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통학로_부산 연제 경찰서 회신_1007
1. 톳고개 7로 횡단보도 신호등 설치건
● 검토의견 : “차없는 거리”가 시범 실시후 10월 정상 운영할 예정으로 운영전에는 학생들이 이용하지 않았던 횡단보도였으나 현재는 “차없는 거리”로 인한 교통여건이 바뀌었고, 학생들의 보행 동선도 건의장소를 이용함이 합당함(10월 심의)
● 가능여부 : 가능, 심의 가결 후 설치
2. 연산 8치안센터 횡단보도 이설
● 검토의견 : 건의구간은 일방통행길에서 연천시장 방향 유턴차량 진입시 거리가 짧아 현재도 진입이 어려운 실정으로 이설시 교통사고 및 차량흐름에 크게 방해를 줄것으로 사료됨.
● 가능여부 : 불가
3. 맥도날드 앞 안전휀스 설치
● 검토의견 : 본건은 연제구청과 협의
4. 맥도날드 옆 이면도로 보도설치 및 일방통행 지정건
● 검토의견 : 보도 설치는 연제구청과 협의 / 일방통행 지정건의 경우 상기 구간은 6.2m인 이면도로로 보도설치시 약 4m로 토곡사거리방향 직․좌회전 신호대기 차량으로 양방향 통행이 불가하고, 일방통행 선행조건은 일대 횡단보도 이설 등 전체적인 교통체계가 변경이 되어야 하며, 변경 후에도 주민여론 등 일방통행 시행에 대한 절차를 거쳐야 함.
● 가능여부 : 장기적 검토 필요
5. 학교 정문앞 차없는 거리 지정
● 검토의견 : 등,하교 시간대 차없는 거리 지정시 학생들의 안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되며, 차량 통과도로가 아니므로 연제서 4/4분기(12월) 심의 후 지정여부 확정
● 가능여부 : 심의시 가능여부 판단
6. 정문앞 신호등 설치
● 검토의견 : 현재 모든방향 횡단보도가 설치되어 있고 이면도로 교차로 신호등 설치시 교통흐름에 방해를 주어 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 가능여부 : 불가
7. 연제문화원 맞은편 쌈촌 앞 인도설치
● 검토의견 : 본건은 연제구청과 협의(사유지 등 검토가 필요함)
첫댓글 설문조사 결과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선정되었던 두 군데 지역에서부터 의미있는 개선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흑흑!! 감동감동!!
연천중학교 경사로 : 우리들의 제안대로 차없는 거리로 이어지는 중간 횡단보도에 신호등이 설치될 예정입니다.(10월 심의 후 설치)
학교 교문앞 : 우리들의 제안대로 등,하교 시간 차없는 거리로 지정될 예정입니다.(12월 심의 이후)
연제구청은 아직 답변서가 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답변이 오는대로 게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