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팅캡님이 연락을 해주신 사건입니다
1. 사건 내용
ㅡ얼마나님 (신00)께서는 굿프렌드 업체에서 로지A그룹 풀을 사용 하시다가 2012년 6월 26일 경 퇴사를 하였다 하심.
ㅡ퇴사 후 로지A그룹에 남아있는 충전금 잔액(약\300,000원) 환급 요청을 여러 번 했고 굿프렌드 업체 사장님께서는 말로만 보내 주겠다 약속만하고 얼마나님께 충전금 잔액을 2012년 8월 현재까지 환급해 주지않고 있는 사건입니다.
ㅡ굿프렌드 업체 대표전화번호: 1566-7009
2. 사건 진행과정
1)8월 2일
ㅡ 로지 풀 사에 전화하여 2012년 6월 1일~2012년 6월 26일 입출금 DB 자료 요청 할 것을 부탁 함.-본인에게 직접 입출금 DB자료를 제공 할 수 없고 소속 업체를 통해서 신청하라는 답변을 받았다 함.( 사실 여부 확인 한 결과 같은 답변을 받음.)
ㅡ 얼마나님을 만나서 사건 내용 파악과 위임장 받음.
ㅡ 굿프렌드 사장님과 통화하여 얼마나님 충전금 환급이 지연되는 이유와 충전금 잔액을 확인하고, 언제까지 보내 줄 것인지 확인 함.
ㅡ굿프렌드 업체 답변:
*퇴사 시 충전금 잔액 환급은 퇴사 후 1개월 후에 환급 해준다 함.
* 충전금 미환급 잔액은 \300,000원이 아니라 \275,543원 이라고 답변하심.
* 2012년 8월 4까지 충전금 잔액을 환급(8월 1일 경 얼마나님과도 약속 했다 하심.) 해주겠다 하시고 바쁘다고 전화 끊음.
ㅡ2012년 8월 4일 충전금 잔액을 환급해 줄 것을 문자 보내 다시 한 번 부탁드리고 각인시켜 드림.
2)8월 3일
ㅡ바라불면님에게 충전금 잔액 확인 협조 요청 했으나 확인 불가(얼마나님 소속사에서만 확인 가능)
ㅡ다시 로지 풀 사에게 협조 요청 했으나 거절하심( 경찰서의 수사 협조 요청 공문시만 DB 자료 제공 할 수 있다 함.)
ㅡ 굿프렌드 사장님을 통해서 로지 풀 사에게 입출금 DB자료 요청하려고 여러 번 전화와 문자를 보냈으나 전화 받지 않음.
ㅡ얼마나님께서 말씀 하시기를 본인 외에 굿프렌드에서 충전금 환급 못 받고 있는 기사님들 있다하심.
3)8월 4일
ㅡ얼마나님께 충전금 잔액 입금 여부 확인 하였으나 입금되지 않음.
ㅡ굿프렌드에 여러번 전화했으나 전화 받지 않음.
ㅡ굿프렌드에 독촉 문자 보냄
4)8월 7일
ㅡ법무법인 유 대표님께 자문 의뢰 함.
ㅡ관악경찰서 방문하여 고소장(사이버 수사대. 경제팀) 접수 하려고 했지만 진정서 요건밖에 안된다고 함.(진정서 보류: 고소 고발 시 피고소인의 특정인 요건이 성립 되지 못 하므로 고소장 접수 불가...)
ㅡ얼마나님께서는 사건진행 과정에서 매우 적극적 협조 해주고 계심.
ㅡ 얼마나님과 다시 통화하기로 함.
5)8월 8일
ㅡ금천경찰서에 방문하여 경제팀에 횡령 고소장 접수함.(사이버 수사팀에서 다시 경제 팀으로 수사 배정됨.)
ㅡ금천 경찰서에서 굿프렌드 업체 주소지와 대표 인적사항 확보 함.
ㅡ담당형사님께서 굿프렌드 업체와 통화 하여 2012년 8월 11일까지 충전금 잔액 환급 해 줄 것을 약속 받음.
ㅡ 굿프렌드 업체와 얼마니님과 원만한 중재(대리기사 연합카페 사고대책위원회에서는)를 원했지만, 굿프렌드 업체는 여러 번 전화와 문자에 답변이 없었으므로 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 하게 되었음.
주의)얼마나님은 위의 서술된 내용 중 잘 못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정정을 부탁드립니다.
사고. 사건 피해사례가 발생하면 일단 처음처럼 연합의 SOS연락망이나 연합카페 사고대책위원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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