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서울역 주변에 분산된 11개 버스정류소를 서울역 앞 도로중앙 10차로에 걸쳐 설치되는 환승센터로 모으기로 했다. 이를 위해 총 87개 노선에 시간당 700여대의 버스가 이용할 수 있는 5개의 버스승강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도로 중앙의 지상 버스승강장에서 지하의 지하철 역사로 곧바로 연결되는 환승용 에스컬레이터를 갖춘 폭 6m, 길이 37m 크기의 연결통로를 설치키로 했다. 이렇게 되면 시민들은 버스에서 내려 도로를 건널 필요 없이 지하철이나 열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서울역 앞에 정차해 있는 택시가 다른 차량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옛
서울역사 앞 도로를 확장해 정차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고, 버스 목적지별로 서울역 주변의 버스 교통체계 등도 개선키로 했다.
서울역 앞에 공원도 들어선다. 시는 서울역과 대우빌딩 사이에는 횡단보도를 설치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환승센터 구조물 설치를 최소화하고 남은 공간에는 소규모 공원을 조성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환승공원이 만들어지면 서울역은 하루 20만명 이상의 시민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교통수단 간 환승시간도 기존 10~12분에서 3분 이내로 크게 단축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관계자는 "다만 대중교통 환승공원 조성공사가 본격 시작되는 8월부터는 서울역 앞 통행 시 다소 불편이 예상된다"며 우회도로 이용을 당부했다.
대규모 정부 규탄 집회 준비하는 불교계
이명박 정부에 대한 불교계의 불만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오는 27일 예정된 대규모 불교도 대회를 앞두고 19일 서울
조계사에서는 전국 사찰의 주지스님들의 회의가 열려...
이 자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지관스님은.....
첫댓글 시는 서울역과 대우빌딩 사이에는 횡단보도를 설치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환승센터 구조물 설치를 최소화하고 남은 공간에는 소규모 공원을 조성키로 했다네요^&^.
어머나 그래용?..환승공원이 만들어지면 서울역은 하루 20만명 이상의 시민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게...호호호호호
교회믿는사람들 전철안이나,지하철, 터미날근처에서 화장지나눠주며예수믿고 천당가세요...화장지주면서 끌어들이는걸보면 교도 다는 안그렇지만 ,이젠 사람을 로 유혹하면서까지/어거지작전으로 교회 나오세요, 천주교다녀요,불교에요,이러면 뒤에다가 ...같은말로 지옥에간다며 악담을 퍼붓는웃지못할헤프닝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잇어요,끌끌(너희들이나 잘믿고 천당가라),옥신각신 싸우고 난리도 아니에요^^
대통령이면 대통령답게 정치나, 나라나 잘 이끌어가면 되지........교를 피알하면 돼,눈살찌푸려져,
.............할말없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