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그 스크린과
방향지시등일체형 듀얼 헤드라이트(30/35W)....
1,305mm의 휠베이스와 저중심 설계...중량 126Kg(야마하 시그너스 120Kg) 경량바디~!
정숙성이 뛰어나 연비 향상에도 공헌하는 PGM-FI 채용.
경량·컴팩트한 수냉 4 스트로크 엔진으로 스로틀 반응이 경쾌하고
전영역 일정한 토크로 발진, 가속성능이 뛰어남.
연비는 53Km/L (리터당 53키로)
PGM-FI란?
Programmed Fuel Injection System:
전자 제어에 의한 연료 분사 장치.대기 상태나 엔진 회전수등에서, 컴퓨터가 항상 이상적인
연료의 사용법을 컨트롤.연료를 최적인 양과 타이밍에 공급하므로, 엔진의 퍼포먼스를 효율적으로 꺼냅니다.
앞, 뒤 14인치 대형휠을 채용해
주행성능과 요철구간 주행안전성을 확보~!
프런트 브레이크는 125 cc클래스 세계 최초의 3 포트 캐리퍼에 의해
안정된 브레이크 성능을 발휘하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비.
게다가 왼쪽 레버(후륜 브레이크)를 잡는 것만으로 전륜에도 알맞게 제동력이 배분되고
효율적인 브레이킹을 실시할 수 있는 Honda 독자적인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 「콤비 브레이크」를 탑재.
차체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간편하게 고효율의 브레이킹을 가능하게 해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 향상에 위해 정차시의 소음, 배출 가스를 억제하는 「아이들링 스톱·시스템」을 125 cc클래스 최초탑재.
신호 대기나 정체등에서의 정차 3 초 후에는 자동적으로 엔진이 스톱.
발진시에 스로틀을 열면 엔진이 재시동.아이들링시의 낭비인 연료 소비, 소음, 배출 가스를 억제해
보다 높은 환경 성능을 실현한다.
또 아이들링 스톱 상태는 계기판에 스탠바이 표시등의 점멸로 라이더에게 알리는 등
많은 기능이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게다가 국내 125 cc클래스처음으로 ACG 스타터 채용에 의해
아이들링 스톱 모드로의 정차시부터에서도 보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발진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컴팩트한 엔진 설계나 연료 탱크의 발밑에의 배치등에 의해서
시트트렁크 용량 25 L의 수납 스페이스를 확보.
풀페이스헬멧과 글로브나 라이딩 기어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또 시트 오픈 스위치로 편리성을 높혔다.
전면 카울안쪽에 용량 1.5 L의 글로브 박스를 채택....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음.
제원표
차명·형식 혼다·EBJ-JF28
전체 길이(m) : 1.915
전체 폭(m) : 0.740
전체 높이(m) : 1.090
축거(m) : 1.305
최저 지상고(m) : 0.130
시트고(m) : 0.760
차량 중량(kg) : 126
승차 정원(사람) : 2
연료 소비율(km/) : 53.0(60 km/h정지 주행 테스트치)
최소 회전 반경(m) : 2.0
엔진 형식 JF28E
엔진 종류 수냉 4 스트로크 OHC단기통
총배기량(cm3) : 124
내경×행정(mm) 52.4×57.9
압축비 11.0
최고 출력(PS/rpm) : 11.5/8,500
최대 토르크(kgf·m/rpm) : 1.2]/6,000
시동 방식 : 셀프식
연료 공급 장치 형식 전자식〈전자제어 연료분사장치(PGM-FI)〉
점화 장치 형식 풀·트랜지스터식 배터리 점화
연료 탱크 용량(L) : 6.1
변속기 형식무단변속식(V마틱크)
타이어(전) 90/90-14M/C 46P
타이어( 후 ) 100/90-14M/C 51P
브레이크 형식(전)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형식( 후 ) 기계식 리딩·트레일링
현가 방식(전) 텔레스코픽식
현가 방식( 후 ) 유닛 스윙식
메이커측판매가 : ¥299,250
오늘자환율(10년4월14일) : 3,580,000 원
첫댓글 가격에비해 착하네요..에이프100이 400만원돈이니...
그러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