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앨범에는 역시 기존에 불려졌던 깊은 영성이 담겨져 있는 곡들과 함께 옹기장이 워십의 새로운 전환점을 갖는 의미로 창작곡 4곡이 함께 실려 있습니다. 그 네 개의 창작곡들은, 1. 강서정 2집에 수록된 '시23편'(1997)은 작곡자가 당시 고난 중에 있을 때 시편 23편에 위로를 받고 쓰게 된 곡. 2. 옹기장이 안에서 불렸던 '주 앞에'(1998)는 옹기장이를 예배 가운데로 나오라는 마음을 갖게 하는 동기가 되었던 시기에 그 고백으로 만들어진 곡. 3. 좋은 씨앗 워십에 수록된 '선하신 목자'(2000)는 당시 이유정 목사, 이광국 형제(부흥2000 프로듀서)와 함께 예배에 대한 열정으로 모여서 말씀을 나누면서 작업하게 될 때 만든 곡. 4. '너희가 내 안에'(2001)는 작곡자가 예배 인도하는(목'찬) 모임에서 말씀을 받고 만든 곡 입니다.
4년 만에 옹기장이에 복귀한 백승남 단장이 프로듀서를 맡아, 미국 내쉬빌의 귀한 동역자이며 동생인 Bobby Shin(호산나 인티그리티와 함께 일하고 있는)과 그의 친구들이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 앨범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이 깨달아지고, 승리의 삶이 경험되어지길 소망합니다.
Produced by 백승남 for 옹기장이 Music production
Musicians Drums and Percussion : Carl Albrecht, Jim Hammerly, 김대형 Bass : Gary Lunn, Craig Nelson, 오대원 Acoustic and Electric Guitars : Michael Hodge, Rex Thomas, 김종민 Acoustic Guitar and Keyboards : Baeho ?Bobby? Shin Piano, Keyboards and B3 : Jeff Nelson. Jim Hammerly, 백승남, 송영주. Saxophone : Sam Levine and Mark Douthit Solo Violin : David Davidson Strings and Brass : The Nashville String Machine
Choir: 옹기장이선교단 Vocalists: 강찬, 양아인(B2E), 이현정
Tracks Produced and Arranged by Baeho?Bobby?Shin for Bobby Shin Productions (www.bobbyshin.com), Nashville, TN . 백승남. Don Marsh.
Strings and Wood Winds Arranged by Don Marsh, 백승남 Brass Arranged by John M. DeVries Vocal Arranged by 백승남 Mixed at Shin Shack, Nashville, TN and East Iris Studios, Nashville, TN by"내쉬빌 5 인방?-Baeho "Bobby"Shin, Sang Park, Hyunwoo Jo. Daewoo Kim and DaeEun Lee Mastered at Shin Shack, Nashville, TN by Baeho?Bobby?Shin, assisted by DaeEun Lee
Tracks Recorded at East Iris Studios, Nashville, TN by Sang Park, Daewoo Kim, DaeEun Lee and Baeho ?Bobby? Shin. Sunset Blvd. Studios, Brentwood, TN by Steve Dady, assisted by Neil Watson. 들풀 Studio, Seoul, Korea by 임준형
Strings Recorded at The Little Big Studio, Bellevue, TN by Baeho ?Bobby? Shin Brass Recorded at D&D Studio, Hermitage, TN by Baeho ?Bobby? Shin Additional Keyboards and Guitars Recorded at Shin Shack, Nashville, TN and The Lodge, Bellevue, TN by Baeho ?Bobby? Shin
Vocals Recorded at 조인 Studio, Seoul, Korea by 정석현, Kocca Studio, Seoul, Korea by 최정선
Illustration by 김현주 Art Designed by 이준훈
바실(나의 슬픔을,주님계신곳에나가리,주앞에다엎드려,주예수의 이름높이세,경배하리온맘다해) copyright@1980 Integrity's Hosanna! Music. Administered by CopycareKorea. All rights reserved. Used by pemission.
휫셔(거룩하신 성령이여) copyright@1980 Integrity's Hosanna! Music. Administered by Fisher. All rights reserved. Used by pemission.
Prolog... 예수님께서는 습관을 좇아 기도하러 가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은밀한 곳에 계실 때에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스스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시고 아버지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셨습니다. 우리의 습관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은밀한 곳에서 무엇을 합니까? 우리는 스스로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하려고 몸부림치지는 않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죽음으로 완전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성령하나님께서 다시 살리셨습니다. 우리들에게 온전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예수그리스도... 그 분을 믿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 그 앞에 우리의 모든 것을 가져갑시다. 우리도 예수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죽고 그를 살리신 영이 우리를 다시 살리실 것을 믿는 믿음으로 주 앞에 나아갑시다. 죄로 인하여 단절되었던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지고, 비로소 우리의 드릴 영적 예배가 살아나기를 간절히 기도하며 이 앨범을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사랑, 십자가의 그 은혜가 깨달아지고 경험되어지게 하옵소서! "주 앞에 나 겸손히 무릎 끓고 경배하네! 나가진 모든 것을 온전히 드립니다. 주 앞에..."
2003년 10월 20일 백승남
옹기장이의 사역이 새로워집니다.
