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그 참가 자격
1) 게임버전 : 스타크레프트 브루드워 v1.16.1 사용자
2) 밀리 + 래더 총합의 전적이 “ 30 ”전 이상인 유저. (단, 디스커넥트 포함하지 않음.(리그시즌 도중 래더분기 초기화가 될 경우 전 시즌 전적 반영하지 않음))
3) 선수 1인당 1개의 참가한 클랜의 통일 계정으로만 참가가 허용되며, 래더 게임이 가능한 선수. (/lc ID 명령어로확인가능)
4) 리그로스터에 등재된 선수
5) 리그 시간때 접속이 가능한 선수
- 리그 시간 : 토요일 오후6시,오후8시 - 일요일 오후6시 (방송경기시 6시 도포함)
- 경기 방식 : 1 vs 1(6:6 팀 매치 형식)
- 경기 시간 : 승자 결정시 까지
- 승패 판정 : 상대방이 전멸하거나 게임을 포기했을 경우
● 리그 시간
6) 시간은 서버상의 /g 으로만 가능하다.
7) 리그 시간 : 토요일3시 토요일6시, 일요일3시
7-1) 단 3주차는 토요일 오후5시 토요일 오후8시 토요일 오후5시 토요일 오후8시
8) 대기 시간 : 10분 (10분 01초부터 부전패 처리 가능, 단 상대와의 합의 시 진행가능.)
대기시간의 경우 상대방이 경기를 할 의사가 없거나 대진 제출을 고의로 미루는 경우에 한함(운영진 재량 판단)
*대기시간은 최소인원을 맞춰야하며 엔트리를 제출해야할 시간을 말한다.
8-1) 대기시간이 지난후 1분이내로 한쪽팀에서 경기진행을 안 할시 해당경기 패처리한다.
9) 에이스 결정전 엔트리 대기시간은 5분이다.
10) 퍼즈(Pause) 시간은 최대 5분이다.
● 리그 참가 선수가 갖추어야 할 조건
11) 리그 참가 선수들은 상호 존중하고 예의범절을 지킨다.
12) 리그 규정 및 진행 세부사항들은 운영진 측에 의해 경우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하여 변경 내용에 대해 확인한다. 공지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참가 클랜(선수)에게 그 책임이 있다.
● 담당운영진
13) 리그 총괄 : GM*K GM*Smile
14) 리그 담당운영진 : GM*Talk GM*Peace GM*Marry GM*hAuN
● 리그 공식맵
15) 1vs1 : 1.서킷브레이커1.0 /2.데스티네이션 1.1 /3.네오제이드2.0 /4.매치포인트1.3 /5.네오비프로스트 /6.신단장의능선2.1
16) 에이스결정전 : 노스텔지아 1.3
16-2) 공식맵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방을 생성한 쪽 클랜에 경고를 지급 하고 재경기 한다.
16-3) 공식맵 버전은 같은것으로 사용해야 한다.
● 게임 설정
17) 게임타입 (Game Type) 은 반드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17-1) 밀리 개인전 : Melee
- 게임스피드(Game Speed) 은 반드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Fastest
17-3) 방 개설시 방 개설자가 #L2 #LL 으로 개설한다.
17-4) 17-1~3 조항을 위반하여 다른형식의 게임으로 형성될 시(Melee 대신 Use Map Settings 등(#L1 #L3 #L4 #L5 등) 상호간 확인을 못한 것으로 간주, 재경기 처리한다.
17-5) 방개설은 합의하여 양 클랜에서 공정하게 생성한다.(겹침현상 발생시 예외를 둘 수 있음)
17-6) 해당경기중 렉현상이 발생시 해당경기유저가 모두 wLauncher 일 경우 #w 생성을 허용한다.
18) 모든 경기 진행시 랜덤선택이 가능 하다.
--------------------------------------------------------------------------------------------------------------------------------
● 리그 경기 진행 방식(32강~8강)
19) 개인전 3경기 먼저 동시입장후 개인전 3경기가 모두 완료된후 남은 3경기를 동시입장한다.
19-1) 최소인원: 3명
19-2) 개인전과 팀플레이에 중복 출전이 가능하며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19-3) 경기가 끝난 후 다음 경기 시작 까지의 휴식시간은 5분이다.
