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çois Devienne (1759~1803 )
의 풀룻 협주곡 3번 G장조
Flute Concerto No.3 in G major, Op.posth
를 감상하겠습니다.
프랑수와 드비엔느(1759-1803, 프랑스)는 모차르트 시대의 가장뛰어난 플루트 연주자로
평가받는 작곡가로 플루트의 프랑스계 악파를 구축한 선구자였습니다.
12개의 오페라, 13곡의 협주곡을 비롯한 목관악기를 위한 여러 형태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Joinville ( Haute-Marne )태생의 프랑스 작곡가 겸 파리 음악원(Paris Conservatory)의 플루트 교수로 플루트와 바순의 비르투오소(virtuoso)로서 명성을 떨쳤습니다.
드비엔느는 모차르트와 같은 세대의 사람으로 일생을 태어난 프랑스 안에서 거의 보냈는데, 그의 빛나는 경력은 파리의 오케스트라의 역사와 결부시켜 볼 수가 있습니다. 그가 몸을 담았던 오케스트라로는 로즈 올랑픽, 콩세르바트아르, 테아트르 드 무쉬, 그리고 오페라좌 등을 들 수가 있는데, 앞의 두 악단에서는 플루트 주자로, 뒤의 두 악단에서는 바순주자로 있어 그의 다재(多才)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베르나르트 샤레트의 갸르드 나시오날레 악단의 창립 멤버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는 교육자로서도 공헌을 하고 있는데 갸르드 나시오날레 파리지엔의 에콜 그라튀트 드 무지크에서 플루트주법의 교사로 있었고, 이 학교가 1795년에 에콜 드 샨과 에콜 드 데크라마시온이 통합되어 콩세를바트와르 나시오날 드 무지크가 되었을 때에 플루트의 초대 교수가 되었습니다.
첫댓글 참석 할 분도
참석 못 할 분도
메세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