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이놈은 던파, 디아블로3, 그리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중국쪽 자료들 참고하면서 만들었습니다.
* 도입부 & 발사 & 발사체 이동
이 부분은 푱~ 하고 발사는 작은 빛줄기와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만들어지도록 했습니다.
(Solid에 마스크 씌우고 스케일,포지션 조정)
이렇게 된 TGA를 포토샵에서 만든뒤
앵커포인트 조절 후 레이어 많~~~이 복사해서 로테이션 후 오퍼시티값 조절해서 사라지도록 했습니다.
중앙에 잠깐 보이는 원은 Solid로 마스크 씌워서 만들었습니다.
이녀석은 검은색 Solid에 Subtract마스크 이용해서 스케일 값 조절로 만들었습니다.
나타날땐 각기 크기가 다른 원2개가 나오는데 마지막에는 합쳐집니다.
모이는 에너지는 마찬가지로 흰색 Solid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나올떄 Outer Glow먹여서 보라색 빛이 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저것만 나오면 에너지 나오는 느낌도 나지 않으니까,
레이어 여러개 겹치고 로테이션 조절하고, 살짝 지난 후에 다시 출력되도록 했습니다.
-- 블랙홀
먼저 포토샵으로
하얀색 소용돌이를 만듭니다.
VC color Vibrance로 희미하게 밝은 분홍색과, 보라색을 가진 두 개의 레이어를 만듭니다.
추가로, 루핑이 되는 로테이션 애니메이션을 넣습니다.
그리고, 검은색 Solid에 마스크를 씌워서,
이렇게 만듭니다. 그리고 안에 퍼지는 빛 마찬가지로 흰색 Solid에 마스크를 이용해서..
이렇게 만듭니다.
이제 모두 조립하면 맨 위에 있는 블랙홀쨩이 탄생합니다! 신난다!
-- 번개 느낌의 이펙트
이렇게 세 장의 이미지를 포토샵 펜툴을 형태를 먼저 만들고, Inner glow로 안쪽에 보라색 빛이 돌도록 만든뒤
앵커포인트, 로테이션, 스케일 등등을 이용해서..
이렇게 만들고, 원래 컴포지션에 넣습니다.
-- 발사
먼저, 간단한 충격파를 보라색 Solid에 마스크를 씌워 만드록, 스케일로 확대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발사시에 나오는 바람을 만들기 위해서 포토샵에서 대충 형태를 그림으로 그리고, Smudge 툴 이용해서..
이런 시퀸스를 만들고, 애펙에서 밝은 분홍색이 되도록 색을 입힙니다.
그리고 이동이 되야하니까, 프레임마다 포지션값을 조절해서 왼쪽으로 밀려나가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배경도 이동해야 하니까..
이렇게 여러 장의 이미지를 쫙 나열해놓고, 포지션값으로 루핑되도록 만듭니다.
그러면 결국 블랙홀은 이동하지 않아도 다른것들이 이동해서 이동하는 느낌이 납니다!
추가로, 배경과 바람에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에펙상의 모션 블러를 먹였습니다.
(바로 이놈)
-- 공간 왜곡
Adjustment Layer에 Displacement Map을 이용해 공간 왜곡 쉐이더를 흉내내보려고 했습니다.
배경이 공간 왜곡이 되는 것이므로..
새로운 Comp를 만들고 배경에 검은색 Solid를 이용해서 공간 왜곡이 될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이렇게 만든 애니메이션을 Comp에 넣고, Adjustment layer를 만들고 Displacement Map 이펙트를 적용시키고,
다음과 같은 옵션으로 설정합니다.
Displacement map이 방금 만든 애니메이션만을 사용하도록 종속시켜 줍니다.
그러면 공간왜곡이 됩니다!
중간중간 검은색으로 아예 짤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건 Max Horizontal/Vertical Displacement에 애니메이션 키를
넣어서 해결했습니다.
-- 터져욧
이놈을...어떻게..설명해야 하지....
먼저, 프랙탈 노이즈와 Solid, 그리고 Mask를 이용해서 원형 구체를 만듭니다.
원형 구체는 일부분만이 밝게 하도록 만듭니다.
빵! 하고 터져야 하니까,
Mask Path를 이용해서 이렇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퍼지는 빛줄기와 커다란 흰색 빛을 만들고, 추가로 꾸며줄 원형 프랙탈 노이즈를 각기 다른 크기로 넣습니다.
* 빛줄기는 사방으로 퍼진다
* 원형 프랙탈 노이즈도 퍼진다
(하....)
그리고, 파티클 일루전으로 만든 빛을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루핑!
애니메이션을 주고...
땅과 어느정도는 맞게 터져야 하니 마스크로 가려줍니다.
그리고, 스파크와 발사될때 쓰였던 바람을 넣어 꾸며줍니다.
거기에, 추가로 또 Displacement Map을 이용해서 터질때 공간을 살짝만 왜곡시켜 줍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연기로 후폭풍을 넣어줍니다.
그러면 이제 맨 위의 이펙트가 만들어집니다 ㅠㅠ
-- 그외
던파에 나오는 구조물을 포토샵으로 뜯어와서.. 적절히 영상에 배치합니다.
터질때 파편도 조금 나와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이녀석을 멀티플라이로 폭발에 같이 씌워서 그을린것 처럼 만들어줍니다.
그럼 진짜 진짜 진짜 끝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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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두개 다 인게임 소스 제작한다는 느낌으로 만드려고 했습니다. 카메라 흔들림은 일부러 사용하지 않았고, 카메라 확대도
폭발때만 아주 진짜 잠깐만 눈치챌 수 있도록 했습니다.
물론 폭발은 좀 오바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긴 한데...
그리고 폭발이 건물 폭발이 아니고 그냥 스킬이 터지는것 같은 이러한 불상사...ㅠㅠ 하.. 죄송할 따름이네요
만드는거 자체는 힘들었는데 재미는 있었습니다. 물론 이펙트 만들고 연출같은것도 신경쓰다 보니 이게 이펙트를 만드는건지,
영상편집을 하는건지 (...)
하.. ㅠㅠ 이만큼이라도 해낸 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지만.. ㅁㅎㅇㅎㄴ옩ㄷ귵러
* 추가 : 단품영상은 렌더되는대로 올립니닷.
첫댓글 갓기웅....ㄷㄷ
이펙트 게이
댓글설리좀 그만 올려....
퀄리티는 뭐 더 할 말이 없을 정도로 잘했네. 단지 폭발이 기대보다 좀 약해 보이는데, 그건 폭발의 순간도 짧은데 여운까지 짧아서 그래요 . 저 상태라면 카메라 진동도 좀 있을 것 같은데 , 그리고 연기도 너무 금방 사라지죠. 폭발의 여운을 길게 만들고 카메라 진동까지 좀 넣으면 더 강해 보일 거예요. 왜 쎄게 맞으면 여운도 길 - 잖아.
폭발 이놈이 참 어찌해야할지.. 이것저것 더 참고하면서 만들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조회수가 치솟네...그만들 봐요! ㅠㅠ
갓기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