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핵심은 空이 아니라 여래장 사상입니다
ㅡ“불교의 가장 핵심적인 사상은 ‘공’(空)입니다. 사람들은 비가 내리고 구름이 떠다닌다고 생각하지만, 물방울이 떨어져 내릴 때 ‘비’라고 부르고 물방울이 공기 중에 떠다니니까 ‘구름’이라 부르는 거죠. 공을 ‘허무’로 오해하는 일이 많은데, 불교의 연기설은 실체 중심이 아니라 관계 중심으로 세계가 이뤄져 있다는 가르침입니다.”
ㅡ이중표 박사
ㅡㅡ空 : 비었는데 어떻게 구름이 존재하고 비가 성립되며
어덯게 연기가 되고 관게가 성립하나요 ?
연기던 관게던 우주 속에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우주가 텅 비었다면 ㅡ 아무 것도 없는데 무슨 연기,관계가 성립 되나요
우주 속에 모든 물질은 힉스로 구성 되어 있어서 복잡하지만
질서 잇는 유기적인 관계 속에 성립되는게 우주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린 존재할 수도 관계 할 수도 없습니다.
원본에 순야따,수니야따를 엠프티로 해석했으나 공으로만 해석되 있지 않습니다
마치 '다르마"가 법인양 법이라고 강제햐여 세뇌 시켰지만
다르마에 어원은 드르 ,들 " dhr " 로 시작한다고 산스어와 빨리어 사전에는 나와 있습니다
ㅡ 이는 들,이자 자연이라는 뜻이며
다르마는 자연과 닮은, 자연을 생각하는 ,자연스런,이라는 뜻입니다
(이 내용은 허정승려가 전재성 박사 해석문을 반박 수정하면서 나온 내용이기도 합니다)
불교 성립 약 2500 년 동안 당나라에서 ㅡ 원본인 순야따,수니야따 ㅡ 를 잘못 해석한 내용을 지금까지도
공사상이라고 우격다지는데요
ㅡ 반야심경에 순야따 ㅡ 다음에 나오는 단어는
두개로 갈라져 하나는
땅으로 하나는 하늘로 ㅡ 디가, 디리가 가마 ㅡ라는 내용을
잘 못해석하여
ㅡ 공사상으로 불경을 난해하게 만들고 소설화 했습니다,
스님들이시여
반야심경 산스크리트 원문으로 직접해석해 보시길
만일 공空이 성립된다면
아가마 니까야경들은 폐기해야 하며
원효에 기신론, 유식 (여래장사상,태장사상), 도 페기해야 합니다.
아니 불경에 7~80 % 이상이 여래장 사상이요 태장사상이기에 전부 페기해야할지도 모릅니다
쁘라즈나 빠라미따 흐르다야 경에 후렴구도 폐기해야 합니다.
(가자,가자 안전처로 가자 빨리 함께가자 : 가테 가테 빠라가테 빠라쌈가테)
ㅡ 기독교인들이나 목사에게 이런질문을 해 보았다
* 만물을 창조 했다는 여호와는 누가 창조했는가 ?
ㅡ 대부분 거기 그렇게 있었다, 존재했었다
* 거기 어디 ?
ㅡ 우주에
* 우주 밖에이든 속이던 , 자연 속에 있었던 것이다.
즉 여호와도 자연물이지 가공한 존재자가 아니라
자연에서 탄생한 자연물이며
만물은 자연이 만든 것이지, 어떤 , 누군가 가공되거나 가공한 존재들이 아니다.
그 자연도 공인가 !
삼가 도원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