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이 금방입니다.
베델의 우승으로 24년 정규시즌이 막을 내렸습니다.
우선, 베델의 우승을 축하드립니다!!!
막판까지 정규시즌 1위자리와 3,4위에 어느팀이 올라 가을야구의 대이변을 만들지 정말 끝까지 쫄깃했던 올시즌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깝게 우승문턱에서 준우승으로 끝난 시온팀 그리고, 막차를 탑승한 두팀, 다윗과 야긴 또한 축하드립니다.
비록, 탈락은 하였지만, 혼전에 혼전을 유발한 봐스팀과 노아의 선전 또한 경의를 표합니다.
원천리그가 이렇게 재미있는 리그입니다. ㅋㅋㅋ
이제, 이번주부터 플옵에서 최종 원천시리즈가 시작됩니다. 모든 원천리거들의 많은 관심과 경기직관을 부탁드립니다. 내년시즌을 준비하는 차원에서라도 선수들 개개인의 기량 등을 미리 체크하는 시간, 그리고 좀처럼 모두가 모이는 일이 적어진 요즘 모두의 잔치가 되었으면 하는 바 입니다. 막상 직관하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각설하고, 이제 한 시즌을 마무리하는 기록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팀순위와 팀별 스탯입니다.
- 경이적인 승률 이면에는 투타의 완벽함이 있었습니다. 베델이 공격이면 공격, 방어면 방어, 정말 특별했네요!
- 압도적인 기량의 또다른 팀, 시온도 베델을 끝까지 긴장케 할 만큼 공수모두 완벽했네요!
- 도깨비팀 다윗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엄청난 대승도 뜬금없는 대패도 하는 허감독님의 팀 다윗! PO에선 어떨까요?
- 정말 1승이 필요한 시점에 완벽하게 그것을 해낸, 야긴이 4위로 가을야구 문을 닫고 들어갔습니다. 거함 베델을 상대로 어떤모습을 보여줄지, 가장약한 공격지표를 보여주는데, 베델의 강한 투수진을 맞아 갑감독은 어떤 전략으로 나설지 사뭇 궁금합니다.
- 명가 봐스가 끝내 5위로 내려앉아 가을잔치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팀 방어 지표에서 보듯 투수진이 다소 부족했던 봐스입니다. 특히 포텐이 터지기 시작한 '동물' 이우혁의 이탈도 컸던거 같네요. 하지만! 내년시즌 명가를 재건할 것으로 믿습니다!
- 최악의 시즌이 될까 싶었던 노아가 막판까지 선전을 하며, 리그전체에 활기를 불어 넣었습니다만, 시즌초의 까먹은 승수를 모두 만회하는데는 역부족 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노아팀원들 리스펙 합니다!
부문별 탑 10 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타격부문 입니다.
- 대망의 W/POINT 1위는 '야구왕' 김남규선수가 차지합니다. (W/P, 타율, 타점, 홈런, 최다안타, 최다루타 - 타격 6관왕)
한동안 리그를 떠난 그의 기량에 의문부호들이 있었지만, 역시는 역시 입니다.
- OPS 부문, 클래식 스탯에서 가장 가치있다 여겨지는 선수는 김헌석선수였습니다. ('또남구'가 아니라... 다행 후훗~)
- 내심 리그수위타자를 넘보던 이상우선수는 그래도 출루왕 타이틀을 가져가며, 역시나 높은기량을 재확인시켜 줍니다.
- 혜성같이 등장한 '와썹맨' 젊디젊은 그의 빠른발로 도루와 득점왕을 가져갑니다.
- 또남구는 위에 설명해서 다시 거론하기 귀찮네요. (쓰면서도 짜증~ ) ㅋㅋ
- '우리 시눙이가 달라졌어요!' 최고로 많은 볼넷을 골라 나갔네요. (하지만 삼진2위는 안비밀...)
이제 투수부문입니다.
- W/POINT 투수부문 1위는 이완섭선수에게 갑니다. 강력한 구위와 이닝이터 능력을 보유한 수퍼루키 와썹맨입니다.
- ERA 부문은 또남구 (지겹네요... ㅜㅠ)
- 마무리전문 후라이창 이휘창선수가 선발로 중용받으며 무려 8승으로 (작년도 다승왕은 7승의 이상우) 나이를 무색케 하는 대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온의 선전 이면에는 베테랑 이휘창이 버틴게 크다봅니다.
