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지난주 금요일 애플 종가는 131.46 달러에 마감했습니다.
세계 1위 기업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2011년 10월에 사망하고, 10년이 흘렀습니다.
주가는 10배 뛰고, 애플은 아직도 진보중입니다. 세계 1등 기업에 투자하면 돈잃을일 없을까요?
고점이 140 달러니까 고점에 사신분들은 3 .5 % 정도 손실입니다.. 10년전에 투자하신분들은 10배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수를 놓고 본다면 나스닥 100 지수는 한달전보다 7% 정도 올랐습니다.
지수오른만큼 오른상태입니다,, 나스닥 100 지수보다 높은 상승을 기록한 회사는
모더나, 옥타, 인튜이티브 서지컬, 구글 정도 였습니다.
지수상승률보다 더 높은 상승을 기록한 회사는 대략 12-5개 정도입니다.
100 위 안에 있는 회사중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10개정도가 지수상승률과 비슷하고
나머지 70여개는 지수상승보다 못합니다. 40개정도는 오히혀 하락했습니다..
무슨이야기냐? 잘 사야한다는겁니다...
아무거나 사놓으면 마이너스라는 거지요..
애플은 2024년 애플카를 내놓겠다고 못박았습니다.
화웨이가 전기차를 내놓는다고 합니다. 구글이며 폭스콘도 전기차를 만들겠답니다.
실은 전기로가는차가 목적이 아닙니다.
커넥티드, 오토너머스, 업데이터블, 자율주행을 넘어서 무인 로보택시까지 가겠다는 겁니다.
지금까지는 국지전이였고, 앞으로 2-3년뒤에는 전면전을 펼치겠다는거지요..
기술도 없고, 자본도 없는 회사는 문닫는 회사들이 나올겁니다.
애플카는 애플이 퀀텀 점프할수 있는 성장동력이 될것입니다.
20년동안 잠잠하던 토요타가 전기차를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현대차보다 판매량이 50 %가 높은 회사입니다.
테슬라의 판매량만 보고 거품이다. 고평가다 하는 사람들은
가격만 보는것입니다. 데이터가 국가 안보와 연결되는 시대에 와 있습니다.
견재와 공생은 미국이든, 중국이든 양손에 쥐고서 쥐락펴락하겠지요..
OS 만 빼면 한국의 전기차 기술은 세계적이고, 안되는것이 없는 나라입니다.
삼성에서 반도체, 현대서는 뼈대, 밧데리는 엘지나 SK 입맛대로 고르면 되고,,
엘지전자의 전장까지 더한다면 글로벌시장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전기차를 생산할수 있는 나라입니다.
마지막 단추인 OS 이것만 된다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