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경기도중등지구과학교육연구회
 
 
 
카페 게시글
수업친구 수업사례 2012 장창훈의 실천계획
장창훈(죽전고) 추천 0 조회 111 12.02.25 09:3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음...저는 고등학생의 수업에서 '무참조'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고등학교에서 다루는 내용은 아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것들이라서 그들의 머리 속에서 다 나오지 않거든요. 그래서 저는 다양한 자료를 참조하게 하게 합니다. 그리고, 지식은 힘쓰고 애쓰면서 아이들이 배워 나가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요? 그리고, 새 학기 수업을 큰 개념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려면 그 작업은 이미 끝이 나 있어야 시작을 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각 주제에 대한 발문의 준비는 매 주 매 시간 전에 고민을 해도 되겠지만...교육과정의 재구성은 반드시 방학 동안 이루어져야 하는 작업인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2.02.25 12:57

    제가 의도하는 무참조는 교사가 제시한 '자료'외에는 참조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생각에 몰입하는 것을 뜻하는 건데요. ㅎㅎ
    참 교육과정 재구성은 아니구요. 교육과정 내에서 교과서 재구성이 되겠네요.

  • 12.02.25 13:17

    수업을 하고 난 이후에 스스로 수업을 떠올려보면서 기록을 해 두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수업에서 얻은 여러 생각들을 다른 선생님들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2.02.25 13:55

    성선생님 멘토로서 여러모로 잘 부탁드립니다^^

  • 12.02.25 20:16

    같이 고민하고 가꾸어나가는 동지지요~~ㅎ

  • 선생님...선생님의 기존 수업 동영상을 보여 주세요~

  • 작성자 12.02.26 11:02

    악 ~~ 챙피해서 연구부에서 찾으면 있긴 할텐데요. 새학기 시작하는 동영상부터 할께요^^ 쫌 봐줘요~~~

  • 12.02.26 19:40

    장창훈 선생님의 새학기 시작하는 동영상이 매우 기대되네요... ㅎ 화이링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