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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학호(南鶴浩.NAM HAKHO) 화가의 창작세계
 
 
 
카페 게시글
☞ 입체 작품 명품도자기
돌나비 추천 2 조회 1,563 16.01.05 11:58 댓글 4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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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1.06 16:32

    첫댓글 예술성이 돋보이는
    귀한 도자기 잘보고 갑니다ㅡ

  • 작성자 16.01.06 19:16

    ㅎ 정말 좋은 듯 합니다ㅡ

  • 16.01.07 01:20

    청화 그림과 유색이 예사롭지 않네요. 못보던 명품 도자기인 듯 합니다.

  • 작성자 16.01.07 13:07

    하규, <계산청원도>1180-1230

  • 16.01.07 19:16

    @돌나비 여백이 아름답습니다^^

  • 16.01.07 12:26

    나무를 그리는 수지법ㅡ타지법이 그림의 나무와 비숫 하네요^^
    선생님 수고 하세요

  • 작성자 16.01.07 13:06

    마원, ‘매석계부도’, 송, 비단에 연한 색, 26.7×28.6cm, 북경고궁박물원.
    마원그림입니다

  • 16.01.07 19:09

    @돌나비 서장적인 분위기로 참, 아름답습니다 ㅡ

  • 16.01.07 14:07

    선생님 자료 고맙습니다

  • 작성자 16.01.07 16:33

    조은자료올려주세요 ㅎ

  • 16.01.07 19:05

    선생님 일본국보 죽재독서도 구도가 비숫한것같아 올려봤습니다

  • 작성자 16.01.07 19:38

    좋습니다 ㅎ

  • 16.01.07 19:51

    예 ㅡㅎ

  • 16.01.28 08:39

    중국명품회화102선? 오래전 읽어보니 ㅡ마하파 나무 그리는 수지법특징,나무가지를 쫌 과장되게 길게 그린다ㅡ
    또,가지가 z형식으로 ,철사 구부린것 같은맛 ㅡ
    이유는,바람에 흔들리는듯 나타내려고,보는이로 하여금 사실적인듯 감흥을주고 동적이며 긴장감을 일어킨다
    고요하면서 정적이며 무한한 공간감 여백의 미 ㅡㅡ아닌가 감히, 적어봅니다
    잘못된 제,생각이면 지적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생님^^

  • 작성자 16.01.08 11:18

    사유의 공간, 차지하는 여백이 크다는게 특징 중 하나이기도 하죠 ?

  • 16.01.08 11:21

    자주들려 공부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16.01.08 23:42

    그렇다면 위의 도자기는
    조선초기 청화백자라는 말씀인가요??

  • 16.01.09 07:15

    조선전기16세기라고,모,박물관 도자사전공 박사분들이 말씀하셨지요ㅡ문양도,당시 견본화첩을 가져다녔을것이다고 말씀 ㅡ
    왕실이 선호한 문양이며 주문한것 아닐까 추청합니다
    한국도자사 회화사 연구에 중요하겠지요

  • 16.02.02 05:51

    도자기색상은 ㅡ앞면은 실사하면,설백색 뒷면은 유백색 ㅡ코발트색상 ㅡ쫌더찐한 군청색 ㅡ나뭇잎 하나에 극세필로
    7-8번이상 붓질 ㅡ손끔마큼 가늘게 나타냄
    내면 기공 ㅡ암실 밝은 빛 ㅡ통과시 불규칙하게 드러남 엿치기하면 ㅡ구멍 각 다르듯 ㅡ
    굽,가는 모래받침소성 .
    작은 흠 ,자연 스럽게 많이 보임
    종안,즉 핀홀 불규칙함 ㅡ

  • 16.02.02 05:54

    학자분실사 ㅡ압면 뒷면 색상 틀린것은 가마안 요변현상같다함
    앞,그림 비쳐 보이는것은 ㅡ개인 생각 ㅡ 당시 코발트성분 독해서 얕은 두께 통과 ㅡ
    중국 ㅡ성화시 전에 유물 그렇다함 ㅡ중국도자기 ㅡ책자에나옴
    코발트색상 ㅡ곁친,뭉친부분ㅡ철성분 반점 보임
    중국 고 코발트 비슷한 색상?같은 진한 군청색 같은 느낌임 ㅡ

  • 16.01.11 21:14

    인터넷,카페,시외도원 치시면 ㅡ중국 학자들 감정학 논문 ㅡ한국어 번역 ㅡ보시면
    원대,명대 청대 코발트 색상 ㅡ감정 이론 명대 초기청화특징 ㅡ보시면됨 ㅡ기벽이 얕고 할시, 청화가 원대 명대초기 청화는 원료가
    딴,시기보다 ㅡ비쳐 나온다 그것이 특징이다 ㅡ함

  • 16.01.25 16:51

    화석홍 ㅡ보시다시피,붉은색 ㅡ자연스레 탈색 ㅡ
    크기 높이 조금씩 치이남 뒤틀림 현상 ㅡ보임
    그림 우측 야생 단풍,끝가지 가장자리 문양보시면 가마소성시 ㅡ뒤틀림현상 육안으로 확임됨 ㅡ나무잎 ㅡ번조 과정 축소되어 ㅡ약간 일그러짐 .

