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대한 제 생각은 다릅니다. 현세대 ES 는 아발론이 베이스 일겁니다. 그랜져보다 약간 더 클 가능성이 있지요. 다만, 현대기아차가 공간을 뽑아내는 방식으로는 최고이므로 실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ES 중에서 하이브리드가 작전차량으로써 가격이 좋게 나온것으로 알고 있고요. 시동정지상태나 대기상태에서 배터리를 혹사시키지 않으면 (뭐 뽑기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 거의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 C클래스에서 스포츠 주행을 하셨다면 그 부분은 아마도 포기하셔야.... 또, 110킬로 이하에서는 괜찮지만, 그 이상 속도에서는 소음(ES가 더 불리)이나 안정성에서 차이가 많이 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연비를 위한 하이브리드로서는 가장 완성도가 높은차량일 겁니다. 다만, 동력성능이 부족한부분이 발생합니다. 특히 고속으로 갈수록 힘이 부치고, 시끄러워지는 부분은 어쩔수 없습니다. 실내공간은 c클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E클보다도 훨씬 여유롭습니다. 특히 후석은 앞뒤로도 넓고, 중앙의 터널이 없어서 후석에서 느끼는 공간은 c클대비 두단계이상 만족도가 높아질겁다.
첫댓글 차는 없지만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아직까지 수명에 대해 문제는 없는듯해서 그렇게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런데 C클에서 ES라면 실내공간에서 그닥 차이는 없을듯한데요???
저는 프리우스V를 타는데, 여유만되면 부모님께 꼭 사드리고 싶은차가 ES300h입니다. 여러모로 가격대비 최고의 차로 생각합니다^^ 하이브리는 한번 맛들리면 일반 가솔린차도 타기 힘들어지고, 대중교통과는 더더욱 멀어진다는 단점이...^^
공간에 대한 제 생각은 다릅니다. 현세대 ES 는 아발론이 베이스 일겁니다. 그랜져보다 약간 더 클 가능성이 있지요. 다만, 현대기아차가 공간을 뽑아내는 방식으로는 최고이므로 실제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리고 ES 중에서 하이브리드가 작전차량으로써 가격이 좋게 나온것으로 알고 있고요. 시동정지상태나 대기상태에서 배터리를 혹사시키지 않으면 (뭐 뽑기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 거의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 C클래스에서 스포츠 주행을 하셨다면 그 부분은 아마도 포기하셔야.... 또, 110킬로 이하에서는 괜찮지만, 그 이상 속도에서는 소음(ES가 더 불리)이나 안정성에서 차이가 많이 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연비를 위한 하이브리드로서는 가장 완성도가 높은차량일 겁니다.
다만, 동력성능이 부족한부분이 발생합니다. 특히 고속으로 갈수록 힘이 부치고, 시끄러워지는 부분은 어쩔수 없습니다.
실내공간은 c클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E클보다도 훨씬 여유롭습니다.
특히 후석은 앞뒤로도 넓고, 중앙의 터널이 없어서 후석에서 느끼는 공간은 c클대비 두단계이상 만족도가 높아질겁다.
고속주행성능에대해서는 첨듣는말이네요
여러가지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좀더 신중히 결정해야겠어요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명이 10년 이상입니다.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씨님 말씀대로 신형 ES 시리즈는 캠리 베이스에서 아발론 베이스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