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GM, 크루즈 관련 세금 청구서 1억 2100만 달러에 대해 샌프란시스코 고소제너럴모터스(GM)는 샌프란시스코가 자동차 제조사에 과도한 비용을 청구했으며 환불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https://www.foxbusiness.com/politics/gm-sues-san-francisco-over-121-million-tax-bill-linked-cruise
제너럴모터스(GM)는 샌프란시스코를 상대로 세금, 벌금, 이자 등 약 1억2100만 달러를 환수하라고 소송을 제기했다.
GM은 지난 주 제출한 고소장에서 2016~2022년 과세연도에 걸쳐 세금 1억800만 달러와 이자 및 벌금 1300만 달러를 추가로 환급해 달라고 요청했다. 도시에 기반을 둔 크루즈 로봇택시 사업부와 연계하여 수수료를 계산합니다.
2021년 3월 16일 디트로이트 제너럴 모터스 본사 외관에 GM 로고가 보인다. (REUTERS/Rebecca Cook/Reuters Phot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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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럴 모터스(주)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사는 크루즈가 GM과 별도로 운영되고 최소한의 매출만 창출하며 모회사가 제한된 도시에서 GM의 부채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GM은 소송에서 202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약 67만7000달러 상당의 상품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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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포니아 정부법은 도시세가 도시 내에서 실제로 수행되는 활동의 비율을 공정하게 반영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나 GM에 적용되는 것과는 다르게," 회사는 불만 사항에 썼습니다.
무인 로봇 택시인 크루즈(Cruise)가 7월 24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운행 중인 모습. (Tayfun Coskun/Anadolu Agency via Getty Images / Getty Images)
샌프란시스코는 이전에 문제가 된 연도에 대한 환불에 대한 GM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시 검사 데이비드 치우(David Chiu) 대변인은 FOX 비즈니스에 성명을 통해 “우리는 불만 사항을 검토 중이며 법정에서 답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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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의 소송은 샌프란시스코가 향후 2년 동안 8억 달러의 예산 적자를 겪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며, 런던 브리드 시장은 격차를 줄이기 위해 시 기관들에 예산을 10% 삭감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지난 8월 17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충돌사고가 발생한 후 교차로에 무인 크루즈가 앉아 있다. 목격자에 따르면 무인 자동차가 교차로를 통과할 때 소방차의 비상등에 양보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했다고 한다 (존 프리먼/폭스 뉴스)
한편 크루즈는 나름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GM은 지난 10월 2일 샌프란시스코에서 한 여성이 크루즈 차량에 치여 끌려간 후 안전 조사를 위해 크루즈의 로보택시 운영을 중단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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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초 크루즈는 직원의 24%를 감축 하고 9명의 임원을 해고하겠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사고 이후 캘리포니아 규제 당국으로부터 철저한 조사를 받았습니다.
FOX Business의 Chris Pandolfo와 Reuters가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