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실크김치
깨끗한 식탁이 건강을 지켜드립니다.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최상의 엄선된 100% 국산 원재료와 천일염을 사용하였으며 겨울철 김장독 저장 온도로 관리된 완벽한 숙성품질을 통해 시원하고 상큼한 김치 본연의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당진 두레배
저희 두레배 농원은 처음 과수원 조성 할 때부터 친환경 농업으로 시작하여 나무식제 때부터 지금까지 제초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발효 퇴비 및 각종 천연재료를 직접 집에서 만들어 사용함으로 배의맛이 월등합니다.
3.석문사과
황토갯바람석문사과는 자연농업협회 회원으로 구성된 작목회원들이 친환경농법으로 농약살포 횟수를 최소화하고 재배기술의 축적으로 맛과 색상이 뛰어난 품질로 국내시장에서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4.면천 두견주
누룩, 찹쌀, 멥쌀 그리고 진달래로 만드는 순수한 발효주인 면천두견주는 담황갈색의 점성이 있는 19도의 술로서 맛과 향기가 천하일품인 최고급 양조주이다. 또한 『아지라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진해 효능이 뛰어나며, 신경통, 부인냉증, 요통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약용주로 동의보감에도 기술되어 있다.
면천 두견주는 음력 정월에 꽃술용 누룩을 준비해 밑술을 빚어놓고, 진달래가 만개할 때 그 밑술에다 꽃잎과 술밥을 다시 비벼 넣는 정성스러운 과정을 거친다. 그 뒤 삼칠일이 지나면 심지불을 술독에 넣어 완전히 익은 것을 확인한 연후에 비로소 먹는다. 그래서 누룩과 담그는 집안의 환경에 따라 술맛도 조금씩 다른 것이 특색이고, 보존기간도 6개월을 넘기지 않는다.
5.박속밀국낙지탕
시원한 박속과 어육이 연하고 맛이 담백한 서해안산 산낙지의 조화로 숙취와 술안주로 제격이다.
육수국물에 속을 긁어낸 박속과 버섯, 미나리, 창양고추, 마늘등 다양한 야채와 바지락을 넣고 한소끔 끓이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음 서해안 갯벌에서 잡은 산낙지를 넣어 끓여먹는 박속낙지탕의 특징은 시원한 맛을 내는 박속에 있다.
가을철 박을 수확하여 급속냉동시켜 사계절내내 개운하고 시원한 박속낙지탕을 맛볼 수 있다.
6.당진쌀
당진쌀은 예당저수지의 맑은 물과 소들평야의 비옥한 토질에서 생산된 청결미로 씻지 않고 물만 부어도 밥을 지을 수 있는 한국제일의 맛좋은 쌀입니다.
7.참게
당진참게는 노지에서 생산되어 참게찜, 장조림 등으로 이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