- 후라이창 선수가 떠난 최강클로저도 또남구선수입니다. (아~ C)
- 와썹맨 선수가 닥터K 자리를 가져갑니다. 2위와 꽤 격차이며, 내년시즌이 더욱 무서워질 듯 합니다.
- 한때 어깨부상으로 슬럼프를 겪던 '쌩큐' 박성규선수가 최다이닝을 기록했습니다. (건강해야돼~ 쌩규)
- 사견으로 공격력에 있어 OPS라면, 이닝당 출루허용율(WHIP)이 투수능력으로 가장 가치있다 생각합니다. 근데 그게 또남구라 기부니가 나쁘네요...ㅎㅎㅎ (작년에는 김효원이 그러더니, 올해는 또남구가 생태계를 파괘하는군요!)
★ 개인적으로 저는 올시즌 최고의 투수로 김남규가 아닌 이선수를 꼽고 싶습니다 (또남구라 싫어서는 아니고요...ㅋㅋ)
건강하게 다시 돌아온 다니엘선수입니다. 2년 전 투구 중 팔이 완전히 골절되는 사고로 '다시 야구를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들정도로 많은 우려들이 있었는데요. 괜한 걱정들을 하셨습니다. (다들 다니엘에게 삼진 하나씩은 먹고 가셨자나요!? ㅋㅋㅋ)
더욱 강력한 구위와 안정된 제구력으로 원천리그를 평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타격부문 기록입니다.
- 또남구와 여전한 김헌석! 그리고 타격왕 설레발 이상우. 원천의 괴물들 입니다.
- 박중열선수의 후반기 대활약이 대단했습니다.
- 타격쪽 최고루키는 바로 이선수죠! 정찬욱!! 장타와 정교함을 모두 가진..
- 올드보이들의 활약! 이휘창, 조강래, 정성훈... 해를 거듭해도 나이를 거꾸로 먹는 이분들은 뭐죠?
- 왕년의 스타들의 귀환! 강신만, 구선기, 이효섭 (여전들 하십니다!)
- 올해의 발전상을 드리고 싶네요! 김정환, 손신웅
- 부상이 없었다면? 작년도 최강타자 김효원의 부상과 뒤늦은 활약. 내년에 야구왕과 그가 펼칠 대결이 궁금합니다.
- 타격도 잘하는 다니엘 (신은 공평하십니다. 그에게 극악의 발을 주셨거든요!)
- 싱거운 구-싱대전, 몸져 누운 양구달선생이나... 땅파고 들어가는 싱맨님이나... 내년에는 기대할께요!!!
- 매일매일 햄 볶듯 잘 사셨던 우택선수의 우울했던 1년... (이은성선수 이글 보고 웃지마요. 본인도 해당되자나요)
- 박지훈선수의 부상회복과 더욱 멀끔해질 모습을 기원합니다!
- 양구달 옹의 쾌차를 기원합니다.
- 뭐, 그저 즐겁게 야구합시다! 안다치고 매주 웃는 얼굴보는 낙으로 애구하는거자나요~
이제 투수부문 기록입니다.
- 당초 큰차이로 1위를 지키던 이완섭선수가 마지막 경기 결장에도 굳건히 1위자릴 지킵니다.
- 대단한 이휘창선수! 원천리그의 '대투수' 십니다.
- 마지막경기 엄청난호투로 2위까지 오를뻔 했던 다니엘선수입니다.
- 김남규선수가 많은 이닝을 던진다면??
- 존태신(김종태) 과 라면신(남현) ... 이형들 신 맞는거 같아요!
-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
올한해 일상이 너무 바빠서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리지 못한거 같아. 송구한 마음입니다.
그래도 힘이 닫는데 까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두모두 한해 수고 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천리그 포에버~~~~
넘었어! 내 댓글이 한 35개는 될껀데, 100개는 넘은거 확실~ ㅋㅋㅋ
100개라뇨 ㅎㅎ 150개가 넘어가는데요 ㅎㅎ
@봐스 82 이재환 댕형님 글 빼고 100개래~
일단 여러분들의 많은관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