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네바다 주에 위치한 간헐천입니다. 간헐천이란 화산 활동으로 인해 지하수가 지표면으로 뿜어져 나오는 것을 말하는데요. 화산 활동으로 생긴 여러 금속 물질들이 물에 녹아있어 기이한 암색을 만들어 냅니다.
사하라 사막의 거대한 모래언덕
오로지 바람만으로 이런 거대한 언덕이 생겼다는 사실에 혀를 내두를 뿐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찍은 국지성 호우
사진을 찍은 곳은 비가 오지 않지만 사진 중앙 부분은 시간당 250mm 이상의 비가 내렸다고 합니다.
네덜란드의 나방 습격
기후 변화로 인해 나방이 이상 증식을 일으켜서 로테드람 시내가 난리통이 된 사진입니다.
도넛 모양 구름
고도로 응축된 수증기가 구름에서 빠져나오면서 생기는 도넛 모양 구름입니다.
미국의 스노우 롤러
북미지역에서만 발견되는 스노우 롤러 현상은 하늘에서 내린 고운 입자의 눈이 바람에 밀려다니면서 두루마리 모양으로 뭉쳐지는 현상입니다. 바람의 힘으로만 말리는 것이기 때문에 속은 텅텅 비어있지요.
렌즈 구름
고산 지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렌즈구름입니다. 빠른 기류로 움직이는 대기가 지형에 부딪히면 수직으로 상승하게 되는데, 이 상승기류가 구름을 만든다고 합니다. 상층에서 만들어진 구름이기 때문에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
브라질의 로라이마 산
브라질에 위치한 고산인데요. 높이가 2,810m에 달하며, 산의 윗부분은 거의 매일 비가 오는 우기 지역이라 독자적인 생태계를 보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폭포인 엔젤 폭포가 있지요.
북극 오로라
오로라(Aurora Borealis)는 태양품이 발산한 플라스마 입자가 자석 성질을 지닌 지구의 극지방 주변을 둘러싸면서 생긴 에너지띠다. 에너지가 빛으로 전환되며 나타나는 현상으로 초록, 보라, 혼인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표출된다.
리오 틴토, 스페인
화성을 연상시키는 스페인의 리오틴트(Rio Tinto)에는 붉은색 강물이 흐른다. 에로빅 박테리아(Areobic bacteria)라는 성분이 물에 섞여 흐르며 이러한 장관을 연출한다. 강산성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이 강은 끊임없이 흐르며 주변 지형 변화에서 영향을 주었다. 실제 화성의 토양과도 성분이 비슷하여 지구상의 작은 화성이라고도 불리운다.
리체트 구조, 모리타니아
모리타니아 지역의 사하라 사막에는 마치 황소의 눈을 연상시키는 이 특이한 모양의 지역이 있다. 그 크기가 직경 50km나 되어 지구 밖에서도 관측이 가능하며 우주 비행사가 우주에서 처음으로 발견하였다.
로토루아, 뉴질랜드
뉴질랜드의 로토루아(Rotorua)는 1년 365일 화산 활동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 곳에서 처음으로 느끼게 되는 것은 로토루아만의 독특한 냄새로,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진흙 못과 간헐천은 공기 중에 유황의 톡 쏘는 냄새를 더한다. 영화화 되어 성공을 거두기도 한 책, 앨런 더프의 <전사의 후예>는 화산 활동이 끊이지 않는 이 섬의 긴장을 훌륭하게 담아냈다.
버뮤다 삼각지대
세계 7대 불가사의로도 유명한 버뮤다 삼각지대(Bermuda Triangle)은 버뮤다 제도를 정점으로 하고, 플로리다와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선을 밑변으로 하는 삼각형의 해역을 말한다. 이 해역에서 비행기와 배 사고가 자주 일어났는데, 배나 비행기의 파편은 물론 실종자의 시체도 발견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마의 바다'라고도 불리운다.
1492년 콜럼버스가 세 척의 배를 이끌고 이 해역을 지나갈 때 갑자기 나침반이 이리저리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하늘에서 이상한 빛이 보였다고 한다. 이 현상을 두고 후세 사람들은 각기 다른 주장을 했는데, 아직 뚜렷한 원인은 발견되지 않고 있다.
스팟 레이크, 브리티시 콜럼비아
브리티시 콜럼비아에 위차한 강한 염분기를 지닌 연안호수인 스팟 레이크 (spotted lake). 여름이 되면 수분이 모두 증발하여 미네랄만이 남아 특이한 형태로 보인다. 황산염과 마그네슘이 주성분인 이 무늬는 수분이 모두 증바하고 바짝 말라 단단하기 때문에 사람이 걸을 수도 있다고 한다.
카우아이, 하와이
카우아이 섬(Kaua'i)섬은 하와이 제도에서 네번째로 큰 섬이다. 울창한 밀림과 반짝이는 해변의 변화가 풍부하여 세계적인 영화인들과 예술가들이 몰려드는 곳으로 유명하다. 하와이에서 가장 오래된 섬인 카우아이는 사진과 같이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폭포기 있다. 보기에는 아름답지만 밑도 끝어 없이 깊은 폭포라고 한다. 캐리비안의 해적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첫댓글 좋은정보
귀한자료 잘봅니다
귀한 자료 공유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
신비하고 멋진 영상 감사히 감상했습니다.^^
고맙소이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희안한 곳도 다 있네요 구경 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잘보고 갑니다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