  • 16.01.25 17:46

    앞면, 내부 유심히 보시면,우유 엉킴현상같이보임 ㅡ유약 배합시 광택을 내기위해,석회석 많이 투여한것같음 ㅡ
    석회석 성질 ㅡ높은온도 소성시 ㅡ온도를 낮추는 역활 한다함 ㅡ태질과 융합이 안되어 나타난 현상같음
    조선시대, 고급색 유약 ㅡ장석유80% 목회유20% 비율 ㅡ조질유 ㅡ5:5비율 이다함.
    앞면,설백을 나타내기위한 목적인것같음.

  • 16.01.09 18:24

    회화사 문양사로는 감히 사양합니다^^
    단,도마리요발굴 보시면 별 달 소나무 ㅡ새,매화문 파편,보시면
    비숫합니다 소나무 z형 ㅡ 많이 ㅡㅡ
    더구나 그믐달 문양 ㅡ 많이 닮았죠 ㅡ

  • 16.01.09 18:28

    도마리 파편 국박소장

  • 작성자 16.01.10 13:00

    부분 파편이지만
    내용이 참 좋습니다

  • 16.01.10 20:19

    @돌나비 국박소장 펌 입니다^^

  • 16.01.11 17:04

    접시내면 기공상태 여러점ㅡ산수문사슴폭포연무ㅡ문양접시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6.01.10 08:22

    가로로 길쭉한것 내부 철성분 같음
    그런게 또,하나 들어 있음 ㅡ

  • 16.01.09 18:35

    추가3
    많이 올리지 못하겠네요

  • 16.01.11 00:09

    추가4

  • 16.01.11 09:39

    물레자욱과 내부 조직도 기공상태가 다르게 나타나고 철?성분 ㅡ안에 5mm ?ㅡ다른쪽도 보임 ㅡ

  • 16.01.21 20:20

    굽,내면 안을 경사지게 유심히보면 ㅡ굽을 깍을때 ㄱ 자 굽칼 자욱,도도흔, 굽칼 튄 흔적, 이어졌다 끊어졌다한 흔적이 불규칙하게 나타남

  • 16.01.11 09:53

    현물을 물레,올려 돌렸다 ㅡㅡ정지상태시 ㅡㅡ불규칙하게 판이 흐들림 ㅡ
    정밀 조사하면, 두께가 고르지않음 모든것이 ㅡ수작업ㅡ옛물레방식같음
    흙ㅡ세밀 관찰하면 백토성분ㅡ불순물 ,100수십년전 유럽 일본 신기술 들어오기전 재래방식이라
    ㅡ추정됨 ㅡ 신기술 들어오면,태토도 자동 토련기 분쇄 일정하게 갈리고,유약제조도 고르게 나타나고
    성형기술도 반,기계로 같은규격 ,문양도ㅡ획일하된 문양이 ㅡ

  • 작성자 16.01.11 23:44

    대단하십니다 ㅎ

  • 16.01.12 08:36

    @돌나비 아이구 ㅡ^^선생님,안녕하세요 ㅡ
    한번 찿아 뵈야,하는데요 ㅡ
    죄송합나다 언젠가 화실에 친구분과함께 놀로 가겠습니다
    수고하십시오 선생님 ㅡ

  • 16.01.25 06:47

    초창기ㅡ300만화소 디카사진기 화면이라 ㅡ나중에 접사근접사진 올리겠습니다
    현,화면과 실물 ㅡ코발트색상 이나 피부 느낌이 약간 다르게 나타납니다
    실물은 코팔트색상이,약간 더,진하며 선명한 군청색이지요
    16세기 특징인 피부 설백색 청화,군청색 확연히 보입니다
    피부도 설백, 기면 내,유약 엉킨상태 잔 흠,스레기스? 살필수 있습니다요^^

  • 16.01.25 06:47

    편안밤 되시는지요 선생님
    이제는 완전 개방 중입니다
    이미지를 열어 나어시도 됩니다
    그럼 안녕히 계십시오 ㅡ

  • 작성자 16.03.30 02:10

    대단한 작품입니다
    국보 급 ㅎ

  • 16.03.30 11:13

    @돌나비 교수님 칭찬 말씀 너무고맙습니다
    오래도로 보관한 보람이있습니다
    늘,건강 하십시요 선생님ㅡ

  • 16.09.22 20:55

    개인 사정이 있어서 한번 찾아뵙지도 못하고 죄송합니다
    언젠가 한번 찾아뵙겠습니다
    늘,건강하세요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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