1주차 32강 조별리그 각조2개진출
2주차 16강 조별리그 각조2개진출 8강 토너먼트
● 리그 경기 진행 방식(4강~결승)
20) 개인전 - 개인전 - 개인전 - 개인전 - 개인전 - 개인전
20-1) 순으로 총 6경기 진행, 3:3스코어는 에이스결정전 진행
20-2) 3주차 : 4강 및 결승/3,4위전, 결승전
21) 경기가 끝난 후 다음 경기 시작 까지의 휴식시간은 5분이다.
22) 3:3 스코어 동점이 나올경우 에이스 결정전 매치포인트1.3 맵을 진행한다.
(에이스 결정전에는 전에 나왔던 선수가 다시 참가할 수 있다.)
23) 모두 토너먼트방식으로 진행한다.
--------------------------------------------------------------------------------------------------------------------------------
● 로스터 · 아이디 · 리그 책임자
24) 로스터
24-1) 로스터는 반드시 리그 참가 신청과 같이 제출해야 한다.
(마스터를 제외하고 모든 아이디는 클랜 아이디 형식과 일치해야 한다. 최소 10명에서 최대 25명)
24-2) 참가신청 시 제출한 로스터는 리그 개막 전까지 수시로 수정이 가능하다.
24-3) 리그개막 후 로스터 수정은 평일에 한해서 수정할 수 있다. (수정은 총 1~2차수정 까지 가능하다.)
(수정을 원하면 리그 담당자로 신청해야 한다. 1~2차 수정 시 최대 7번 수정할 수 있다.)
(선수 추가 삭제 모두 수정기회 1번씩 차감 한다.)
24-4) 한 클랜의 로스터에 포함된 아이디와 동일 클랜내 다른 아이디가 아이피 일치할 경우 처리한다. (권한을 먼저 확인한다. /lsop ID)
24-5) 한 클랜 로스터에 포함된 아이디와 타 클랜에 아이디 아이피와 일치 시 처리한다. (단, 클랜권한이 없을경우 처리하지 않는다..(아이디 정지를 원칙으로 한다.(아이디 정지가 안 된 상태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아이디 정지를 신청하지 않은 클랜(선수)에게 있다.)))
24-6) 로스터 규정 위반 시 대상자는 리그 참가 자격을 박탈한다.
(권한 박탈 때문에 로스터 인원이 부족하면 페널티로 인정하며 그대로 리그를 진행한다.)
24-7) 2명 이상의 선수가 같은 PC방에서 리그경기 시 반드시 인증해야 한다.
(단, 이의제기 시간 내에 인증해야 한다. 운영진 재량 판단)
24-8)리그 탈락, 실격된 클랜은 물론 리그 진행중인 클랜도 다른 클랜으로 이전하여 리그를 뛰는 행위를 금지한다.
25) 아이디
25-1) 리그출전 시 반드시 클랜 아이디를 사용하며, 개인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다.
25-2) 클랜 아이디는 무조건 통일된 형식이어야 한다.
25-3) 클랜에 소속된 자가 개인 아이디로 팀팸리그에 출전하는 것을 금지한다.
25-4) 리그시즌 내 /옵션 추가금지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에 대해서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다.
25-5) 아이디 돌려쓰기가 발견된 경우 운영진 재량하에 처리한다.
25-6) 리그시작 개막전이 마지막 접속일자인 아이디는 이 규정에 포함되지않는다.
25-7) /옵션 비공개 가 걸린 상태로 경기를 참여한 경우 그 유저가 참여한 경기는 몰수패 처리한다.
26) 리그 책임자
26-1) 로스터를 제출할 때 리그 책임자와 부책임자를 모두 기재한다.
26-2) 로스터 수정, 엔트리 제출, 결과란 작성 모두 리그 책임자와 부책임자가 담당한다.
26-3) 리그 책임자와 부책임자의 수정은 로스터 수정으로만 가능하다. (단, 수정기회 1번을 차감한다.)
26-4) 26-2 사항에 나와있는 직분을 리그 책임자나 부책임자가 아닌 사람이 이행할 경우 처리하지 않는다.
