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윌스기념병원 의료봉사
- 사랑채복지관 어르신 대상 -
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병원 안양윌스기념병원(경기도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560)은 2월 29일(목) 오전 11시 부터 12시 까지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 2층 로비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척추센터 권희창 과장(신경외과 전문의)과 김미애 간호사, 진효숙 외래 수간호사 등, 여러분이 수고했다.
안양윌스기념병원은 미리 예약한 30여분의 사랑채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체성분 검사(체지방, 근육량 측정)를 시작으로 혈압, 혈당 측정 순서대로 검사가 진행됐으며,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 상담이 이뤄졌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 사망원인으로 꼽힌다.
특히 고혈압, 당뇨병 등 선행질환 유병률 및 진료비가 증가 추세라고 한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으로 적절히 관리하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혈압, 혈당을 측정하는 등,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안양윌스기념병원은 짝수 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나 목요일마다 의왕시 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 봉사는 다가오는 4월 25일(수)에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안양윌스기념병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