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새로운 사냥터는 나가펜의 유배지가 되겠습니다. 사냥터로 떠나기전 존 정보를 가뱝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로옹을 제외한 분들은 가본 경험이 없으니 한번씩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위치 : 안토니카 대륙
나가펜의 유배지는 용암산맥에서 좌표 -400, -280으로 존하시면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저희 그룹은 솔루섹 아이 (좌표 -430, -530)으로 존하여 나가펜의 유배지로 존하여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넥튤러스 - 용암산맥 - 솔루섹 아이 - 나가펜의 유배지
몹 레벨 : 35 - 50 +
경험치 보너스: 없습니다. ㅠ.ㅠ
주목할만한 NPC: 죽음의 딱정벌레, 에프리티 로드 댠, 구아노 하베스터, 킹 트라닉스, 코볼트 챔피온, 코볼트 노블, 코볼트 프리이스트, 로드 나가펜, 마기 로클, 녹셔스 스파이더, 솔루섹 코볼트 킹, 스톤 스파이더, 타진 더 록, 워로드 샤를론
아이템: 블렉 치틴 레깅, 블레이드스탑퍼, 블레이징 그리브 오브 페닌 로, 블레이징 뱀브레이스 오브 로, 블라이트 해머 오브 더 스콜지, 브라운 치틴 프로덱터, 카날 폴드론, 클록 오브 플레임, 클록 오브 쉐도우, 코드 오브 잔 피, 크라운 오브 킹 트라닉스, 크리스탈린 오브, 데쓰 스카랍 글랜드, 댠즈 에메시스트 링, 드래곤 투쓰, 플레쉬리퍼, 건틀릿 오브 피어리 마이트, 골드 치틴 브레이서, 골드 플레이티드 코쉬가타나, 골든 에프리티 부츠, 그린 실큰 드레이프, 헤이로펀츠 크룩, 라지 소일드 백, 미쓰릴 브레스트플레이트, 미쓰릴 그리브, 미쓰릴 뱀브레이스, 오브 오브 티샨, 페인브링거, 페트리파이드 에루다이트 허트 에뮬릿, 폴리쉬드 미쓰링 마스크, 폴리쉬드 미쓰릴 토크, 프레이어스 오브 라이프, 레이징 스워드 오브 샤를록, 레드 드레곤 스케일, 레드 드레곤 투쓰, 록클즈 채널링 크리스탈, 룬드 미쓰릴 브레이서, 셀로즈 드럼 오브 더 마치, 쉴드 오브 더 슬레인 유니콘, 스태프 오브 리씽, 트레저 헌터즈 삿첼
존 정보: 나가펜의 유배지는 용암산맥안 깊은곳에 있는 많은 동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 깊은 동굴 안에는 로드나가펜의 부하인 파이어 자이언트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드레곤이 있는 곳까지 가는 동굴들 안에는 여러 박쥐들과 곤충들외에 코볼트들이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던전은 안토니카 대륙에서 어렵기로 소문난 두개의 던전중에 한곳으로 손꼽힙니다. 아래에 제가 설명하는 특별한 위험들외에도 몇몇 일반적인 위험들도 많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이존의 모든 맙들은 인비지빌리티를 보므로 시체 수습외 빠른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더 깊은 던전안으로 들어가려면 앞에 보이는 모든 맙을 처리후에나 진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위험으로는 이 던전의 레이아웃입니다. 상당히 꾸불거리고 해깔리게 이루어져 있어 길을 잊어버려 헤매이거나 도망을 가기가 어려으므로 상당히 위험합니다. 코볼트를 잡는 근처에는 솔루섹 아이로 존하는 곳이 있으나 길이 상당히 꼬불꼬불하여 해깔립니다. 그 외에 용암으로 뒤덥혀 있는 곳이기 때문에 가끔 용암에 빠지는 분들은 꽤 많은 데미지를 빠른 시간안에 받으실수 있습니다. 용암을 빠져나올수는 있지만 그때까지는 살아야 합니다. 이곳에서 오래동안 사냥하실분들은 파이어 레지 기어로 무장을 하시고 사냥할것을 추천합니다.
이제는 구체적인 위험요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나가펜의 유배지 던전에서는 아마도 코볼트가 가장 상대하기 쉬울것입니다. 하지만, 그들도 강하게 때리고 많은 데미지를 주며, 주위에 코볼트가 많이 있기 때문에 트렌이 나지 않도록 주의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을 상대할때는 그룹단위로 진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코볼트 이외에 박쥐들과 벌레들이 던전안에 있습니다. 박쥐 자체는 강하지는 않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강력한 스턴 공격때문에 혼자서 사냥한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벌레들은 몇가지의 강력한 포이즌과 병계열 디오티로 플레이어를 빠른시간안에 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특히 벌레들은 무리지어 다니며 어그로도 쉽게 붙습니다.
던전의 더 안쪽에는 이프리티를 둘러싸고 임프 가디언들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다른 맙들이 지나 다니는 길이기 때문에 사냥을 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러므로 사냥중 위험이 닥치면 에박이외에는 빠져나가거나 도망갈 구멍이 없습니다. 경험치를 쌓기에는 쉬운곳이 아닙니다.
더 깊은 동굴안에는 파이어 자이언트들이 성안에 있습니다. 이 파이어 자이언트들을 처리하는데는 오랜전투와 치밀한 작전속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잘 짜여진 고렙 플레이어들을 필요로 합니다. 매우 높은 고렙의 인챈터가 아니면 어떠한 자이언트들도 메즈가 되지 않으며 참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밀리 레인지 밖에 있는 캐스터들을 스펠을 모두 레지합니다. 벽을 통해 다른 파이어 자이언트들이 애드가 날수 있으므로 지형을 잘 아는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이 지형에서는 페인대쓰로 풀링이 가능한 클레스가 항시 필요하며, 그들없이는 사냥을 시도조차 해서는 안됩니다.
이존의 가장 깊은곳에는 로드 나가펜이 있습니다. 던전 깊은곳에 숨어 있는 용은 위에 나열한 맙들에 의해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로드 나가펜을 잡기 위해서는 최소 4개의 풀 그룹을 필요로 하며, 이곳에서 살고 싶다면 파이어 레지 기어로 모든 장비를 바꾸고 시작하는것이 좋습니다. 강력한 범위 파이어 디디는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장점: 위의 위험들을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왜 이 던전에서 사냥을 하는것은, 상당한 경험치와 좋은 아이템때문입니다. 쿠낙 대륙 전에는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나가펜의 유배지에서 사냥을 한다는것이 매우 힘들었습니다. 현재는 많이 비어 있으며, 피크 타임에서 상당한 경험치를 경험할수 있습니다.
던전안에는 몇몇곳 많은 위험부담없이 사냥할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솔루섹 아이 존 지역 큰처에서 풀링을 하여 사냥이 가능하며, 위험할때는 솔리섹 아이로 존을 하시면 됩니다. 이 지역을 잘 알고 있는 그룹은 짧은 시간안에 상당한 경험츠를 얻을수 있습니다.
첫댓글 음....아주 중요한 녀석이 빠졌네요. 코볼트 어드바이저라는 녀석인데, 킹방에서 팝되며,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높습니다. 심지어 메즈까지도 레지해 버립니다. 통하는 마법은 아이스계열 DD정도이고 그외의 마법은 100% 레지해 버린다고 보셔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