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전하기
한국에서 돈은 달러로 준비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고액권인 100달러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지에서 달러도 통용이
되지만 환전하여 베트남동(vnd)으로 지불하는것보다 환율면에서 손해를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호치민이나 하노이공항에 도착하시면 택시나 식사를 위해 50~100달러정도만 환전하실걸 권합니다. 공항 환율은 최악입니다.
그리고 나짱에 도착하시면 필요할때마다 은행이나 금은방에서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금은방에서 환전하는 이유는 은행이나 공용 환전소에서 환전하는것보다 환율면에서 아주 유리하게 환전할수 있기 때문이었는데
정부의 환율 규제로 이제 은행이나 금은방이나 거의 환율이 비슷해졌답니다. 암튼 비교해서 유리한 쪽에서 바뀌시기 바랍니다.
고액권으로 준비하는 이유는 50달러이하의 소액권은 환전시 100달러보다 환율을 조금 낮게 계산하기 때문이랍니다.
3. 나짱(Nha Trang)으로의 교통편
1) 비행기로 이동하는 방법
비용은 조금 들지만 여행 초보들에게 가장 추천하고픈 교통 수단입니다.
호치민에서 나짱은 하루 3~4회 국내선이 있으며, 하노이에서 나짱은 하루 1~2회 있습니다. 시즌에 따라 횟수와 시간에 변동이 있습니다.
호치민에서의 국내선 가격은 약 35불정도이며, 약 1시간 소요됩니다.
하노이의 국내선은 가격이 약 75불정도, 그리고 약 2시간 소요됩니다.
2) 기차로 이동하는 방법
기차나 버스로는 하노이에서 나짱까지 가기에는 시간상 너무 무리인듯 싶습니다.
호치민에서 이동할때만 기차를 이용하시도록 추천합니다.
기차는 좌석칸과 침대칸으로 나눌수 있으며, 또한 침대칸도 소프트베드와 하드베드칸으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기차 티켓을 취급하지 않는 여행사가 많아 티켓 구입에 문제가 될수 있으므로 가능한 타기 편한 슬리핑 버스를 개인적으로 추천!!
나짱까지 소요시간은 7시간이며, 비용은 약 10불(소프트베트 기준)입니다.
3) 버스로 이동
비용을 절약하고 주간에 이동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야간 슬리핑 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물론 주간에 좌석식 버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만 9시간이나 소요되는 거리를 앉아서 가는것도 불편하거니와 하루를 허비하는
부담이 있어 비추천합니다.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호치민 떤선넛 공항에서 여행자 거리(데땀 거리)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 택시 이용 및 주의 사항은 여기를 참조! --> http://blog.naver.com/mmllkbs/98391898
대개 저녁 8시경에 출발하며, 도착은 다음날 05:00경... 비용은 약 8$입니다.
4. 나짱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국내선을 타고 나짱으로 이동할 경우 도착하는 공항은 나짱공항이 아닌 깜란공항입니다. 예전에는 나짱 시내에 공항이 있었지만
공항을 깜란으로 옮겼습니다. 티켓이나 가이드북에는 나짱공항이라 되어있지만 실제론 나짱공항으로 도착하지 않는다는 사실~ 기억
하세요. 따라서 공항에 도착하면 다시 나짱 시내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공항 픽업을 해주는 호텔을 예약하지 않았다면 이동 수단은 택시밖에 없습니다. 공항앞에 많은 택시가 대기중에 있습니다.
호치민보다 괜찮은건 정가제로 운영한다는 겁니다. 조금 비싼듯 하지만 그래도 터무니없이 바가지 쓴다던지 가격 흥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0,000vnd이었는데 250,000vnd으로 올랐다는 얘기가 들리더군요.
5. 나짱의 숙소
나짱에서 숙소를 못구해 잠을 못자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그만큼 호텔이 많다는 뜻입니다. 언제든 쉽게 방을 구할수 있는 미니호텔들이 특히
많은것 같습니다. 따라서 숙소에 대한 걱정은 크게 안하시고 오셔도 됩니다. 그래도 몇개의 호텔을 굳이 추천한다면...
1) 빈펄랜드 리조트
여행객들에게 아주 잘 알려져 있는 나짱의 대표적 5성급 리조트로 나짱 해변에서 조금 떨어진 빈펄이란 섬에 있는 리조트입니다.
섬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케이블카와 보트가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는 곳이 바로 리조트의 리셉션입니다. 거기서 룸키를 받을수 있습니다.
1박에 150$ ~ 200$ 정도로 시즌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으며, 무엇보다 좋은건 조식, 중식, 석식이 모두 숙박비에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www.vinpearlland.com 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2) 롯지호텔
나짱 해변가에 위치한 14층짜리 4성급 호텔로 조금 오래되기는 했지만 리모델링을 통해 꾸준히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호텔입니다.
