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각동사-사역동사>
**영어 문장에서 (주어+ '동사 + 목적어 + to 부정사') 의 5형식 문형 즉 주어와 목적어의
두 사람이 나오는 경우 목적어의 행동은 보어 (to 부정사)로 설명한다 **
I told them to stay inside.
(나는 그들에게 안에 있으라고 말했다)
she advised me to stop smoking.
(그여는 나에게 담배를 끊으라고 충고했다)
We expected her to win the prize.
(우리는 그녀가 상을 타리라고 기대했다)
I want you to do your best.
(나는 네가 최선을 다하기를 원한다)
**지각동사, 사역동사는 (주어+동사+목적어+동사원형) 즉 to 를 쓰지 않고 동사원형 을 쓴다.
Listen to the birds sing on the trees.
(나무에서 새가 노래하는 걸 들어봐)
I felt something crawl up my arm.
(나는 무엇인가 팔 위로 기어오르는 것을 느꼈다)
We saw her study English in the room.
(우리는 그녀가 방에서 영어 공부하는 걸 봤다)
He made them finish the work before noon.
(그는 그들에게 오전에 일을 끝내도록 시켰다.)
Because of the heavy 'yellow dust', she didn't let her son play outside.
(심한 황사 때문에 그녀는 아들이 밖에서 놀도록 허락하지 않았다)
I'll have him repair the TV.
(나는 그에게 TV를 수리하도록 시키겠다)
** 지각동사나 사역 동사가 있는 문장이 수동태가 되면 to가 붙는다
(즉 동사가 겹치면 to부정사로 쓴다).
We saw her dance with him.
(우리는 그녀가 그와 춤추는 것을 발견했다)
--> She was seen to dance with him.
(그녀는 그와 춤추는 것이 발견되었다)
We made her prepare the food.
(우리는 그녀가 그 음식을 준비하게 만들었다)
--> She was made to prepare the food.
* 다음 괄호 안에서 옳은 것을 고르시오.
1. We saw them (cross, to cross) the street.
2. I ordered them (carry, to carry) the box.
3. She asked me (help, to help) her.
4. She let us (use, to use) her washing machine.
5. He heard them (sing, to sing) together.
6. They were seen (swim, to swim) in the river.
7. I was made (remain, to remain) indoors.
8. I watched her (climb, to climb) up the ladder.
9. Please tell him (call, to call) me.
10. I found the dog (barking, to bark) at him.
11. 나는 그녀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들었다.
( I, her, play, the piano, heard )
12. 나는 그에게 지붕을 칠하라고 시켰다.
( I, had, him, the roof, paint )
13. 그녀는 내가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 She, swimming, in the pool, me, watched)
14. 우리는 Jim이 지갑을 훔치는 것을 발견했다.
( We, stealing, the wallet, Jim, found)
15. 우리는 그들이 말을 타는 것을 보았다.
( We, the horses, them, saw, riding )
Answer :
1. cross
2. to carry
3. to help
4. use
5. sing
6. to swim
7. to remain
8. climb
9. to call
10. barking
11. I heard her play the piano.
12. I had him paint the roof.
13.She watched me swimming in the pool.
14.We found Jim stealing the wallet.
15. We saw them riding the horses.
>>>>>>>>>>>>>>>>>>>>>>>>>>>◎<<<<<<<<<<<<<<<<<<<<<<<<<<<<<<
아래우리말을 영어로 말하세요!
1. 왜 우리엄마는 우리들이 공부하기를 바라시나요?
2. 우리는 어디서 책을 살 수 있습니까?
3. 나는 내 친구가 이 메일을 보내기를 원합니다.
4. 어떻게 당신은 내가 숙제하는 걸 도와줄 수 있습니까?
5. 어디서 우리는 물을 마실 수 있습니까?
6. 나는 그 사람이 물 마시길 원한다.
7. 나는 네가 학교에 가도록 시키겠다.
8. 나는 개가 뛰어가는 걸 보았다.
9. 나는 개가 뛰어가는 걸 원한다.
10. 나는 그 사람이 숙제를 끝내게 하였다.
