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4:13-15) (1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14)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15)여자가 가로되 주여 이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물 길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저는 앞에 쓴 글에서 기독교도 이단(사탄)에 속한다고 증거하였다 그리고 제가 기독교도 이단에 속하는 이유로 여느 이단과 같이 교주(사람)의 사상(가르침)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성경을 조금이라도 살펴보면 저의 이 말이 결코 틀리지 않는다는 것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기독교파의 신학사상이 대부분 칼빈의 사상을 가르치고 배우기 때문이고 거기에 교파 별로 교파의 설립자의 사상을 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니 이단과 무엇이 다른가?
그러나 저는 모든 교회가 이단이라고 하고 싶지는 않다.다만 믿음의 초보에 머물게 하고 어린아이가 되게하는 몽학선생과 그들의 교회를 이단이라고 하고 싶다.
이에 대하여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4장에서 사마리아 여자에게 먹어도 다시 목마른 물과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물로 구분하여 말씀하고 있다. 예배는 물을 먹는 것이다. 그리고 물이란 가르침(말씀)이란 것도 알수 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말하는 내가 그로라 하시니라 (요4:26)
(요4:20-21) (20)우리 조상들은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 당신들의 말은 예배할 곳이 예루살렘에 있다 하더이다 (21)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그렇다면 먹어도 목마른 물은 무엇일까? 사마리아와 예루살렘에서 주는 물이다. 사마리아에서는 무슨 물을 줄까? 야곱의 우물의 물이다. 그리고 예루살렘에서는 누가 주는 물일까? 제사장이 주는 물이다. 사람의 가르침을 말하는 것이다. 내가 주는 물은 그리스도가 주시는 물이다. 목이 마른가? "주여 이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물 길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라고 기도 하여야 할 것이다. 성경은 우리가 몽학선생(초등학문)에게 배울때와 젖을 먹을때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골2:8) (8)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 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히5:12-14) (12)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13)대저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14)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
(요한3:10-11) (10)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이스라엘의 선생으로서 이러한 일을 알지 못하느냐 (11)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우리 아는 것을 말하고 본 것을 증거하노라 그러나 너희가 우리 증거를 받지 아니하는도다
너는 이스라엘의 선생으로서 이러한 일을 알지 못하느냐?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거듭남에 대하여 말씀 하시자 어머니의 배 속에 다시 들어가 다시 나야 되는 것입니까? 라고 묻는 이스라엘의 선생(랍비)인 나고데모에게 한 말씀이다. 즉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라는 말씀에 해당하는 말이고 어린아이라고 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 증거 하시지만 그들이 받지 않는다고 한다. 지금도 그 때와 같지 않느냐고 저는 반문한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까지는 그들(몽학선생, 사람)에게 맡겨져 양육 받아야 한다. 그런데 문제는 그들이 유릴.ㄹ 그리스도에게 인도하여 중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자기가 남편이 되고 랍비가되고 아비가 되고 지도자가 되는데 있다. 누가 이단인가? 그리스도에게 중매하지 않고 다섯 남편이 되는 자이다. 누가 참 남편인 그리스도를 만나는가? 지금 있으나 남편이 아닌자와 함께있는, 그래서 남편이 없는 참 과부가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단의 유효 기간은 그리스도를 만나기 까지이다. 그러므로 제가 기독교 교파에 대하여 의문을 갖게하고 떠나게 한 목사는 자기역할에 충실 하였던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화가 있을 것이다. "그 날에는 아이 밴 자들과 젖먹이는 자들에게 화가 있으리로다" (마24:19)라고 하기 때문이다.
기독교도 이단의 범주레 들어 간다면 인자가 다시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볼 수 있겠느냐고 하신 말씀이 납득이 된다. 왜냐하면 지금의 모든 교회가 기독교파의 교회 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도 집 있거늘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는 말이 납득이 된다. 왜냐하면 모든 믿는다는 사람들은 사람의 가르침이 거하는 장막이 되었기 때문이다. 즉 몰록의 장막과 신 헤판의 별을 받들고 있다는 말이 사실인 것이다. 그러크로 너희가 나에게 희생을 드린 적잎있느냐는 스데반의 증거와 너희가 나를 예배한 적이 있느냐는 저의 증거가 참으로 진리(참)인 것이다
첫댓글 이단에 대한 정의는 그리스도를 만날때까지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에게 인도하지 않거나 그리스도를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남편 노릇을 한다면 그가 이단인 것이다.
기독교도 이단의 범주레 들어 간다면 인자가 다시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볼 수 있겠느냐고 하신 말씀이 납득이 된다.
왜냐하면 지금의 모든 교회가 기독교파의 교회 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우도 굴이 있고 공중의 새도 집 있거늘 인자는 머리 둘 곳이 없다는 말이 납득이 된다.
왜냐하면 모든 믿는다는 사람들은 사람의 가르침이 거하는 장막이 되었기 때문이다.
즉 몰록의 장막과 신 헤판의 별을 받들고 있다는 말이 사실인 것이다.
그러크로 너희가 나에게 희생을 드린 적잎있느냐는 스데반의 증거와 너희가 나를 예배한 적이 있느냐는 저의 증거가 참으로 진리(참)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