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토요일 이네요^^ 지난 한주도 맛있는 과자 만들기로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어요^^ 근데 체중이 좀~~염려되기도 합니다...ㅋㅋ
이번엔 뼈건강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칼슘의 보고인 멸치를 이용해 비스켓을 만들어봤어요.. 아이 아빠와 와인을 마시면서 내놓을 안주로도 괞찬은 과자이구요... 만들기 전엔 멸치가 비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 구워진 과자는 예상밖으로 고소하고 짭짤한게 가족들의 호응도 좋았답니다. 금새 다먹어버렸지 뭐에요^^
재료: 내장제거한 중간멸치 간것 5 (전자렌지로 1분정도돌려 바싹 마르게한 후 간 것임) 아몬드 가루 30 박력분 90 전분 10 소금 1 베이킹파우더 1 설탕 20 올리브 오일 1.5큰술 검은깨 약간 우유25
<순서>
1. 가루류를 미리 체쳐두고 여기에 분쇄기로 갈아둔 멸치가루와 아몬드 가루를 넣고 잘 섞어둡니다. 여기에 분량의 오일을 2-3회 나누어 넣어가며 손으로 비비면서 가루와 섞읍니다.
2. 여기에 분량의 우유를 넣어 주걱으로 긁듯이 섞어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을 한데 뭉쳐 비닐팩에 싸서 냉장실에 30분이상을 둡니다.
3.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 비닐팩채로 밀대를 이용해 얇게 밉니다. 그리고 적당한 모양을 잘라내서 팬에 올립니다. 검은깨는 적당량 반죽위에 올려 심는다는 느낌으로 꾸- 욱 눌러줍니다. 그 후 포크를 이용해 모양을 내어 줍니다.
4. 미리 180도씨로 예열한 오븐에 7-8분 정도 굽는데 구워지는 상황을 관찰하면서 타지 않게 팬의 방향을 조절합니다. 다 구워지면 꺼내어 망에 식힙니다. 준비한 재료로 두판을 구웠어요..
색깔도 이쁘게 갈색으로 나왔고 모양도 적당히 이쁘고 ...... 젤루 중요한 맛도 좋더라구요... 고소하구요.. 새우깡 같은 향도 나구요... 짭짤한 맛도 있고... 달달한 과자가 아니어서 더 좋아요.. 어른들도 좋아하시고 아이들도 고소해서 반응이 꽤 좋았답니다.
몇개 남겨서 우리 그이와 함께 와인 한잔 했죠... 치즈도 좋은 안주지만 이것도 썩 잘 어울리는 안주였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가족들과 따뜻한 봄날 즐거운 시간 함께하는 주말 되세요!!
첫댓글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좋아하실것 같네요 ^^
정말 맛나보여요~ 예열은 몇도에 놓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