# 나는 그들이 집에 가게 했다.
Answer :
1. ( Why does our mother want us to study? )
2. ( Where can we buy a book? )
3. ( I want my friend to send an e-mail. )
4. ( How can you help me to do my homework? )
5. ( Where can we drink some water? )
6. ( I want him to drink some water. )
7. ( I make you go to school. (to go X)
8. ( I saw the dog run. (to run X)
9. ( I want the dog to run.
10. ( I let him finish his homework. (to finish X)
# (I let them go home.)
>>>>>>>>>>>>>>>>>>>>>>>>>>>◎<<<<<<<<<<<<<<<<<<<<<<<<<<<<<<
<반의어를 만드는 접두사>
1. dis-
honest(정직한) dishonest(부정직한)
trust(신임하다) distrust(불신하다)
obey(복종하다) disobey(불복종하다)
ease(편안함) disease[dizi:z] 병
2. un-
certain(확실한) uncertain(불확실한)
fair(공정한) unfair(불공정한)
fasten(단단히 매다) unfasten(풀다)
able (유능한) unable(무능력한)
just (정당한) unjust(부당한)
fortunate(운이 좋은) unfortunate(불운한)
3. in-, im-, il-, ir-, ig-
complete(완전한) incomplete(불완전한)
capable(유능한) incapable(무능한)
mortal(죽을 운명의) immortal(불멸의)
perfect(완전한) imperfect(불완전한)
polite(예의바른) impolite(무례한)
patient(참을성 있는) impatient(조급한)
partial(편파적인) impartial(공평한)
legal(합법적인) illegal(불법의)
logical(논리적인) illogical(비논리적인)
literate(글을 읽고 쓸 줄 아는) illiterate(문맹의)
regular(규칙적인) irregular(불규칙적인)
responsible(책임 있는) irresponsible(무책임한)
relevant(관련 있는, 적절한) irrelevant(관련이 없는)
noble (고상한) ignoble(저열한)
4. mis-
understand(이해하다) misunderstand(오해하다)
lead(이끌다) mislead(잘못 이끌다, 오도하다)
spell(철자를 쓰다) misspell(철자를 잘못 쓰다)
5. non-
sense(의미) nonsense(무의미한 말)
fiction(꾸며낸 이야기, 소설) nonfiction(논픽션)
stop(멈춤) nonstop(직행운행, 멈추지 않는)
6. de-
militarize(군비를 갖추다) demilitarize(비무장화하다)
* DMZ (Demilitarized Zone) : 비무장지대
increase(증가하다) decrease(감소하다)
ascend(올라가다) descend(내려가다)
7. 기타 (ab-, ant, extra-, mal-)
normal(정상적인) abnormal(비정상적인)
arctic(북극의) antarctic(남극의)
ordinary(평범한) extraordinary(비범한)
nutrition(영양섭취) malnutrition(영양실조)
< 가정법 >
1. 가정법 과거
현재의 사실에 반대되는 것을 가정할 때, 예를 들어 현재 돈이 없는데 ‘돈이 많았으면 --할텐데’ 라든지, 실제로는 나이가 많은데 ‘젊었더라면, --할텐데’라는 내용을 나타낼 때 ‘가정법 과거’라는 형식을 쓴다. 이를 가정법 과거라 부르는 이유는 If절에서 동사의 과거형으로 가정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가정법 과거의 형식은 다음과 같다.
(만일 -- 한다면) ( -- 할 것이다)
If + 주어 + 동사의 과거형 / 주어 + 조동사의 과거형 + 동사원형
If I had enough money, I could help him.
(내가 충분한 돈을 갖고 있다면 그를 도울 수 있을 텐데.)
If he were young, he would join in the climbing.
(그가 젊다면 그 등반에 참가할텐데.)
If I knew her address, I could write to her.
(내가 그녀의 주소를 안다면 그녀에게 편지를 쓸텐데.)
2. 가정법 과거 완료
가정법 과거가 현재의 사실에 반대되는 것을 가정하는데 반하여, 가정법 과거완료는 과거에 이미 일어난 사실에 대해 반대되는 가정을 할 때 쓰이는 형식이다. 즉, ‘--했더라면 --했을 텐데’라는 의미를 나타낸다. 가정법 과거완료라 부르는 것은 역시 If절에서 동사의 형태를 과거완료로 쓰기 때문이다. 가정법 과거완료의 형식은 다음과 같다.
