리고, 답자수봉의 마음을 다듬게 하였다. 금의 유산은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법을 유지했기 때문에, 오늘날 전도하는 사람들은 고난을 구하고 음덕을 증가시기 위해 봉사하고 있습니다. 그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오의 해, 5월 1일, 11월 임진일, 추악한 해, 6월 11일, 12월 천기일, 인신의 해, 칠월 해자일, 정월은 이미 오후, 8월 자 추악한 날, 2월 오일, 천년의 해, 삼월인 추악한 날, 9월 미신일, 이미 해의 해, 10월 신일, 사월인일, 그 자리를 차지하여 그 자리를 차지하면, 그 자리는 복이 지는 날이다. 평론가가 다시 경배하고, 선비들이 하늘로 올라가서 간다고 말하는 것은, 이것이 정성적이고 통감하는 것이다.
●장소진은 구전연정법을 단련해요
청납 두 근(똥이 많은 사람은 납 한 잔, 택정자는 당나라라고 하고, 쓸모없게 하며, 이양과 페르시아계 보라색만 위)
오른쪽에 달의 철 주전자를 놓고, 납의 크기를 측정하고, 맹렬한 불로 볶고, 양상추를 기다리고, 철저하게 교반하고, 녹색 모래가 될 수 있지만, 균일 한 교반은 멈추지 않고, 즉시 끝납니다. 납과 노란 꽃이되고 싶은 사람, 즉, 녹색 모래 화재, 휴식하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즉, 납 노란색 꽃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냄비에 녹색 모래를 가지고, 적은 적은 쓴 와인을 가지고, 점차적으로 연구를 추가합니다. 쓴 와인은 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 맑은 필터 좋은, 화재에 건조, 건조해야, 약간 화재, 주스로, 왼쪽 맛에 펄프, 왼쪽 맛에 자기 분말. 이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드럼은 납이 될 수 없습니다. 노출 건조, 즉, 주조 철도 냄비에, 이중 가죽 가방으로 위아래로, 맹렬한 화재, 그 녹색 모래 수염은 납으로 변경, 주조 도로에서 유출, 철의 다음, 모든 것을 위해. 그 색깔은 분명하고, 납손이라는 이름은 팔회구에서 자주색으로 변한다. 모든 근의 납이 아홉 번 돌면, 열다섯 냥을 소모하면, 한두 개를 얻을 수 있고, 강한 이름은 김공단, 하나는 자하차, 1일은 금개, 하나는 9회전 납정이라고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복령방을 다루다
삼대근(검은머리를 신대추대처럼 듬성듬성)
오른쪽은 물 여섯 리터, 먼저 감초를 내려, 3 리터를 요리, 밖으로, 도가니로 이동, 탁한 사람을 포기. 또 백밀이 세 리터, 우유가 9리터, 볶음이 다 들어온다. 그리고 열, 분산 명령, 적막을 선택합니다. 또 더 익어서 얼굴처럼 음령이 마르게 해요. 일삼사복, 초복은 이방치칠을 입고, 조금의 변덕을 더하다. 큰 금기 소나무 야채, 쌀겨 봄과 가을, 우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시적으로 우유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