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남원시가 구상중인
지리산 산악트램 노선도 입니다.
지리산의 도로 구간을 중심으로 산악철도를 건설하는 것으로서
차량은 철도기술연구원의 무가선트램(배터리 방식)을 이용합니다.
차량이 저상이라 탑승이 편리합니다.
최소회전반경도 10m 정도입니다.
교통이 편리해지면서 관광 부흥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스위스가 관광 산악철도로 유명하지요
등판력을 높이기 위해서 랙 앤 피니언 방식을 사용합니다.
http://blog.naver.com/krriblog/10166667213
첫댓글 북한산 산악철도보다 훨씬 현실성있는 것 같습니다.
산림 훼손정도도 산악트램이 기존 도로를 활용하는 경우 케이블카보다 훨씬적을 것으로 보이고, 배기가스 등에 의한 환경오염 방지 효과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1구간 시점이 되는 육모정의 경우 남원시내와 6km정도의 거리로 버스만 잘 이용하면 접근성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네요. 성삼재에서 올라가면 노고단이구요
빨리 추진되면 좋겠습니다. 무거운 배낭에 장비매고 국립공원이랍시고 숙박시설도 없어서 대피소에서 정말 불편하기 그지없이 남녀혼숙에... 스위스 처럼 반나절 코스로 가볍게 여행다녀올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홍콩의 산악열차인 피크트램과 비슷한 원리인가요?
피크트램은 그냥 케이블카 아닌가요? 열차 두 편성을 케이블로 연결해서 도르래로 굴리는 방식인데... 한대가 꼭대기에 가있으면 반대편 한대는 맨 아래에 있고 중간 지점에만 선로가 분기하게 되어있는...
케이블카보단 이게 더 좋아 보이네요
잘검토해서 추진했으면 하네요ㆍ
요것ㆍ조것 잘따져서 하세요ㆍ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라는 말
알겠습니다 ㆍ기다기겠습니다ㆍ
검토ㆍ또검토ㆍ정확하게검토승인
착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