--------------------------------------------------------------------------------------------------------------
● 런처
27) w런처 , 미니런처 사용 가능 (최신버전만 사용가능)
27-1) 런처 체크메세지가 2분 동안 출력되지 않으면 해당 경기 재경기한다.
(재경기 진행 시 재접속 등에 조치는 절대 금지한다, 재접속 시 해당 경기 패처리 한다.)
(단, 합의 후 재접속이 가능하다.)
27-2) 런쳐 튕김 현상이 생길 시 35번 조항에 관한 규정을 참고한다.
------------------------------------------------------------------------------------------------------------------------
● 엔트리
28) 게임 시작전 엔트리 제출을 해야하며 엔트리 제출시간은 5분이다.
(5분 01초부터 처리 가능, 합의 후 재경기 가능하다.)
28-1) 엔트리 교체는 합의하에 가능하며, 합의되지 않을시 불가능하다.
28-2) 경기에 출전할 선수가 부족할 시 패처리 한다.
28-3) 최소인원 미달 때문에 부전승 결과 작성 시 증거 스크린샷이 첨부되어 있지 않으면 양측 다 패처리한다.
(스크린샷은 10분까지 허용. 그 이상 초과할 시 양측 모두 부전패 처리 한다.)
28-4) 5분 동안 상대 클랜이 경기를 거부할 경우 해당 클랜은 해당 경기 패처리 한다.
28-5) 양쪽 클랜이 리그 진행에 필요한 인원수가 없으면 양 클랜 모두 부전패 처리한다.
28-6) 엔트리 낼시 아이디와 종족을 함께 내도록 규정한다.
------------------------------------------------------------------------------------------------------------------------
● 게임 대기 상황
29) 모바일 사용자는 최소인원에 포함하지 않는다.
29-1) 리그 시작 시 10분 내로 최소인원이 대진채널에 입장해야 한다.
(10분 01초부터 처리 가능, 합의 후 재경기 가능)
(단, 대기시간 10분 내로 최소인원이 모이되, 엔트리 발표 및 경기진행은 10분 이후부터 진행돼도 상관없다.)
------------------------------------------------------------------------------------------------------------------------
● 게임 진행 방해
30) 게임 중 전체채팅으로 잦은 채팅을 하여 게임진행에 방해할 경우 주의를 지급한다.
30-1) 고의적인 디스(Disconnect) 를 할 경우 해당 경기 패처리 한다.
30-2) 비고의적인 디스(Disconnect) 일 경우에 경기를 계속 진행한다.
------------------------------------------------------------------------------------------------------------------------
● IP 충돌
31) 방을 생성한 방장이 하이핑일 경우 방장을 변경하여 다시 생성한 후 경기를 진행한다.
31-1) 한쪽 클랜에서 두명의 IP 충돌일시 해당 클랜에서 한명을 교체한다.
32-2) 한명이 모두와 IP 충돌할시 해당 선수만 교체한다.
33-3) 양 클랜에서 한명씩 서로 IP 충돌할시 해당 선수들을 교체한다.
34-4) IP 충돌의 원인을 모르고 진행이 힘들 정도로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 합의하에 재경기가 가능하다.
(단, 한 쪽이라도 거부하면 재경기 없이 그대로 진행한다.)
34-5) 재경기 시 양측 모두 선수 1명 이상 교체한다. 교체 시 대기시간은 5분이다.
------------------------------------------------------------------------------------------------------------------------
●튕김 현상(런쳐오류로 인한 튕긴 사항도 포함)
35) 2분 이내에 팅겼을경우 : 리게임
35-1) 2분 이후에 튕겼을경우 : 운영자가 리플레이 판독 후 결과 반영
35-2) 리게임 중에 또 3분 이내 튕겼을 시 : 선수교체
35-3) 리게임 중에 또 3분 이후 튕겼을 시 : 운영자 리플레이 판독 후 결과 반영한다.
35-4) Last Game으로 판독.
------------------------------------------------------------------------------------------------------------------------
● 퍼즈 규정
36) 경기 도중 이상이 있을 시 언제든 Pause가 가능하다.