((과거에) 만일 ---했더라면) ( ---했을 텐데)
If + 주어 + had p.p. / 주어 + would have p.p.
If I had been there, I could have met him.
(내가 그곳에 있었더라면 그를 만날 수 있었을 텐데.)
If I had known her phone number, I would have called her.
(내가 그녀의 전화번호를 알았더라면 그녀에게 전화했을 텐데.)
If you had not helped me, I could not have finished the work.
(네가 나를 안 도와 주었더리면 나는 그 일을 끝마치지 못했을 거야.)
3. I wish + 가정법
‘(현재)--라면 좋을 텐데’ 또는 ‘(과거에)--였다면 좋을 텐데’ 등 현재나 과거의 사실에 반대되는 소망을 나타낼 때 I wish + 가정법의 형태를 쓴다. 현재의 사실에 반대되는 가정일 때는 가정법 과거, 과거의 사실에 반대되는 가정일 때는 가정법 과거완료를 쓴다.
* 조동사의 과거형으로는 would, could, might 등을 쓸 수 있다.
* 가정법에서는 be 동사의 과거형을 인칭에 관계없이 were 을 주로 쓴다.
He wishes he were rich.
(그는 자기가 지금 부자였으면 하고 소망한다.)
I wish you were with me now.
(네가 지금 나와 함께 있다면 좋을 텐데)
I wish you had been to the party.
(네가 파티에 왔더라면 좋을 텐데.)
I wish he had bought the house.
(그가 그 집을 샀더라면 좋을 텐데.)
(그녀는 매우 너그러운 것처럼 행동한다.)
You look as if you had been ill for a long time.
(너는 오랫동안 아팠던 것처럼 보인다.)
They seem as if they had met him.
(그들은 그를 만났던 것처럼 보인다.)
4. as if + 가정법
as if 다음에 가정법 과거가 쓰이면 ‘마치 --인 것처럼’의 뜻을 나타내고 가정법 과거완료가 쓰이면 ‘마치 --이었던 것처럼’의 뜻이 된다.
He says as if he knew everything.
(그는 마치 그가 모든 것을 아는 것처럼 말한다.)
She acts as if she were very generous.
*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말을 넣으시오.
1. 내가 너라면 그런 말은 하지 않을 텐데.
If I ( ) you, I would not say such a thing.
2. 내가 부자라면 그 아이들을 도울 수 있을 텐데.
If I were rich, I ( ) help the children.
3. 내가 부자였더라면 그 아이들을 도울 수 있었을 텐데.
If I ( ) ( ) rich, I could have helped the children.
4. 그가 내 주소를 안다면 내게 편지를 쓸 텐데.
If he ( ) my address, he would write to me.
5. 그가 내 주소를 알았더라면 내게 편지를 썼을 텐데.
If he had known my address, he ( ) ( )( ) to me.
6.내가 그의 전화 번호를 안다면 좋을 텐데.
I wish I ( ) his phone number.
7. 내가 그의 전화 번호를 알았더라면 좋을 텐데.
I wish I ( ) ( ) his phone number.
8. 그 때 그 파티에서 그를 만났더라면 좋았을 텐데.
I wish I ( ) ( ) him at the party then.
9. 그녀는 마치 그 사건에 대해 아는 것처럼 말한다.
She talks as if she ( ) about the incident.
10. 그녀는 마치 그 사건에 대해 알고 있었던 것처럼 말한다.
She talks as if she ( ) ( ) about the incident.
Answer :
1. were
2. could
3. had been
4. knew
5. would have written
6. knew
7. had known
8. had met
9. knew
10. had known 한경신(잠신고)
*다음 문장을 우리말로 옮기시오.
11. If he had money, he would go abroad to study.
12. If he had had money, he would have gone abroad to study.
13. If I were young, I could swim across the river.
14. He looks as if he had seen a ghost.
15. I wish I could fly to you.
16. 내가 영어를 좀 더 잘 말하면 좋을 텐데.
( I wish, I could, English, speak, better)
17. 그는 마치 미친 사람인 것처럼 행동한다.
( He acts, he were, mad man, a, as if)
18. 내가 열심히 공부했더라면 시험에 합격했을 텐데.
