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신협 제36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19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1천여 조합원 참석
음성신협 제36차 정기총회 개회식
성명모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음성신협 제36차 정기총회 국민의례.
음성신협 정기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조합원들이 줄서 있다.
600억 원의 자산 달성과 15년 연속 흑자 등으로 경영우수 조합으로 선정된 음성신용협동조합(이사장 성명모. 전무 이만수) 제36차 정기총회가 19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1천여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는 코로나19 예방 철저한 방역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행사가 진행되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대외 인사 초청 없이 임원 및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제1부 기념식에서는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금융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성명모 음성신협이사장이 금융감독원장 표창장을, 신협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신협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만수 음성신협전무가 신협중앙회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에 진행된 제2부 본회의에서 성원보고 및 개회선언, 부의 안건으로 ▲제1호의안 2021년도 감사보고서 승인의 건 ▲제2회의안 2021년도 결산(안) 및 이익잉여금처분(안)승인의 건 ▲제3호의안 2022년도 상임이사장 보수결정의 건 ▲제4회의안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승인의 건 ▲제5회의안 정관 및 정관부속서 임원선거규약 일부개정의 건 ▲제6호 의안 임원선거의 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음성신협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나 정도, 내실, 밀착경영으로 조합원에게 신뢰받고 그 어떤 외풍에도 흔들림 없는 지역 최고의 금융기관으로 우뚝 서고 있다.
또한 음성신협은 지역 사회 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 2021년에 음성읍 행정복지센터에 관내 저소득 가정에 전기장판, 이불 등 32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였고 장학금 지급, 소년소녀가정돕기, 독거노인돕기, 불우이웃돕기, 문화체육 행사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음성신협은 2021년도 말 600억 원의 자산을 달성하여 15년 연속 흑자에 12년 연속 배당과 6년 연속 이용고배당을 실시하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성명모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 제36차 음성신협 정기총회를 맞이하여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조합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성 이사장은 “음성신협은 2021년도 말 600억 원의 자산을 달성하여 15년 연속 흑자에 12년 연속 배당과 6년 연속 이용고 배당을 실시하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며 “2022년에는 더욱더 내실 있는 경영과 조합원을 먼저 생각하는 신협의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 전국 최우수 신협을 향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성 이사장은 “올 한해도 평생어부바 음성신협이 더 많은 조합원분들께 안전한 울타리가 되겠으며 조합원과 지역사회를 위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음성뉴스(http://www.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