1. 국내사역
1987년 창단 이래 17년을 맞이하는 옹기장이는 이제 성숙한 모습으로 국내사역에 집중할 것입니다. 먼저 옹기장이 선교단 단원들의 재훈련을 통하여(2002년 3월부터 시작) 성령 충만한 찬양 사역 팀으로 거듭 날 것이며, 그동안 초청에 의해 많은 집회들을 감당해왔는데 이제는 한 가지 더 선교단 이름에 걸 맞는 사역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소외된 곳, 아픔이 있는 곳,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절실히 필요한 곳들을 찾아가서 십자가의 사랑의 복음을 전하며 우리의 가진 것들을 나누는 일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우리는 복음에 빚진 자들입니다).
1) 그리스도인들을 위한 예배사역 한국교회의 예배를 돕는 일들을 하기 위해 워십팀을 운영할 것이며, 그에 맞는 예배자 양성 훈련과 예배를 통하여 믿는 자들과 함께 기쁨과 감사와 감격이 있는 예배를 이루어 갈 것입니다.
2) 비기독교인 들을 대상으로 한 전도 사역 문화사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들의 문화(죽음의 문화) 가운데 들어가서 그들을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앞으로 인도하는 일들을 해 나갈 것입니다.
3) 제자훈련 사역 사역자들의 재훈련과정으로 성령 충만한 삶, 성령으로 하는 사역을 위한 재교육 사역을, 위탁기관의 협조와 동역자들의 협력으로 병행하게 될 것입니다.
2. 해외선교사역
1) 일본선교 1991년 일본 동경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12년이 넘도록 옹기장이의 찬양사역의 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넓혀져, 2003년에는 3차에 걸쳐 4개 도시 약 80개 교회와 학교를 찾아가서 찬양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일을 감당하였습니다(일본인교회와 일본인 학교 중심). 순수 일본인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깨닫게 된 것은 그들을 하나님께서는 동일하게 사랑하시고 계시다는 것과 일본도 여느 미선교국과 마찬가지로 선교 대상국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옹기장이에게 일본 4개 지역에 복음을 전하는 일에 헌신하신 일본인들과 한국인(일본어에 능통한)을 붙여주셨습니다. 2004년의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역을 위하여, 그들과 협력하고 돕는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그리고 지금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사역(장래의 어떻게 될 것을 알 수 없으나) 앞에 최선을 다하기 위하여 옹기장이는 일본 사역팀을 결성하여 운영하려고 합니다.
2) 미국, 영국, 캐나다 이곳은 옹기장이가 한번 이상 방문한 나라이지만 아직 선교지라는 생각보다는 교포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승리의 삶을 살도록 격려고하고, 축복해주는 일들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옹기장이 선교단은 하나님께서 열어주시는 나라마다 선교적 사명을 품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복음을 들고 찾아가는 일들을 하게 될 것입니다.
3. 앨범사역
1) 정규앨범 옹기장이 기존 정규앨범 시리즈는 이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담은 내용들로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일어나는 감사와 사랑, 죄와 용서, 회복과 같은 메시지를 담아 믿는 사람들에게 도전하며 아버지의 마음을 담는 곡들로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 2004년 봄에 《옹기장이 8집》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2004년 가을에는 《옹기장이 베스트 앨범》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워십앨범 비컴퍼니에서 기획한 2개의 앨범은 그동안 국내에서 많은 은혜를 끼쳐온 곡들을 모아 앨범으로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옹기장이가 기획한 《옹기장이 워십 2003, '주 앞에'》는 그 기획된(기존 곡들로 만들어지는) 앨범의 마지막 앨범이며(앞으로 옹기장이 워십은 창작곡들로 이루어집니다), 앨범의 타이틀은 《옹기장이 워십 2004, '더 가까이'》 와 같은 식으로, 기획은 옹기장이 뮤직이 담당하여 나오게 될 것입니다.
1987년, 찬양을 통해 이 땅의 복음화를 위해 헌신된 자들이 모여 시작한 옹기장이 선교단은, 2002년 현재 1기에서 9기까지 약 300여명의 단원으로 이루어진 찬양단입니다. 철저한 영성훈련과 연습을 토대로 하여 이 시대가 요하는 정예의 주의 군사를 키워내는 옹기장이는, 이 사역을 주님이 오시는 그날까지 계속할 것입니다. 옹기장이의 소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 있으며 주님 오실 그 날까지 이 땅의 복음화를 위해 땅 끝까지 나아갈 것입니다.
옹기장이의 뜻
역대상 4:23에 보면, 이스라엘의 12지파중 "찬송"이라는 뜻을 가진 유다 족속의 후손들에 관한 기록이 나옵니다. 그들 중 일부분의 후손들이 옹기장이가 되어 왕의 일을 했다는 기록이 나옵니다.
우리의 왕이신 하나님의 일을 돕는 옹기장이...오늘날, 우리에게 허락하신 찬양의 달란트를 사용하여 하나님의 일, 곧 기쁜 소식을 전하는 주님의 옹기장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옹기장이의 연락처
전화 : 02-3664-3295 (옹기장이 사무실) - 사역신청은 홈페이지에서만 받습니다. 팩스 : 02-3664-7231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염창동 182-14 은석빌딩 5층 (우편번호 157-040) 약도보기 이메일 : ongi@ongi.co.kr 홈페이지 : http://www.ong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