( If, I had studied, I could, the exam, hard, have passed)
Answer :
11. 그가 돈이 있다면 공부하러 외국에 갈 것이다.
12. 그가 돈이 있었더라면 공부하러 외국에 나갔을 것이다.
13. 내가 젊다면 그 강을 헤엄쳐 건널텐데.
14. 그는 마치 귀신이라도 본 것 같다.
15. 내가 당신에게 날아갈 수 있다면 좋을 텐데.
16.I wish I could speak English better.
17.He acts as if he were a mad man.
18.If I had studied hard, I could have passed the exam.
( If, I had studied, I could, the exam, hard, have passed)
>>>>>>>>>>>>>>>>>>>>>>>>>>>◎<<<<<<<<<<<<<<<<<<<<<<<<<<<<<<
<who, whose, whom>
1【의문】who(누구가); whose(누구의); whom(누구에게, 누구를); who《구어》
누가 그렇게 말하더냐? Who told you that?
누구세요? Who´s there? or Who is it?
누가 한 짓이라고 생각하느냐? Who do you think has done it?
누구를 만났느냐? Who[whom] did you see?
누구의 연필이냐? Whose is this pencil? or Whose pencil is this?
친척이라니 누구 말이야? Whom do you mean by a relative?
여, 누군가 했더니 김군이군 Well, well, if it isn´t Mr. Kim.
이 편지는 누구한테서 온 거죠? Who is the letter from?
그 사람이 누구인지 말해주게 Tell me who he is.
누구를 데리고 갔느냐? Whom[who] did you take with you?
다음은 누구 차례입니까? Whose turn comes next? or Who´s next?
수표 수취인을 누구 앞으로 할까요? Who should I make it out to?
그들이 왜 자살했는지 누가 알겠는가? Who can tell why they killed themselves?
2【누군가】someone;somebody;【의문·부정(不定)의 경우】anyone;anybody
누군가 딴사람 someone else
누군가 적당한 사람 some suitable person
누군가 문을 닫아 주게 Close the door, somebody.
누군가 자네를 부르고 있네 Someone is calling you.
그는 누구 못지 않게 열심히 일한다 He is as hard working as any.
거기 누구 있어요? Is anybody there?
누군가 있더냐? Was there anybody there?
누구 이 사전이 필요한 사람 있어요? Is there anybody who wants this dictionary?
이 사업 팀에는 소프트웨어 기술자나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하다
We need a software engineer or someone on the project team.
3【누구라도】anyone;anybody;【부정의 경우】nobody;none
누구할 것 없이 모두 all and sundry
누구 앞에서도 그는 어려워하지 않고 의견을 말한다
He gives his opinion in anybody´s presence.
누구도 모른다 Nobody can tell.
누구나 약점은 있다 We all have weak points.
그런 문제는 누구나 풀 수 있다 Anyone can solve such a problem.
전쟁이 끝난 것을 누구 한 사람 기뻐하지 않는 사람이 없었다
Everyone was glad that the war was over.
누구든지 그 책을 원한다면 가져도 좋아 Whoever wants the book may have it.
누구도 예측을 못할 상황이다
It´s anybody´s guess. or Your guess is as good as mine.
누가 내 안경을 어디선가 보았나요? Has anyone seen my glasses anywhere?
누구라도 서류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겠지
Surely someone knows where the papers are.
누구에게도 말하지 마
Don´t tell anybody [a soul].
or Don´t breathe a word of it (to anyone). or Don´t let this get around.
4. Who(m) did you take with ?
Who is the person (that) you take with?
Who is the person that takes you?
a) 가지고 가다, 운반하다, 휴대하다(⇒bring [유의어])
《take+목+전+명》 Take your umbrella with you. 우산을 가지고 가시오.
《take+목+목》 He took her some flowers. 그는 그녀에게 꽃을 갖다 주었다.
b) 데리고 가다, 태우고 가다
《take+목+전+명》 take one’s little brother to a zoo 동생을 동물원에 데리고 가다
《take+목+부》 He took me home in his car. 그는 나를 자동차로 집까지 데려다 주었다
>>>>>>>>>>>>>>>>>>>>>>>>>>>◎<<<<<<<<<<<<<<<<<<<<<<<<<<<<<<
첫댓글 으캬캬 ^^ 교수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