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eading; [Soln]
Social Media’s Year of Falling From Grace
https://www.voanews.com/a/social-medias-year-of-falling-from-grace/4720871.html
* Info Techs; data breach; (181230)
요지; 미국내에서 소셜미디어에 대한 비판이 정치계, 사회각층에서 일어나고 있다.
금년에는 미 의회에서 주커버그를 청문회장에 세울 만큼 정치권에서 이 문제를 주시하고 있다.
주된 문제는 개인 정보의 침해, 미국내 사회적 갈등을 부추기는 악의적 오보와 가짜뉴스인데,
이와 같은 것들은 다른 나라(예; 중국, 러시아)에서 미국을 공격하기위한 수단으로 악용되고 있다.
미국의 소셜미디어가 다른 국가들에의해 악의적으로 이용되는 것을 이제는 규제해야 할 때라고
정치권에서 나서고 있다.
- rocky; 험난한 (^바위가많은)
- profusely; 아낌없이. 충분히.
- oversight; 태만, 부주의. lax oversight
- what was dubbed "an apology tour"; "사과 행보"라고 불리워지는
- compromised (user information); (고객 정보를) 위태롭게 하기
(:: 타협, 화해, 양보)
- powerful interests; 힘 있는 이해 당사자들
- data breach; 데이터 침해 (예; 가짜 뉴스. 거짓 정보. 정보 유출)
- agency; 힘.devine agency: 신의 힘. natural agency;자연의 힘
(:: 기관, 관청)
to rob the people of their power, agency, and dignity(권위)
- divisive; 분열적인
- walkout; 동맹파업. 가게에서 물건을 사지않고 나가기. 건물의 출구.
- misinformation; 오보
disinformation; 고의적 오보
- play-off; 결승전 (playing off people's concerns; 사람들의 걱정을 종결짓기)
- cutout; 오려내기, 잘라내기, 그러한 것
- Mossberg; 미국의 유명 언론인. Wall Street Journal의 columnist
technology integration
- die-cut bulletin-board displays; 형판으로 떼어 낸 조각
- skittish; 겁 많은, 수줍은. * skittish teachers
Personal Response System
- It doesn't require a high-end computer system ; high-end(고급의)
- That can also be a downside.; downside(불리한면; 아래쪽)
Digital Literacy
- equitable school experiences ; 유효한, 정당한, 합리적인
- teaching tolerance; 관용. (인내)
- to outfit teachers to help their students ; 준비하다. 공급하다
- showing inclusivity and empathy ; 참여성. 공감
- calling out bias; 주의를 환기시키기
Curriculum based Reform
- conjured up a sample social studies lesson ; 출현시키다. 잽싸게 준비하다. 잽싸게 꺼내다
Why Wikis?
[Q] <7>에서 'owned ideas'의 뜻은 무엇인가?
'owned ideas'에 대한 저자의 견해는 무엇인가?
Ans> 1) 발표자의 의사, 의견 등
2) 저자의 견해; 학생들이 자원공유와 의견교환을 통해 자신들의 견해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의견이나 글이 '개인 소유'가 아니라
집단의 '공유'개념에 익숙하게 된다
[Q] <7> What this does to a discussion is add in a layer of negotiation of the space
that really should not be present in a collaborative context in its truest form.
; 이해하기 쉬운 우리말로 풀이하시오.
Ans> '의견의 사유화'는 타협 (절충)의 장(space)에서는 협력적 맥락에서 진정한 모습으로
존재할 수 없다.
-->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통하여 의견을 공유하고, 견해를 같이 형성해가는
협력의 공간에서는 '의견의 사유화'란 있어서는 안된다.
[Q] Even without a digital context, for students to be able to elevate a discussion
to the level of dialogue and debate where ideas are publicly owned is
a complex challenge for the instructor to facilitate.
이 글에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우리말로)
Ans> 아이디어 (의견)이 집단적으로 공유되도록 대화와 토론의 수준을 끌어 올리는 것.
[Q] <7> It is difficult for students to understand that, to truly debate ideas,
there must be a level of objectivity that resists ownership of those ideas and
makes them public.
이 글에서 '의견의 사유화'를 방지하는 기재는 무엇인가? (우리말로)
Ans> objectivity (객관성)
[Q] <7> However, once ideas are public, they can be worked and modified and built upon so that they grow as a result and become something new. In a wiki environment, this can happen well and be captured visually.
이 글에서 wiki의 장점은 무엇인가?
Ans> 공유된 아이디어는 위키를 통하여 성장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로 만들어 진다.
How Do Workers Compete With Machines In the Near Future? (VOA;Jan.2019)
[Q] 미래의 안전한 직업? >> soft skills. Jobs that require critical thinking.
미래에 요구되는 지적 기능(skill)은? >> communication skills, working in teams,
synthesize, analyze,
Turing Test - Eugene
[Q] 튜링 테스트에 사용된 소프트웨어의 명칭은? Ans> Euge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