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희곡 분석
w. 셰익스피어 - 말괄량이 길들이기
작품 - 말괄량이 길들이기
작가 - 셰익스피어
입시 필수 희곡으로 추천합니다.
연극영화과 지정희곡으로도 자주 발표되는 작품입니다.
#부천연기학원
김미나 학생의 희곡분석입니다.
#인천연기학원
목차를 보니까 거의 대학생의 리포트처럼 작성했네요..
시간과 노력을 많이 투자했을 것이라 짐작합니다.
#부평연기학원
실기장에서 질의응답을 할 때 정말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지금 연기 한 작품의 작가가 누구야?
입니다. 뻔한 대답을 하지 말고, 자신만의 답변을 준비합시다
#청라연기학원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에서 중요하지 않은 작품이 있나요?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에서 유명하지 않은 작품이 있나요?
연극영화과 입시생이라면 반드시 읽어두어야 합니다.
#시흥연기학원
셰익스피어의 작품들은
시간이 나면 읽는 것이 아닙니다.
시간을 만들어서 읽어야 하는 것입니다.
#상동연기학원
"지금 연기 한 작품의 내용이 뭐야? 줄거리가 어떻게 돼?"
이런 질문도 단골 질의응답 질문입니다.
작품 전체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정리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부천뮤지컬학원
뿐만 아니라, 김미나 학생처럼...
각 막과 장으로 구분해서 장면에 대한 분석도 중요합니다.
그래야 작품 전체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선택한 장면의 위치가 어디쯤인지 확실히 알게 됩니다.
#인천뮤지컬학원
장소에 대한 감각의 기억을 잘 살려서 연기합니다.
연습실? 실기장? NO~!
작품속의 장소로 탈바꿈 시킬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시흥뮤지컬학원
또한 등장인물들 간의 갈등도 정리해두면 좋겠습니다.
발단 전개 위기 절정 결말
내가 선택한 장면에서의 인물의 갈등은 어느 위치인가?
#부평뮤지컬학원
작품을 아직 읽어보지 않은 친구들은
미나의 리포트를 먼저 읽어보고 작품을 읽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작품을 읽으면서 눈에 쉽게 들어 올 것 같네요...
#청라뮤지컬학원
등장인물 모두를 간략하게 인물분석했네요...
하지만
내가 선택한 인물에 대해서는 좀 더 디테일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상동뮤지컬학원
셰익스피어의 극중극 효과와 '말괄량이 길들이기'의 구조
이 과제는 미나에게만 준 선생님의 과제였습니다.
참 잘했어요~^^
#희곡분석 #말괄량이길들이기
작가의 세계관에 대해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제란 작가가 작품을 통해서 관객에게 말하고자 하는 메세지입니다.
그 메세지는 작가의 세계관에서 비롯합니다.
#자유연기 #독백대사
과제를 위해서 국립중앙도서관의 논문까지 읽은 미나!
준비하면서 많은 공부를 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후배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정연기 #셰익스피어
감탄은 입으로 하지만, 감동은 마음으로 한다.
감탄을 넘어 감동을 드립니다.
#연기학원 #감동연기학원 #뮤지컬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