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츠 OR 숏 게이터
* 게이터, 일명 스패츠에 대한 애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롱 게이터를 매년 구입합니다. 겨울 산행의 필수품이죠, 숏 스패츠를 자연해 본적이 없는데, 여름 우장산행에서는 유용한듯 합니다. 스패츠는 고우텍스 상품은 고가이지만, 그냥 저가의 상품과 별 차이는 못 느끼고 스패츠는 잘 망가지므로 고가를 구입하지는 마세요.
-----
여름철 반바지 입고 등산할시 돌맹이나 흙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며, 특히 비올때 등산화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데 사용된다.
그러나 이 제품은 방수가 되는 고어텍스 재질이 아니라 통기성은 좋으나 많은 비가 내릴시 빗물이 효과적으로 차단될지는 의문이다.
뱀등 각종 해충류들에서 부터 발쪽을 보호하는데 좋다.
산악마라톤에는 좋을지 몰라도 산행용으로는 보다 두텁고 탄탄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제품 컨셉>
○ 미국의 기능 우선주의 종합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웃도어 리서치社 (OR : Outdoor Research)에서 출시한 스트레치 게이터(스패츠)입니다.
○ 일반적으로 스패츠는 겨울철 눈 쌓인길을 걷기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본 제품은 일상적인 등산에서, 혹은 산악마라톤을 즐기는 분들께서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일반적인 산길을 걸어도 작은 돌맹이가 많은 한국의 지형에서는 신발안쪽에 돌맹이와 흙, 각종 나뭇가지, 조각들이 들어와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산악지형을 달리는 산악 마라토너들은 이런 부분에 의해 많은 불편을 겪는데 본 제품을 착용하시면 이물질이 신발 안쪽으로 들어오는 현상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내구성이 뛰어난 코듀라(Cordura)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신축성 원사가 합사되어 스트래치성이 우수해 발목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 앞쪽에 벨크로를 이용하여 잠그도록 디자인되었고 똑딱단추를 이용하여 확실히 고정할 수 있습니다. 아랫쪽에는 신발 끈에 걸 수 있는 금속 걸고리가 달려있어 게이터가 다리위로 끌려올라가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 질긴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진 밴드로 신발과 고정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 무난한 검정색에 깔끔하게 OR 로고만 자수되어 다양한 하의와 자연스럽게 매치됩니다.
○ 일반 목낮은 등산화, 미드타입 등산화, 산악마라톤화, 일반운동화, 크로스컨트리 스키부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에 착용 가능합니다.
* 소재 : Durable Stretch Cordura
* 중량 : 119g 전후 (L/XL 사이즈 기준)
* 사이즈 S/M, L/XL
- S/M : 230mm~270mm
- L/XL : 260mm~300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