(p, pp, ppp, 잠시만요, ㅔㅔㅔ 등 Pause의 의미를 담고 있는 말을 해야 한다. Pause를 건 직후라도 가능하다.)
(팀 채팅으로 발언한 경우 말없이 퍼즈를 건 걸로 간주한다.)
(퍼즈를 걸기 위한 합의는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36-1) Pause는 경기당 2번 가능하며, 시간은 최대 5분이다.
36-2) 첫번째 Pause가 5분이 지날경우 두번째 Pause는 불가능하며 7분이 지날경우 패처리한다.
36-3) 두번째 Pause가 5분이 지날경우 패처리한다.
36-4) 5분이 지나기 전에 퍼즈를 건 클랜측이 아닌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퍼즈를 풀고 게임을 진행할 경우 해당 클랜은 패처리 한다.
------------------------------------------------------------------------------------------------------------------------
● 채팅 제한 및 주의 · 경고
37) 선수는 경기 시작 전/후, 36번 조항의 규정에 포함되는 단어, 게임시작 (go, ㄱㄱ ) 등 이나 게임포기 (gg , ㅎㅎ , ㅈㅈ , ww) 를 제외한 채팅을 할 수 없으며 위반 시 경고 또는 주의 처리 한다.
37-1) 채팅 중 상대편을 비방하는 언행이나 비속어를 사용할 경우 경고 처리 하며 운영진 판정 하에 몰수패 처리 할 수 있다.
37-2) 대진채널 내 욕설, 비난, 도발 시 주의 지급
(상대방에게 행위를 하지 않아도, 대진채널 자체에서 행위할 경우 처리한다.)
37-3) 운영진의 안내에 불응할 시 가중 처벌 할 수 있다.
※ 주의 · 경고 지급은 운영진 재량하 처리 한다.
------------------------------------------------------------------------------------------------------------------------
● 불공정 행위
38) 리그경기 진행 시 개인방송을 켜면 해당 경기 패처리 한다. (아프리카방송 등)
38-1) 핵 프로그램(Hack Program)을 사용하다 적발 시 해당 클랜은 실격 처리 및 해당 선수는 100일 IP Ban 처리가 된다.
38-2) Allied Mines 는 허용하지 않는다.
38-3) Stacked SCV 는 허용하지 않는다.
38-4) Turret Stalling 허용하지 않는다.
38-5) 단축키C 활용한 일꾼 비비기 버그 허용하지 않는다.
38-6) 버로우 되는 유닛을 뭉칠수 없다. 사용시 그경기 패처리 할수있다. (러커겹치기, 저글링 두마리로 겹쳐 버로우로 넘기기 등 예외.)
38-7) 정찰을 목적으로 한 어떠한 일꾼 비비기 버그 허용하지 않는다. (일꾼"비비기"가 아닌 일꾼"넘기기"는 제외함.)
38-8) 그 외 버그 사용 시 운영진 판독하에 처리 할 수 있다.
38-9) IP Ban 상태인 선수가 리그를 출전할 경우 해당 선수가 출전한 경기 몰수패 처리한다.
38-10) 리그 기간에 승/패 올리기 및 어뷰저를 사용하여 전적을 채울 경우 해당 선수가 출전한 경기는 모두 몰수패 처리한다.
38-11) 리그경기 승부조작을 할 경우(제안도 포함) 해당클랜은 강제해체 및 해당클랜 관계자 및 해당 선수는 100일 IP Ban 처리한다.
(승부조작을 제안, 발언 자체 등으로도 처리할 수 있다. 단, 운영자가 판독 후 처리)
38-12) 상기 행위 이외에도 경기 중 특수 상황에 대해 운영진은 추가로 불공정 행위를 규정할 수 있다.
------------------------------------------------------------------------------------------------------------------------
●이의제기
39) 이의제기는 운영진의 판단으로 처리하며 규정에 적용되는 이의제기면 규정대로 처리한다.
39-1) 리그진행/결과에 크게 지장이 없다고 판단할 경우, 운영자가 이의제기를 거부 할 수 있다.
