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SPINDLE 사양 (스핀들사양) (빌트-인(built-in)/고주파스핀들)
NSK / OIL-MIST(오일미스트)방식 / 15,000 RPM / FANUC SYSTEM
일본에서 시운전시 SPINDLE 정상상태였다고 하나,
국내에서 시운전시 SPINDLE(스핀들) 소음 및 열이 발생한다하여 수리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분해후 BEARING(베어링) 에 절삭유 유입과 MOTOR COIL(모터코일)손상이 확인이 됐습니다.
문제점을 확인 후, 이틀에 걸쳐 JIG(지그)제작과 분해, 그 사이 BEARING(베어링)수급과
MOTOR COIL(모터코일) 재결선으로 일주일 가량 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SPINDLE TAPER(스핀들테이퍼) 연마,
예압COLLAR 연마 후 BEARING(베어링) 조립 RUNNING TEST(런닝테스트)까지
총 2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완벽한 코일 결선을 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과정에서 시간이 좀 더 소요 됐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노력끝에 맘에 쏙 드는 업체를 찾아서 해결할수 있어서
더욱 만족했습니다.
스핀들 납품전 수리 맡기신 업체에서 직접 방문 하셔서
런닝테스트과정을 의뢰업체 사장님과 현장에서 체크하고
진동과 소음 열변위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스핀들수리 완료.
==============================================================================================
당사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SPINDLE (스핀들) 수리 및 공작기계 OVER HOUL (오버홀) 수리 업체 입니다.
최고의 측정장비 및 스핀들 수리 및 가공에 적합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빌트인스핀들,고주파스핀들, 국/내외 메이커 스핀들 모두 수리 가능합니다.
스핀들 관련 문의사항이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신 분 연락 주세요.
업체명) 대림테크
전화번호) 031-353-7197
첫댓글 모터코일은 전부 외주인가요?
네~ 외주입니다. 혹시 모터코일 달인을 알고계신다면 소개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