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들이 수지가 안맞아서 수수료를 올리면 그많큼 업체에 여유가 생기니까 업체들은 다시 또 과잉광고나 아니면 과잉 경쟁으로 요금을 내리게 됩니다 일단 인천에는 수수료올릴것이란 첩보가 있었고 그런과정에서 수원에서 먼저 25프로로 인상을 하여 수도권의 대리기사들이 일치 단결을 하여 저항을 하니까 인천의 메이저 대형 업체들이 인천의 시내 오다중에 아주 가까운 거리만 제외를 하고 약간 먼거리는 2000원에서 많게는5000원 까지 오다값을 올렸읍니다 그러니까 회사에서 타산이 안맞으면 이회사나 저회사 모두가 타산이 안맞으므로 종랑에는 타산을 맟추기 위하여 수수료가 아닌 오다값을 올리게 되는것입니다 며칠전 서울에서 약 100명의 기사들을 거느리며 대리회사를 하신다는 업체 사장님에게서 저에게 전화가 왔읍니다 그 사장님 무엇인가 수수료 인상에 대하여 제데로 보는 분이었읍니다 그 사장님 말씀은 만약에 수수료가 전반적으로 올라가더라도 대리 회사에는 실질적인 유익을 돌아오지 않고 올라간 수수료를 이용하여 전보다더 과잉 광고를 하고 수수료 인상에 여유가 생겼기 때문에 현재보다 좀더 요금 인하 경쟁일 일어나기 때문에 수수료가 올라가도 실질적으로 회사는 유익이 없고 애꿎은 대리 기사들만 죽이는 일이라고 본인이 대리업을 하고는 있지만 이번 수수료 인상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막아 달라는 부탁을 하였읍니다 만일에 수수료 인상이 대리회사 차원에서 아주 급박한 사정이라면 만일에 우리 기사들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고 수수료 인상을 막아낸다면 회사들은 회사들의 수익을 맟추기 위하여 대리 요금을 올릴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빙고! 25%인상은 몇몇업체에 불과한 것이고 많은 업체는 인상권에 대한 그 부작용을 이미 알고있습니다. 첫째는 기사님들에 대한 반발보다는 다른 업채로의 이탈입니다. 문제는 기존의 많은 기사님들이 이탈을 하여도 더 많은 광고로 신규자를 끌어들인다는 겁니다.지금 오더 단가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내려갔는데 그러면 당연히 수수료도 내렸어야 하지만 그래로 20%를 유지했습니다. 지금은 수수료를 올릴때가 아니라 15%정도로 내려가야 할때입니다.그런데 많은 기사님들이 다른업체도 그렇게 올라갈것처럼 노심초사 하십니다. 오히려 그런 분위기를 바꾸야합니다.항의/뭉치자는 포현도 좋지만 일단 그런업체에서 빨리 탈출해야만 됩니다
인상한 업체 스스로 자멸의 길로 가는겁니다.물론 기사님들의 올바른 선택이 있어야 하구요. 기존의 몸담고 계신곳에서 아무리 뭉치고,항의한들 그들은 이미 기사님들을 버렸기에 쉽게 인상권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업체에서 가장 부담을 느끼는 부분인 기사님들 이탈부분을 이번을 계기로 확실히 보여줘야 합니다. 일부 인상한 저가 메이져급 업체를 빨리 마무리 하시고 올바른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부분이 가장 확실한 겁니다. 그리고 현20%는 기사님들이 당연시 하는데 지금은 인하를 해야할 때지 인상할 때가 아니지요. 오히려 기사님들이 20%마지노선을 바라는 형태가 되어서 아이러니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ㅡㅡㅋ
첫댓글 화이~~팅 아자아자 힘 냅시다!!
아주 지당한말씀이군요. 사업자들도 이런 이치를 제대로 파악을 해야 될텐데..
빙고! 25%인상은 몇몇업체에 불과한 것이고 많은 업체는 인상권에 대한 그 부작용을 이미 알고있습니다. 첫째는 기사님들에 대한 반발보다는 다른 업채로의 이탈입니다. 문제는 기존의 많은 기사님들이 이탈을 하여도 더 많은 광고로 신규자를 끌어들인다는 겁니다.지금 오더 단가가 예전에 비해서 많이 내려갔는데 그러면 당연히 수수료도 내렸어야 하지만 그래로 20%를 유지했습니다. 지금은 수수료를 올릴때가 아니라 15%정도로 내려가야 할때입니다.그런데 많은 기사님들이 다른업체도 그렇게 올라갈것처럼 노심초사 하십니다. 오히려 그런 분위기를 바꾸야합니다.항의/뭉치자는 포현도 좋지만 일단 그런업체에서 빨리 탈출해야만 됩니다
인상한 업체 스스로 자멸의 길로 가는겁니다.물론 기사님들의 올바른 선택이 있어야 하구요. 기존의 몸담고 계신곳에서 아무리 뭉치고,항의한들 그들은 이미 기사님들을 버렸기에 쉽게 인상권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기에 업체에서 가장 부담을 느끼는 부분인 기사님들 이탈부분을 이번을 계기로 확실히 보여줘야 합니다. 일부 인상한 저가 메이져급 업체를 빨리 마무리 하시고 올바른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그부분이 가장 확실한 겁니다. 그리고 현20%는 기사님들이 당연시 하는데 지금은 인하를 해야할 때지 인상할 때가 아니지요. 오히려 기사님들이 20%마지노선을 바라는 형태가 되어서 아이러니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ㅡㅡㅋ
지당 한 말씀.... 근디 방법을 더강구해야 겠네요....
로지에서는 인천 8천원짜리 콜 많던데요-이것은 무언인지?
제가 메이져 중,개,소,오너라면,이기회에 프로그램 받혀주면 수수료15%로 내리겠다. 대리비가 보편타당 하다면 윈윈전략이 아닐까요? 기사님들 친절히 고객모실테고 오더는 늘테고,수원근처 찌라시구멍가게들 퇴출 많이될껄요.. "수수료 내리면 중,개,소,줄어들고 수수료 올리면 중,개,소,늘어난다" 스피드콜 중,개,소,들 25%올려서 영업이익률이 올라갔을지 몰라도 결국엔 제자리로 돌아온다!! 시장은 줄어들고 대리비 하향평준화가 거의됐으니 이제는 수수료 전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