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카바이블 저자 이재훈 쌤의
편입기출문법 파이널 30일 특강 동사편 (4일차) |
11. If Orville and Wilbur Wright (A)hadn't gone to Kitty Hawk, North Carolina, to test their flying machines,
they (B)might not have (C)encountered with the right winds (D)to make the launch possible.
[중앙대학교]
12. (A)Group decisions can be (B)done (C)either consciously or (D)unconsciously.
[경기대]
13. (A) The lower social class into which many (B) were born did not prevent (C) them (D) to try to rise to a higher social position.
[명지대]
14. Africa is the world's poorest continent, and literacy rates in many of its countries are among the lowest on the planet.
Many rural African schools _____ even the most basic materials and because of widespread poverty, attendance is often low.
(A) lack
(B) lacking
(C) that lack
(D) which is lacking
[경희대]
15. Cleaning symbioses are found in the sea, in freshwater, on land and in the air,
but the greatest number of examples _____ marine species.
(A) concern
(B) concerning
(C) is concerned
(D) are concerned
[서울여자대학교]
11.
* 정답: C
* 해석: Orville, Wilbur Wright 형제가 자신들의 비행기계를 실험하기 위해 North Carolina주에 있는 Kitty Hawk에 가지 않았다면, 비행을 가능케 해 줄 적당한 바람을 만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 해설: encounter with는 ‘(위험, 곤란 등)에 부닥치다’란 의미이다. 문맥에 맞는 것은 타동사 encounter(우연히 만나다)이다.
* He entered the room.[o]
* He entered into the room.[x]
cf.] enter into +일반적, 추상적 개념(discussion, negotiation, agreement, conversation]
: ~을 시작하다(=start)
ex] They refuse to enter into any discussion on this matter.
(그들은 이 문제에 관해 어떤 협상도 거부했다.)
* When comets approach the Sun, the Sun heats and melts them.[o]
* When comets approach to the Sun, the Sun heats and melts them.[x]
(혜성이 태양에 접근하면 태양은 혜성들을 가열시켜서 녹여버린다.)
cf.] He has a very negative approach to his work.[o][이 때의 approach는 명사]
(그는 자기 일에 대해 아주 소극적인 접근법을 지니고 있다. )
* High blood pressure is known to influence on the development of heart disease.[x] (고혈압은 심장병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f.] Music has a strong influence on our emotions. [o] [이 때의 influence 는 명사]
(음악은 우리 정서에 강한 영향을 미친다.)
12.
* 정답 - B (done ⇒ made)
* 해석: 집단결정은 의식적으로 혹은 무의식적으로 내려질 수 있다.
* 해설: make a decision: 결정하다.
: 동사 중심적인 우리말에 비해 영어는 기본동사[타동사]와 그 목적어로 오는 명사 중심으로 표현하는 것을 더욱 선호한다. 예를 들어 ‘He appeared suddenly’ 보다 ‘He made a sudden appearance.' 가 영미인들에게 훨씬 자연스러운 표현 형태인 것이다.
특히 구어체에서 이러한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 다음의 관용어구들은 시험에서도 자주 출제되는 관용어구들이므로 반드시 숙지하기 바란다
have
have an objection 반대하다(=object)/ have a quarrel(=quarrel) / have[take] a shower 샤워하다(=shower)/ have[take] a look 한번 보다(=look) / have[take] a rest 쉬다(=rest)/ / have reservations 보류하다(=reserve) cf. make a reservation: 예약하다
* 순수 명사와 결합: have a good time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have fun)
do
do the dishes [laundry/ shopping/ sights]
설거지[세탁/ 쇼핑/ 관광] 하다
do one's hair[ face/ exercise/ homework / duty]
머리 [화장/ 운동/ 숙제/ 의무]를 하다
do research(es) [repairs]
연구[수리]하다
take
take a trip 여행하다(=trip) / take charge 책임지다(=charge) / take a breath 숨을 쉬다(=breathe)/ take the lead 주도하다(=lead) / take[run] a risk [risks] 위험을 무릅쓰다 (=risk)
* 순수 명사와 결합: take a chance(s) 모험을 하다/ take pains 수고하다/ take place 발생하다 / take medicine 약을 먹다
make
make an appearance 나타나다(=appear)/ make an appeal (to) (~에게) 호소하다(=appeal)/ make a call 전화 걸다(=call)/ make a choice 선택하다(=choose)/ make a discovery 발견하다(=discover)/ make a commitment (to) (~)에 헌신하다(=commit)/ make a contribution 공헌하다( = contribute)/ make a decision 결정하다 (=decide)/ make a delivery 배달하다(=deliver) /make a demand 요구하다(=demand)/ make a deposit 예금하다(=deposit)/ make a withdrawal 출금하다(=withdraw)/ make a donation 기부하다(=donate)/ make a plan 계획하다(=plan)/ make an investment 투자하다(=invest)/ make an offer 신청하다(=offer)/ make a reservation 예약하다(=reserve)/ make a speech 연설하다(=speak)/ make payment 지불하다(=pay)/ make a stop 정지하다(=stop)/ make progress 진보하다(=progress)/ make a suggestion 제안하다(=suggest)/ make an announcement 알리다(=announce)
* 순수 명사와 결합: make an effort[efforts] 노력하다/ make money 돈 벌다/ make[build up] a fortune 부자가 되다, 큰돈을 벌다(=make a killing)/ make sense 이치에 맞다
13.
