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10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열린 '2011년도 예천교육 실적 보고회'에 앞서 열린 예천교육상 시상식에서 예천초등학교 김석기 교장이 김예희 교육장으로부터 "선생님께서는 확고한 교육철학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교육혁신과 인재양성에 힘쓴 공으로 제34대 예천교육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상패와 부상"을 수여 받았다.
김석기 교장(교육자로 43년 재직 중)은 지난 1969년 3월 1일 보문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교사로 출발하여 교사 생활 30여년 대부분을 예천교육지원청 관내 여러 초등학교에서 근무해 왔으며 2005년 3월부터 학교장으로 승진하여 고령 성산초등. 은풍초등 및 예천남부초등에서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석기 교장은 특히, 2011년 3월 예천초등학교에 부임하여 경상북도 단위 교육실적 평가 부문에서 예천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유아교육 우수 유치원, 예천초등학교가 경상북도 발명교육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도록 지도했으며, 제4회 eduTop 공모전에서 행복학교 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도록 이끄는 등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하여 교육계 및 학부모들로부터 칭송을 듣고 있다.
김 교장은 이 같은 공적으로 1993년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 등 수십회의 각종 표창을 수상했으며 교사 재직시(30년 6개월)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수업의 질 향상에 노력했으며, 교육자료전시회 1회, 교원과학연구대회 2회, 현장교육연구대회 4회, 인성교육실천사례발표대회 1회, 군단위 예체능.학력 관련 지도상 10회 등의 수상 경력이 그의 교육열정'을 대변하고 있다.
첫댓글 축하드립니다 교육에 큰상급입니다
선배님의 크나큰 상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 석기 교장 정말로 축하드리네. 앞으로도 건강하게 잘 지내고 가끔씩 만나 대포 한잔 하세.
상을 받아도 손색이 없는 자랑스런 보문팀! 아자!
모교와 동문 그리고 저를 사랑해 주시고 이끌어 주신 모든분들이 있었기에 큰 상을 받았다고 생각 됩니다. 축하해 주셔서 더욱 빛나는것 같습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김 교장 ! 축하드리네,오랜 세월 노고가 많았구만...... 내조하신 부인(사모님)께도 축하와 감사를 드리네.다음에 만나면 내가 축하 주 한잔 쏠께 ㅎㅎㅎ
그날 행사장에 참석했었는데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평생 후진양성에 바쳐오신 열정의 댓가는
대상 받는 것보다 훨씬더 크겠죠?
오빠 축하드려요
늦었지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