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성령의 법이란 로마서8:1-4
사람이 사는 생명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육신의 생명(잠14:30)으로 사는 생명이고 또 하나는 하나님의 생명(엡4:18)으로 사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생명은 사람이 사는 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2절에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즉 육신의 생명 즉 자기 생각 또는 맘으로 사는 생명은 죄와 사망의 법으로 사는 불행한 생명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생명으로 사는 사람은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살기에 하나님의 자녀로 영생의 삶을 살아가는 천국백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들은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내 생각이 아닌 주님의 마음과 생각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이란 성령님이 우리를 진리가운데로 인도하여 예수님께로 인도합니다. 예수님을 바라보고 믿는 가운데(경건의 훈련 딤전6:11) 예수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 곧 하나님의 음성(마음)을 우리 각자의 마음에 듣게 됩니다.
주님의 마음은 생명과 평안이지만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라 했습니다. 육신의 생각은 자신의 노력으로 율법을 지켜보려고 하지만 그 율법을 초월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주님이 주신 마음은 내 마음이 아니고 주님의 마음이기에 율법을 이루어 갑니다. 4절에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생명의 성령의 법은 우리가 사는 법입니다. 그 법대로 살아가기를 축원합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이란
예수님 사신 법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 안에서 사신 법입니다. 즉 성령의 인도함을 통하여 주님을 보고 주님의 마음을 받아 사는 삶을 말합니다.
성령님의 인도함을 통하여 주님을 보게 되면 주님으로 부터 가르쳐 주시는 말씀이 오게되고 그 말씀이 나의 마음이 되는 것입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느니라 고전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