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시 시간 날짜 (요일) |
1 |
2 |
3 |
교시 시간 날짜 (요일) |
1 |
2 |
3 |
18:30-19:20 |
19:30-20:20 |
20:30-21:20 |
18:30-19:20 |
19:30-20:20 |
20:30-21:20 | ||
5/16(수) |
연수안내 및 모험상담을 통한 마음열기 |
6/20(수)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법률 상식 | ||||
5/23(수) |
‘나는 어떤 교사인가’ |
6/27(수) |
고립아들의 또래 관계 경험에 대한 연구 | ||||
5/30(수) |
평화교육의 방향 |
7/4(수) |
고립아 현장 관찰 나누기 6 | ||||
6/7(목) |
평화로운 학급운영 |
7/11(수) |
영화 속 이야기 | ||||
6/14(목) |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 |
7/16(월) |
1학기 돌아보기와 생활 나누기 |
▣ 방학 중 - ‘평화와 우정의 교사되기 프로젝트’
교시 시간 날짜 (요일) |
1 |
2 |
3 |
점심 |
4 |
5 |
6 |
9:00-9:50 |
10:00-10:50 |
11:00-11:50 |
- |
13:30-14:20 |
14:30-15:20 |
15:30-16:20 | |
7/23(월) |
학급의 권력관계 파악하기 |
- |
교류분석의 틀로 본 학생들의 심리게임 | ||||
7/24(화) |
학부모 시각을 통한 학교폭력 감수성 키우기 |
- |
피해(가해)학생 치유를 위한 ‘춤 치료’ | ||||
7/25(수) |
대학로 명소탕방 과 맛 집 기행(시간 조정) |
- |
연극 포럼 ‘드라마 치료’ | ||||
7/26(목)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우정교육 프로그램 |
-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우정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 ||||
7/27(금) |
학교폭력관련 소설보기 |
- |
평화교육모임 만들기 |
* 교육과정
영역 |
강의제목 |
강의설명 |
강사 |
강사소개 |
시간 |
방법 | ||||
강의 |
독서 |
발표 |
실습 |
기타 | ||||||
교양 10% |
연수안내 |
- 연수 기획 취지와 운영 방향 |
주희선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학급운영 전문강사 |
1 |
1 |
|
|
|
|
영화 속 이야기 |
영화를 통해 본 우정교육 이야기 |
주희선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학급운영 전문강사 |
3 |
|
|
1 |
|
2 | |
모험상담 |
새로운 나를 발견하기 감정으로부터의 자유 |
방승호 |
서울강서wee센터장 모험상담학 박사 |
2 |
|
|
|
2 |
| |
문화 활동 10% |
연극 포럼 |
- 평화와 폭력을 주제로 한 연극보기 |
이금석 외1명 |
임상 연극치료사 |
3 |
|
|
|
3 |
|
대학로 맛집가기 |
대학로 명소 탐방과 맛 집 기행 |
주희선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학급운영 전문강사 |
3 |
|
|
|
|
3 | |
전공 80% |
‘나는 어떤 교사인가’ |
나는 어떤 교사인가 설문지 작성 답변 내용 토론과 발표 |
송현숙 |
경기 성주초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
|
|
3 |
|
평화교육의 방향 |
경기평화교육 헌장과 평화교육의 철학과 방향 |
오지연 |
참교육연구소 연구원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1 |
|
1 |
1 |
| |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대책 |
따돌림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 학교폭력의 유형 정부의 학교폭력 대책 학교폭력해결을 위한 제안 |
박종철 |
경기국제통상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2 |
|
|
1 |
| |
고립아들의 또래 관계 경험에 대한 연구 |
고립아의 특징과 원인 현장연구사례 발표 |
임정근 |
서울 한양공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2 |
|
|
1 |
| |
고립아 현장 관찰 나누기 |
자기 사례를 통한 공동 컨설팅 제안 |
임정근 |
서울 한양공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
|
2 |
1 |
| |
평화로운 학급운영 |
- 평화로운 학급 여섯가지 전략 - 학급운영 1년 살이 |
주희선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학급운영 전문강사 |
3 |
1 |
|
|
2 |
| |
1학기 학급운영 돌아보기 |
- 1학기 학급운영과 교사의 모습 성찰하기 - 2학기 계획세워보기 |
주희선 |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학급운영 전문강사 |
3 |
|
|
2 |
1 |
|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법률상식 |
- 학교폭력 관련법 이해 - 학교폭력 관련 판례 이해 |
박종철 |
경기국제통상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2 |
|
|
1 |
| |
학부모 시각을 통한 학교폭력 감수성 키우기 |
- 학교폭력 사례를 통해 본 교사, 학생, 학부모 올바른 대처법 |
조정실 |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회장 |
3 |
2 |
|
|
1 |
| |
피해학생, 가해학생 치유를 위한 ‘춤 치료’ |
- 피해학생 치유프로그램 실습 |
조정실 |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회장 |
3 |
|
|
|
3 |
| |
학급의 권력관계 파악하기 |
- 학생간 권력관계 파헤치기 - 학급의 평화공존 5단계점검하기 |
곽은주 |
인천 관교중학교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1 |
|
1 |
1 |
| |
교류분석의 틀로 본 학생들의 심리게임 |
- ‘생활속의 교류분석’‘심리게임’읽고 토론하기 |
박종철 |
경기국제통상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
3 |
|
|
|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우정교육 프로그램 |
우정교육의 내용과 방법론 |
이혜미 |
경기 운유 초등학교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1 |
|
|
2 |
|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우정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
담임활동, 재량활동 시간을 활용한 수업안 실습 |
이혜미 |
경기 운유 초등학교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
|
1 |
2 |
| |
학교폭력관련 소설보기 |
- 이선생의 학교폭력평정기 등 소설보고 토론하기 |
백서윤 |
인천 검단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회원 |
3 |
|
3 |
|
|
| |
평화교육모임 만들기 |
- 교사 평화교육소모임 운영사례 - 평화우정동아리 만들기 |
김경욱 |
서울 단대부고 교사 따돌림사회연구모임 대표 |
3 |
2 |
|
|
1 |
| |
계 |
- |
- |
- |
- |
60 |
15 |
6 |
8 |
26 |
5 |
- 전공수업 비율 : 강의10~40% + 독서10~40% + 토론10~40% + 실습10~40% + 기타10~20% (10%=6시간)
첫댓글 의정부, 포천, 남양주, 동두천 샘들에게 추천 부탁드려요.
이거 첨부파일도 올려주시면 안될까요?주변쌤들에게 홍보하려구요ㅋ
한글화일 첨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