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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독립
 
 
 
카페 게시글
택시정비 DIY 휠 얼라인먼트 문제..
봄이오는 소리 추천 1 조회 2,066 12.04.23 12:0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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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2.04.24 12:54

    첫댓글 위 그림에 등속축(쪼인트) 교환후에는 필히 얼라인먼트나 토우인 조정은 필수입니다. 기타 스테빌라이저 링크 교환후에
    조향이 의심스러우면 얼라인먼트 보시면됩니다. 예민하신 분이라면 조정후 즉시 느낄 수 있습니다.

  • 12.05.08 13:34

    엄청..박식하신듯...흠..

  • 작성자 12.05.09 14:30

    하체 앞부분에서 소음의 원인은 대략` 이렇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등속축(쪼인트) 부분에 양끝에 고무부분 (오무)이 파손
    되어 윤활액이 흐르는 경우 핸들을 꺾을때 `드드드륵 `하는소음발생함니다. 그리고 로워암뽈 부분도 부싱이망가져서
    교환대상이고,스테빌라이저 (활대)부분의 부싱도 교환대상이며,노아다이 라는 부분에 부싱도 교환대상임(이부분은
    부싱만 별도교환해주는 업소있음) .. 그밖에 현대차 yf는 모르겠으나,ef나 nf차에는 어퍼다이라는 부분의 부싱이
    소음발생 주 원인입니다. 기아차 로체에는 어퍼다이 자체가 없더군요.. 부속명칭이 올바른지는 모르겟으나 ,나름대로
    주워듣고 교체해본바 서술했네요^^*

  • 작성자 12.05.09 14:39

    일단 차량수리시에 `정확한 진단만이` 수리비와 시간낭비를 막는 최선의 길입니다. !
    방지턱지날때 `털퍼덕거리거나 뿌식`뿌지직` 소음시에는 대부분 `어퍼다이 `노아다이`에서나며, 평지에서의 소음은 대부분 등속쪼인트나 로워암뽈,활대부싱에서 나더군요 .. 참고가되었으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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