무엇보다 호텔에서 내려다보는 나짱 해변가의 전경이 끝내준답니다.
1박에 약 70$부터!
3) 아시아 파라다이스 호텔
3성급 호텔로 여행자 거리 중앙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꼭대기에는 작지만 수영장도 있답니다.
실내가 깨끗해서 가족이 지내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지요. 1박에 약 40$부터!
4) 나이스 호텔
여행객들, 특히 한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미니 호텔인듯 합니다. 아시아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50미터쯤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이 높아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바로 간판을 찾을수 있습니다. 골목길에 위치해 있어 조용하고 무엇보다
저렴하면서 깨끗하다는 장점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 같습니다.
1박에 12$정도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너무나 많은 호텔들이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맘에 드는 호텔을 찾고 방을 확인하고 가격을 흥정하면 됩니다.
앞에 포스팅한 나짱 시내에 대한 글들을 참조하시면 많은 도움이되리라 봅니다.
http://blog.naver.com/mmllkbs/87783285
http://blog.naver.com/mmllkbs/87794754
http://blog.naver.com/mmllkbs/92833898
http://blog.naver.com/mmllkbs/92847656
6. 나짱의 교통편
베트남의 어느 도시와 같습니다. 주교통 수단은 택시와 쎄옴입니다.
택시로 주로 이동하시길 권하며, 쎄옴은 바가지 쓰기가 쉬우므로 그다지 권하지 않습니다만 경험삼아 한번쯤 타시려고 할때는 미리 가격 흥정을
하셔야 합니다. 택시는 기본료나 미터당 금액이 회사마다 틀리다는걸 아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많지 않다면 마티즈나 모닝 택시를 이용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동이 된답니다.
7. 나짱의 볼거리 & 놀거리
나짱의 볼거리와 놀거리에 대해서는 예전에 포스팅을 했었기에 그냥 링크만 걸어 놓겠습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mmllkbs/88207109
8. 나짱의 먹거리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한다기 보다는 가볼만한 식당정도 추천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무엇보다 먹거리는 개인 입맛에 따라 평가가 많이
틀리더군요. 역시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느꼈던 곳을 몇곳 올려봅니다.
1) 락깐 레스토랑
아마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가이드북에 소개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뿐 아니라 서양인들의 입맛에도 맞는 양념 숯불고기를
먹을수 있는 곳입니다. 토요일 저녁에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는다면 기다릴수 있을만큼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격 : ★☆
2) 쌀국수 - 퍼홍(Pho Hong)
베트남 쌀국수를 그냥 지나칠순 없겠죠? 유명한 체인점인 pho24도 있지만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있는 pho hong에 한번 가 보실걸 권합니다.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열기때문에 아침 식사도 가능한 곳입니다.
가격 : ★
3) 분보후에(Bun Bo Hue)
쌀국수라도 모두가 같은게 아니다? 분보후에라는 또 다른 쌀국수가 있습니다. 후에(Hue) 지방에서 시작된 베트남 쌀국수의 한 종류로 육수를 우려내
만든 국물맛이 끝내주는 쌀국수입니다. 후에의 원조맛은 아닐지라도 색다른 맛을 경험하실수 있는 기회가 되실겁니다.
참, 이집은 하루에 팔 양을 정해놓고 그게 다 팔리면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가격 : ★
4) 투이영(Thuy Duong) 레스토랑
해변가에 위치해 있어 시원한 바닷 바람을 맞으며 분위기를 낼수 있는 베트남 레스토랑입니다.
시푸드부터 다양한 음식을 선택할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 : ★★
5) 루이지안(Louisiane) 레스토랑
직접 조제한 맥주를 먹을수 있는 전통 맥주집입니다. 역시 해변가에 위치해 있으며, 서양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라이브 음악을 들으면서 시원 생맥주와 바닷 바람을 즐길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악보를 준비해주면 직접 노래 부를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도 하던데...
가격 : ★★
6) 김치식당
개인적으로 저는 외국에 나가면 가능한 그 나라의 음식을 맛보려고 하기 때문에 한국식당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가격도 비싸고해서...^^;;
하지만 의외로 외국 음식에 적응을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국식당을 꼭 가셔야 하는 분들도 많더군요.
나짱에서 한국식당이 한곳밖에 없습니다. 김치식당이란 곳입니다.
e-mail : kimchi058@yahoo.com
전화 : 84-58-3512-357
모바일 : 84-905-021-386
가격 : ★★☆
7) 라보억(Lau Bo Uc) 레스토랑
다양한 종류의 육고기를 먹을수 있는 베트남 레스토랑으로 캥거루 고기, 수입산 쇠고기등 한국인의 입맛에도 맞는 요리가 푸짐합니다.
숯불은 아니지만 직접 구워먹을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개인 입맛에 맞게 드시면 된답니다.
가격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