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관절 및 척추분야의 전문 의료진들과 함께 최적화된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송파 척추병원 서재곤 링커병원입니다.
척추 질환 중에서 꽤 발생 빈도가 꽤 높은 강직성 척추염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과거에 이 질환은 남성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여성 환자의 비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직성 척추염이 무엇이고 증상이 어떤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엉덩이 천장 관절염과 척추염을 특징으로 하며 전신을 침범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데요.
강직이란 오랜 기간의 염증 후 관절에 변화가 일어나 관절의 움직임이 둔해지는 것을 의미하고, 척추염이란 척추에 염증이 생기는 병이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강직성 척추염을 말 그대로 옮기면 '척추에 염증이 생기고 움직임이 둔해지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허리통증, 엉덩이에 통증이 나타나고 발꿈치, 발바닥, 앞가슴뼈의 통증 또한 나타나는데 인대나 힘줄이 뼈에 붙는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골부착부염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말초관절통증도 나타나는데 강직성 척추염의 주요 증상은 척추 증상이지만, 절반 이상의 환자에서 팔다리에도 관절염이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관절 외 증상도 있는데 포도막염, 만성 전립선염, 폐 섬유화, 아밀로이드증, 대동맥판막기능부전증, 심전도장애, 염증성 장 질환 등 다양한 장기를 침범할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척추가 대나무처럼 연결되는 강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모든 방향의 척추 운동이 어려워지고 등이 앞으로 굽으며 목도 움직이기 어려워집니다.
가슴뼈의 강직이 올 경우 가슴이 확장되지 않아 가벼운 운동에도 숨이 차게 되는 결과를 동반합니다.
오늘은 송파 척추병원 서재곤링커병원에서 강직성 척추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서재곤링커병원은 척추 수술을 잘하는 조호연 원장님과 안장호 원장님께서 직접 진료하시고 수술까지 진행하시기 때문에 강직성 척추염이 의심되신다면 송파 척추병원 서재곤링커병원에 내원해 신경외과 전문의 진료를 통해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송파구에 위치한 송파척추병원 서재곤링커병원은
수술실과 입원실 보유·각 분야별 전문의가 상주하는
지상 7층, 지하 3층의 대학병원급 규모의
정형외과 병원입니다.
건강과 행복을 잇는 서재곤 링커병원은
관절 및 척추분야의 전문 의료진이
최적화된 진료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언제나 환자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적으로 여기어
인술을 펼치는 서재곤링커병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파척추병원 서재곤 링커병원 오시는 길]
서재곤링커병원은
송파나루역 4번 출구에서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병원 이용 환자분들의 편의를 위해
발레파킹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진료를 보신 분들에 한해서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송파척추병원 서재곤링커병원 진료시간]
평일 | 09:00 ~ 18:00
토요일 | 09:00 ~ 13:00
점심시간 | 13:00 ~ 14:00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진료 시간은 병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예약 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진료 예약 및 문의사항은 1522-7113으로
전화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