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두 발에 날개를 달아드리는 사랑의 실버카’
-전북적십자사, 바자회수익금으로 취약계층 노인가구에 보행보조기 전달-
□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김광호)는 24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2015년도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으로 실버카(보행보조기) 100대를 도내 거동이 불편하거나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지원하기로 하고, 어르신 3명을 초대해 전달식을 가졌다.
□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전주시 완산구 박길자 할머니(80세)는 “무릎이 좋지 않아 외출할 때마다 힘들어 보행보조기가 필요했는데 “적십자에서 이렇게 필요했던 실버카를 지원해주고 사용하는 방법도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이번 사업은 제로투세븐 등에서 기증한 물품으로 개최한 ‘2015년도 적십자 기증물품 바자회’ 수익금(9,466,500원)으로 진행되며, 실버카 100대를 지원해 전주시 40대, 를 비롯해 기타 12개 시군에 각 5대씩을 배분하여 전달 하게된다.
□ 지원 대상자는 적십자 희망풍차 결연 및 비결연 취약계층 중 거동이 불편하거나 생활이 어려운 노인 가구를 중심으로 적십자 봉사원의 추천을 통해 선정하였고, 각 시군 적십자 봉사원들이 어르신들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이달 말까지 ‘사랑의 실버카’를 전달 하게 된다.
첫댓글 지루하고 힘들었던 6월의 마지날 아침 신명나는 멋진 소식들만 접하니 전북지사의 열정이 보이는 듯 합니다. 이광남 국장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활짝 웃는 어르신들과 천사님들의 미소가 아름답습니다수고하셨습니다
박동욱 국장님, 원영연 부장님, 굿모닝! 격려 고맙습니다,
6월 마무리 잘 하시면서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실버카 받으시고 흐뭇해 하시는 모습 참 보기 좋으십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