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은사> 2-1
서울의 보석, 봉은사, 너무 아름답고 오묘해서 한눈에 돌아볼 수 없다. 깊은 의미 몰라도 한 발작도 허투루 나가기 어렵다. 아름다워서, 역사가 무거워서, 도심과의 조화가 경이로워서, 봉은사 앞에 감동해야 할 일은 열두 가지도 넘는다. 우선 아름다움을 먼저 살핀다.
1. 사찰대강
명칭 : 봉은사
위치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31
입장료: 없음
방문일 : 2023.3.28.
2. 둘러보기
서울 한 가운데 이런 엄청난 사찰을 가지고 있는 나라가 한국이다. 봉은사역 1번 출구에서 몇 걸음 걸으면 봉은사다. 빌딩과 사찰의 당우와 여유가 공존하는 나라 한국, 사찰의 그윽함을 도심에서 만끽하는 도시 서울, 아름다운 도시, 우아한 나라이다.
수도산봉은사, 일주문이다.
안으로 들어와 미련에 다시 일주문을 돌아본다.뒤로 무역센터가 장엄하다. 장엄한 무역센터도 일주문의 깊이 앞에서는 한줌 벽돌이다.
사천왕상. 2020년 조성
초파일을 앞두고 진입로가 화려하기 그지없다.
연회다원
유교와 불교의 만남. 퇴계선생 탐방단 일행이 이곳에 들러 차를 마신다.
대웅전. 초파일 장식으로 전면을 보기 힘들다.
대웅전 내부
대웅전 동종
대웅전 목삼불상. 석가 약사 아미타불, 삼불상. 모두 나무로 만들어진 목상이다. 17세기 중엽을 대표하는 불상으로 소개한다.
지장전
도심속의 사찰. 이런 조화를 만나다니. 동백이 찬연하다.
영산전
#봉은사 #도심사찰 #서울가볼만한곳 #무역센터봉은사 #영산전 #사천왕상
너무 볼 것이 많아 두 똑지로 나누어 2부는 담에 올린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근무하던 곳에서 가장 가까운 절. 그렇지만 겨우 몇 번 가 보았는데 사진으로 보니 더욱 좋습니다.
저는 무슨 인연이 또 닿았는지 어제 이어 오늘도 다녀왔습니다. 어제 다녀온 내용은 '샤카디타 세계대회'로 정리하여 올렸습니다. 뒷부분에 봉은사 사진이 함께 있습니다. 봄에 동백꽃 시절에 갔다가 성하에 다시 가보는 것입니다. 함께 보시면 봄과 여름 두 계절 보십니다. 가을에도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번다하다 안하시고 봐 주시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