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예전 체인을 벗겨낸다.
2. 앞드렐러를 체인링 가장 큰쪽으로 옮겨놓는다.
뒷드렐러는 스프라켓의 가장작은 이빨쪽으로 옮겨놓는다.
3. 앞드렐러에 체인을 통과시키고 체인링의 가장 바깥쪽 이빨에 건다.
뒷쪽 드렐러에 체인을 통과시킬필요가 없다.
단순히 체인을 체인링 가장 큰쪽과 뒷 스프라켓코그(이빨) 가장 큰 곳에 둘러주면된다.
4. 체인을 팽팽하게 한다.
5. 이후 체인을 아래 사진만큼 2링크만큼 남긴다.
보통 1인치(2.5센티 정도)의 길이를 남기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체인링크의 암수구별에 주의하라 !! 짝짝이가 되면 이어지지 않으니깐!!

6. 이후 체인을 뒷드렐러에 통과시킨다.
7. 그리고 잇는다. (5단계에서 이으면 대략 난감 -.-;;)
Note)
위에서 설명한 방법은 체인길이 결정하는 여러가지 방법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꼭 이방법만으로 사이즈를 결정하라는것은 아님을 주의하세요.
또한 체인의 장력(팽팽함의 정도)은 뒷드렐러의 조정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parktool 펌, 설명)역시 파크툴홈피설명을 번역한것입니다.
첫댓글 태기님!!!넘 알면 머리 아파요 전 예나제나 생각 없이 탑니다~~~~좋은정보 감솨합니다~~~
아~~무 이유없이~~아~~무 생각없이 잔차만 타면 얼마나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