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랜드 네이밍의 3가지 법칙
1) 개척자의 법칙 :: 소비자에게 가장 깊게 인식될 수 있는 대명사화를 계획해야함.
ex) 스카치테이프(투명 접착 테이프), 대일 밴드(밴드형 반창고), 딱풀(고체풀), 가그린(구강세척액)
2) 확장성의 법칙 :: 제품이 확장될 경우를 염두하여 브랜드와 제품의 통일성을 가져가야 함.
ex) iPod > iTunes > iPhone > iPad / 물먹는 하마 > 냄새먹는 하마 / 햇살담은 간장 > 햇살담은 고추장
3) 부정적 연상의 방지 :: 부정적인 단어가 연상되는 이름은 좋은 네이밍이 아님.
ex) LG페리오 x Shiro&Maro 가글 상쾌해 시바 / Dutch Coffee > Cold Brew
(예외: 놀부 부대찌개, 서울서 둘째로 잘하는 집)
2. 브랜드의 전체적 컨셉
3. 브랜드 네이밍 기획 및 선정결과
-네이밍 기획 :: 금은동 시리즈 컨셉으로, 황금십원빵과 접시 단어를 최대한 수용하며 센스있는 네임 중점으로 브랜드 네이밍을 기획함.
-선정결과(구글폼) :: 통계 그래프 중 63.0%를 차지한 2번으로 채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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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의 피드백 진행 후, 품목 이름을 다소 수정함.
=> '신라 왕관빵'으로 결정.
(신라 + 왕관빵)
첫댓글 김수면봉씨 안녕!!!
후적 후비적
@김수연 아 후비적 좀;;;;;;
금쪽같은 김수연씨 작품 기대할게요~
네 감사함둥~~~~!
@김수연 😛
넘넘 멋있어요. 수연님. 좋은 결과 기대하겠읍니다. 나의,, 과제,, 나의,, 숙명,, 금쪽같은 십원.......빵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닭가슴살이 생각나네요
하나 가져가실?
금쪽수연님! 기대하겠씁니다~^^ 완전 보고서가 알차네요~^^ 잘보고 갑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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