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7포병여단 번개대대 장병들이 수송정비 무사고 5000일 기록 달성을 기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제공=정은호 중위(진)
육군7포병여단은 22일 “예하 번개대대가 지난 18일부로 수송정비 무사고 5000일 금자탑을 달성했다”며 “이에 기념행사를 열고 유공자에 대한 포상 및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무사고 5000일 기록은 2008년 6월 11일 이래 지난 14여 년간 모든 구성원이 노력한 결과다. 특히 신속한 기동력과 잦은 장거리 진지 변환을 요구하는 기동군단 포병대대 특성을 고려했을 때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장병들은 무사고 5000일을 달성하기까지 소회를 발표했다. 운전병 주현웅 병장은 “무사고 기록은 혼자가 아닌 우리 모두가 땀 흘려 얻은 결실”이라며 “운전병뿐만 아니라 세심하게 정비해준 정비병까지, 모두가 하나 돼 이뤄낸 결실”이라고 말했다.
부대는 이번 대기록 달성의 핵심으로 ‘선제적인 안전교육 문화’와 ‘철저한 예방정비 시스템’을 꼽았다. 번개대대는 육군위험성평가체계(ARAS)를 통해 각종 사고사례를 참고해 철저한 위험예지교육과 수송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고임목 시인성 개선 △운전보조자 하차 후 차량 유도 등 기본이 철저히 지켜질 수 있도록 장병 안전의식 강화에 노력했고, 수송·정비병들의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용사 전용 휴게실을 설치하고 휴식 여건을 보장하는 등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이장우(중령) 번개대대장은 “무사고 5000일의 대기록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결과가 아니라 지난 14년간 우리 부대를 거쳐 간 수많은 전우들의 정성과 원칙이 쌓여 이뤄낸 성과”라며 “인화단결을 통해 더욱 안정된 부대, 무사고의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첫댓글 무사고 5000일 달성
대단합니다~~~👍
7포병여단 번개대대 아들들 장하네요~!!
무사고 5000일이 10000일이 되는 날까지
홧팅~~~^^
무사고 5000일 축하합니다^^
축하합나다~모든 부대들에서 좀 본받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