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발효된 러시아 석유 제품의 해상 수입에 대한 EU의 금지에도 불구하고 북서부 유럽의 디젤 정제 마진은 올해 말 2022년 말 수준보다 40% 낮습니다.
유럽은 러시아 연료 공급 손실을 상쇄하기 위해 올해 중동과 아시아에서 더 많은 디젤을 수입했습니다. 수입 수준은 러시아 연료가 없는 첫 번째 겨울 공급 부족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할 만큼 충분히 높았습니다. 따뜻한 가을과 겨울 난방 시즌의 따뜻한 시작 또한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이터가 집계하고 금요일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유럽 북서부의 디젤 바지선 정제 마진은 2023년을 배럴당 25달러로 마감했는데, 이는 2022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40% 감소한 수치입니다 .
작년 말, 유럽이 러시아 디젤 공급량의 하루 약 60만 배럴(bpd)을 잃을 때 시장이 무엇을 예상할지 모르기 때문에 디젤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디젤 및 기타 증류유 재고는 작년 이맘때보다 현재 더 높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미국과 주요 유럽 국가의 건설 및 제조 활동 둔화로 인해 타이트한 글로벌 디젤 시장이 완화되기 시작했음을 시사합니다.
정유업체들은 2023년 3분기에 높은 수준의 증류액을 생산해 재고가 늘었고, 경기 침체로 인해 디젤 소비가 부담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의 디젤 수요는 산업 활동 둔화로 인해 이미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타이트한 시장 상황을 완화하고 유럽이 덜 불안하고 걱정 없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미국 경유 가격은 최근 몇 주 동안 하락했으며 현재 7월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상품 가격이 경유 가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연준이 인플레이션에 맞서 계속 싸우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