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정읍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이사장 이갑상)는 제10차 이사회 및 4월 월례회를 지난 25일 옛군청 뒤 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성원보고, 경과보고, 안건토의, 공지사항, 폐회에 이어 회원들은 옥돌식당에서 만찬 시간을 가졌다.
이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는 11~12일(양일간) 치러지는 '제46회 황토현동학농민혁명기념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토록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하고 지역 언론사와 정읍시에도 홍보를 협조 의뢰했다"고 말했다.
신함식 집행위원장은 기념식과 동학혁명대상 시상식(고 최현식 선생), 진군행렬(퍼레이드), 황토현전승기념제, 숙영캠프, 전국역사퀴즈대회, 청소년토론대회, 백일장대회, 농악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이석문 교육장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역사퀴즈대회에 정읍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것"이라며 "5월 둘째주를 혁명주간으로 선포해 동학혁명계승 정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토론에 나선 김현, 조광환 전 이사장은 대의적인 행사를 알리는 홍보가 효과적으로 시민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입회원 소개에서는 김동준, 최형영씨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전체 회원들의 환영을 받았다.
한편 (사)정읍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를 이끈 역대 회장, 이사장은 다음과 같다.
▲초대회장 전용필 ▲2대회장 박명규 ▲3대회장 전용필 ▲4대회장 최홍술 ▲5대회장 장길수 ▲6대회장 백남균 ▲7대회장 최현식 ▲8대회장 이희우 ▲9대회장 최현식 ▲10대회장~11대이사장 김현 ▲12대이사장 심요섭 ▲13대~14대이사장 조광환 ▲15대이사장 이석문.
최형영 도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