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기관, 중국 내 입지 확대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9000#Global-financial-institutions-boost-presence-in-China
신화통신
2023년 11월 3일 촬영된 이 사진은 중국 동부 상하이의 야경을 보여준다. (사진 / 신화통신)
베이징 - 글로벌 금융 기관들은 중국 내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의 지속적인 금융 개방과 그것이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엄청난 사업 가능성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냅니다.
중국 내 생명보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최근 움직임에서 CITIC 그룹과 영국 보험 대기업 Prudential이 공동 소유한 합작 투자사인 CITIC-Prudential Life는 이달 초 두 명의 주주가 각각 12억 5천만 위안(176.49달러)을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백만)을 합작 투자의 자본금으로 반환합니다.
이에 따라 23년 된 합작회사의 등록자본금은 23억6000만 위안에서 48억6000만 위안으로 늘어나게 된다.
CITIC-Prudential Life Insurance Company는 당사의 전반적인 전략과 성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중국 본토에서 고객 중심의 다중 채널 유통 전략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아닐 와드와니 푸르덴셜 CEO
푸르덴셜 CEO 아닐 와드와니(Anil Wadhwani)는 "CITIC-푸르덴셜 생명보험사는 우리의 전반적인 전략과 성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중국 본토에서 고객 중심의 다중 채널 유통 전략을 제공하는 데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의 엄청난 잠재력에 대해 계속 기대하고 있습니다."
CITIC 그룹 회장 Xi Guohua는 그룹이 계속해서 중국과 영국 양측의 보완적인 이점을 늘리고 합작 회사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CITIC 그룹은 계속해서 외국 자본을 도입하고 활용하며 금융 부문에서 높은 수준의 개방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읽으십시오: 공식: 금융 개방은 부문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CITIC-푸르덴셜생명은 2000년 설립 이후 등록자본금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경험해 왔습니다. 2022년 보험사의 원래 보험료 수입은 312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투자 자산 규모는 총 2056억 위안에 달해 지난 5년간 연평균 성장률 36%를 기록했다.
지속적인 금융 시장 개방으로 인해 세계 최대의 은행 시스템과 두 번째로 큰 보험, 주식, 채권 시장을 보유한 중국은 글로벌 금융 기관에 폭넓은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3일자 이 파일 사진은 중국 수도 베이징의 황혼 무렵 중심업무지구(CBD) 고층 빌딩의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 / 신화통신)
올해 11월에는 외자 보험 중개사 2개(BMW(중국) 보험 중개사(China) Insurance Brokers Co Ltd)와 ERGO-FESCO Broker Company Limited가 중국 본토에서 보험 중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습니다.
BMW (중국) 보험 중개인 Co Ltd의 법률 대표인 Andreas Glunz는 Xinhua 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회사가 중국의 무한한 잠재력을 활용하여 실물 경제, 특히 중국 소비자와 그들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
국가금융규제청장 Li Yunze에 따르면, 중국은 최근 몇 년 동안 은행 및 보험 부문에서 외국인 소유 제한을 없애고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접근 기준을 낮추는 등 50개 이상의 금융 개방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또한 읽으세요: 개방을 위한 충분한 정책실이 보입니다.
중국이 2020년에 해당 회사에 대한 외국인 소유 제한을 철폐한 이후,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11월 8일 현재 20개의 외국 통제 및 전액 외국인 소유 증권, 선물 및 펀드 회사를 승인했습니다.
현재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30개 글로벌 은행이 모두 중국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세계 40대 보험사 중 거의 절반이 중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Li는 3년간의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도 외국 은행과 보험사의 중국 자회사가 자산 및 이익 증가율 측면에서 모회사를 능가했다고 말했습니다.
국제기관들도 중국 증권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다. 중국이 2020년에 해당 회사에 대한 외국인 소유 제한을 철폐한 이후,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11월 8일 현재 20개의 외국이 통제하고 전액 소유한 증권, 선물 및 펀드 회사를 승인했습니다.
SCSCL(Standard Chartered Securities (China) Limited)은 이달 초 증권 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 대표인 존 탄(John Tan)은 "중국 자본 시장은 개혁을 심화하고 기관, 시장, 제품의 개방을 다른 차원에서 진전시키는 데 주력해 왔으며, 외국인 투자 기업은 비즈니스 편의성이 향상되고 국경 간 시장에서 연결성이 향상됐다"고 말했다. 아시아 금융 시장의 책임자이자 SCSCL 회장.
더 읽어보기: EY, 중국에서 친환경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강화하다
전문가들은 중국 경제의 탄탄한 펀더멘털이 글로벌 투자자들을 끌어 모았으며 2024년에는 더욱 유리한 조건과 기회가 예상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UBS 자산운용이 이달 초 발표한 '파노라마'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경제 활동은 재정 및 통화 부양책 속에서 안정을 찾았으며, 중국 성장 전망치는 더 높아지기 시작했다. 보고서는 “우리는 중국이 경제 발전 과정에서 가치 사슬을 여러 방식으로 끌어올린 것에 고무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