* 정답: D ( to try to rise ⇒ from trying to rise)
* 해석: 많은 사람들이 하류 계급에서 태어났지만, 그것이 그들이 상류계급으로 오르려고 노력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
* 해설: 방해, 금지동사는 전치사 from과 상관관계를 이룬다.
cf.] 방해, 금지 동사
[deter, prevent, stop, keep, restrain, prohibit, hinder, ban A from B : A가 B하는 것을 못하게 하다] cf. forbid A to do [B] : A가 B하는 것을 못하게 하다. [ 미 구어에서는 forbid 역시 to 부정사 대신 from을 쓰는 경향이 있으나 시험대상은 아님]
* The heavy rain deterred him from going there. (폭우로 인해 그는 거기에 갈 수 없었다.)
⇒ He was deterred from going there by the heavy rain. [중요]
cf. He was deterred to go there by the heavy rain.(x)
* Bad weather prevented us from starting. (악천후 때문에 우리는 출발하지 못했다.)
= Bad weather forbade us to start.
* She would try to stop him from going fishing.
(그녀는 그가 낚시하러 가는 것을 막으려고 했을 것이다.)
14.
* 정답: A
* 해석: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대륙이고 많은 나라들에서 읽고 쓸 줄 아는 사람들의 비율은 지구상에서 가장 낮다. 많은 아프리카 시골 학교들은 가장 기본적인 교보재조차 부족하고 만연된 가난 때문에 출석율도 대개 낮다.
* 해설: and 다음에 절이 왔기 때문에 앞에도 절이 와야 한다. 즉 절 병치가 이루어져야 한다. (and 에 의해 동사 lack 과 is가 연결되고 있다.)
* lack in A: A 가 부족하다, 결여되어 있다.(자동사)
* lack +A: A가 없다. A를 필요로 하다.(타동사)
* lack of +A: A 가 없음(결핍)(명사)
15.
* 정답 - A
* 해석: 환경을 정화시키는 공생관계(상호의존관계)는 바다, 민물, 육지 그리고 하늘에서 발견된다. 하지만 가장 많은 예는 바다 동물들과 관계가 있다.
* 해설: concern은 ‘ ~에 관계하다(relate to), 관계가 있다’ 의 타동사로 [ 주어+ concern 목적어] 또는 [주어 is concerned with 목적어]의 어형을 갖는다.
ex] This concerns all of us. (이것은 우리 모두에게 관계가 있다.)
: 등위 접속사 but 에 의해 절(are found)과 절(concern)이 병치되고 있다.
: the greatest number of 는 a number of 의 최상급 표현이다.
이재훈 선생님의 파이널 편입문법 30일 - 최종점검 5일차(음원강의)
-------------------------------------------------------------------------------------------
공부를 하시다가 정말 이해가 안가는 문법문제가 있다면 바로 메일 보내주세요
공부방법 질문도 좋고 어떠한 사항도 좋으니
아래 메일로 보내주세요~!^^
접수받는 데로 일정 질문사항을 모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물론 음성파일로..^^)
라디오 방송국에 사연보낸다 생각하시고 메일 보내주세요.
채택되신 분들의 질문사항을 정성스레 정리하여 해설해드릴 것입니다.
첫댓글 [공지] 강의를 잘 들으셨다면 동영상 오른쪽 상단 와우한표를 클릭해주세요~!
alz 파일말고 a01 a02는 무슨 파일인가요 ??? ^^; alz 파일만 받아도 되는거죠 ? 다른 파일은 받아도 아무것도 안뜨는데요..
한번에 모두 받으시고 alz파일 압축을 푸셔야 합니다. 용량이 크다보니 분할압축을 해서 그렇습니닷
아 감사합니다 . 30분정도 되네요 ^^ 한파일당
문제 파일은 없나요?
문제파일 제일 밑에 댓글 4ㄱㅐ 위에 첨부된파일이 1개 있습니다 에 있어요 ㅎㅎ
주말평일할 것 없이 오늘도 열공하였습니다. 소중한 강의 감사합니다 ^^
정말 감사합니다.. 진심으로요....ㅠㅠ
잘들었습니다. 마지막에 공부열심히 하라고 해주시는 말들이 독학하느라 마음이 지친 상태에 정말 큰 위안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쌤~~~~~~~~~~~~완전사랑~~~~~~~~~~~~ㅎㅎㅎㅎㅎㅎㅎ
감사감사!
감사해욤^^
감사합니다..^^
a04파일이 없다고 나오는데 ㅡ ㅡ;;;;
아니에요~ 다운을 잘못 받았었나 보네요 ㅋㅋㅋ
열공하세요~!^^
사랑합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잘 들을게요!^ㅡ^)
정말 도움되네요!! 잘 들었어요!! 감사드려요!!^^
좋은강의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꼭 합격!!!하겠습니다.^^
오늘도 잘들었습니다 ^^
훌륭한 강의입니다.
강의 너무 좋습니다. 감사드려요^^
선생님 강의좋습니다~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유머있으십니다. 지루하지 않아요.ㅋㅋ mp파일 받고싶어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쌤! 오늘 강의 짱이에요 ㅎㅎㅎㅎ 안봤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정말~ 아우 사랑해요 ㅎㅎㅎ
아가아가...ㅋㅋ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고맙습니다~^^
진짜 최고의 명강의 ~!
아 새로운걸 알았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듣겠습니다~~
원본 게시물 꼬리말에 인사말을 남깁니다.
감사해요^^ 문법 완전자신충만햇는데 겸손해지네여 ^^
감사합니다! ^^ 동사 드디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