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처음인데...
업무 메일 잘 보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1. 메일 제목 : 제목이 곧 내용이다!
[소속] 또는 [중요/공유...등] + 핵심 내용 키워드
제목은 최대한 간단하고, 가독성 좋게 작성하는 게 좋고
제목만 보고도 내일을 보낸 목적과 내용을 유추 할 수 있어야 함
<예시>
내부에서 메일을 주고 받을 때
[중요] 8월 취뽀 프로젝트 세부 일정 공유 건
[마케팅팀] OOO 프로젝트 디자인 시안 요청 건
외부와 메일을 주고 받을 때
[취업뽀개기] 8월 SNS 콘텐츠 콜라보 제안 건
2. 메일 내용 : 구구절절 이메일은..놉
인사말 + 간단명료한 내용
본문 내용은 두괄식으로 작성하며
문단 구분과 숫자, 기호 등으로 내용을 보고 쉽게 작성해야 함
첨부된 파일이 있을 시 <첨부파일 확인> 문구를 넣자
<예시>
안녕하세요. 박취뽀 대리님
취업뽀개기 마케팅팀 김취뽀 사원입니다.
OOO 프로젝트 디자인 시안 작업 요청드립니다.
요청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료 0000
2. 자료 0000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기획안 파일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3. 마무리 : 서명으로 완벽하게 끝내기!
감사인사 + 서명
메일을 마무리 지을 때는 가벼운 인사를 적고
상대방이 업무 연락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서명을 남겨야 함
<예시>
감사합니다.
김취뽀 드림
(서명)
이름 김취뽀
연락처 000-0000-0000
회사주소 000 000 00000 00000
첫댓글 잘 활용해볼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명함 교환부터 메일작성까지 너무 좋은 정보인거 같아요 빨리 취업하고 싶다!
이거 진짜 좋은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메일 진짜 기본 예의 없는 사람들 많은데... 보내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