39-2) 제삼자는 이의제기를 올릴 수 없다. (같은 조 까지 허용)
39-3) 스크린샷을 찍을때 채널에 제 3자가(자기클랜과 상대클랜은 포함되지 않음) 있어서는 안되며
스크린샷을 찍은 해당 선수가 스샷에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모바일 접속일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39-4) 운영진은 이의를 신청한 선수를 절대 비공개하며 증거물을 넘겨 줄 수 없다.
39-5) 이의제기 판정에 인정하지 않고 계속 억지를 부리면 IP 차단을 원칙으로 한다.
39-6) 이의제기 해명에서 친구, 가족, 친인척 등의 인증이 힘든 해명은 인정하지 않는다.
39-7) 이의제기 해명 도중 운영진에게 허위로 해명하면 해당 클랜 벌점 및 발언자 아이피 차단한다.
39-8) 탈락이 확정된 클랜은 이의를 신청할 수 없다. (3자 규정 위반)
39-9) 이의제기는 홈페이지 처리를 우선으로 하며, 배틀넷에서의 구두상 이의제기는 효용이 없다.
39-10) 처리결과가 확실히 난 이의제기에 관한 재조사 요청은 리그 운영 총괄팀을 통해 함을 원칙으로 한다.
(사적인 처리가 의심될 상황에 해당한다)
39-12) 로스터/아이디 이의제기의 경우 해당 리그가 있는 주의 스크린샷만 인정한다.
ex) 10월 14일 일요일 경기의 이의제기는 10월 8일 이후의 스크린샷만 인정, 10월 8일 이전의 스크린샷은 인정하지 않는다.
39-13)리그 시작후(리그 시간) /옵션 비공개 명령어 설정 시 출전한 해당 경기 패처리한다.
(이의제기 게시판에 상대 /lsop 시 비공개 설정이 되어있는 스크린샷을 첨부하여 이의한다.)
39-14) 이의제기를 받았을 때 운영진은 상대 선수에게 내용을 알려야 하며, 알린 순간부터 해당 선수와 이의제기를 신청한 대표는
운영진의 허락없이 자리를 이탈할 수 없다. (허락없이 자리 이탈로 인하여 불이익 발생시 운영진이 책임지지 않음.)
39-15) 운영진의 판정은 최종적인 것으로 이것에 대한 항의는 할 수 없다.
39-16) 이의제기 접수 시간은 철저히 시간을 준수한다. (이의제기는 책임자 or 부책임자 1인만 가능하다.)
39-17) 이의제기를 접수할때, 어떠한 일로도 처리 불가가 됐을경우 같은 건으로 다시 이의제기 신청이 불가능하다.
39-18) 운영진은 이의제기가 접수되었을때, 상대측에 통보할 의무를 가지며, 통보를 한 시간부터 1시간동안 이의제기에 반박할 시간을 주는것을 원칙으로 한다.
토요일 6시경기 이의제기 접수시간
토요일 6시 ~ 8시
토요일 8시이의제기 접수시간
토요일 8시 ~ 10시
일요일 6시경기 이의제기 접수시간
일요일 6시 ~ 8시
일요일 8시경기 이의제기 접수시간
일요일 8시 ~ 10시
토요일 이의제기는 토요일 자정까지 처리하며, 일요일 이의제기는 일요일 자정까지 처리한다.
------------------------------------------------------------------------------------------------------------------------
● 오심
40) 리그 운영진의 판정에 실수가 발생한 경우 리그 운영진은 운영2팀 총괄측과 논의를 거쳐 판정을 정정할 수 있다. 단, 번복은 한번만 이루어질 수 있다.
● 이의제기 처리 스크린샷
41) 이의제기 스크린샷은 신고센터 규정에 기재된 규정에 어긋날경우 처리하지 않는다.
41-1) 이의제기 스샷을 조작하여 이의제기할 경우 해당클랜은 강제해체 및 해당선수 100일 IP Ban 처리 한다.
41-2) 이의제기시 흑백스샷은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이의제기시 제출하는 모든 스크린샷에는 각각 /g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
●기타
42) 이의제기 처리 시 규정과는 다르게 처리될 수 있다.
42-1) 운영진의 판정에 선수들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모든 사항은 운영진의 결정에 따른다.
42-2) 본 리그를 참가한 경우 이 규정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