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산문화 여신 옥 홍산문화 옥 장치에서 상형문자 코드를 찾아볼수 있는 연구
뒷면의 장식은 고대의 문자 "옥"이 될 것입니다 (그림 II 참조)?
图一 王者巫觋的代号 图二 古文字“玉”
「 홍산문화 여신 」 「 옥 」, 하나님의 사람 32.8, 가장 넓은 8.8, 두께 약 1cm 628 g 칭 바이 유, 붉은 진, 산화 흰 반점이 있다. 중공 조각 조각, 거의 불규칙 한 직 육면체. 중간은 두껍고 가장자리가 얇 아서 무딘 칼 날 모양의 두 면이 있습니다. 두 장식은 한 사람, 하나의 짐승 단지에 대 한 거의 동일 합니다. 넓은 얕은 아크 바닥 압출 솽 양 얇은 라인과 관통 기술 장식 사람들 빗 우뚝 솟은 변형 대칭 후크 구름 모양의 목도리 머리 스타일, 「 산 」 크라운, 중앙 볼록 롤빵 키가 크고, 양쪽 끝이 낮은 볼록, 양쪽에 감아 용 뱀 등의 헤어 스타일 가장자리, 어깨에 누워 있는 뱀 머리 돔 굴곡 등의 오버 헤드 가장자리에는 안구 부푼 것이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에는 9 개의 빈 구멍이 있으며 상단에는 5 개의 머리와 귀와 어깨의 양쪽에 하나씩 있습니다. 깊은 단일 음과 선, 대칭 원통형 코와 눈 썹 활, 물방울 눈, 둥근 눈동자, 열린 입술이 슬 및 두 행의 아래로 타원형 얼굴 윤곽을 개척. 양 진 선 기술은 인간의 어깨와 상 지의 윤곽을 형성 하는 데 사용 되 고, 손은 가슴에 적합 하 고, 음 실은 동물의 뾰족한 발톱 처럼 손가락으로 새겨 져 있다. 겨드랑이 2 개는 각각 드릴 둥근 구멍을 통해 실행, 콩 biping 스트레이트. 하나님의가 랑이의 남자는 함정 통제와 짐승을 길 들인 것 같았다. 야 수 코 앞 볼록 암소 코와 같은 볼록한 두 배 둥근 콧 구멍, 넓은 깊은 음과 선 플러스 한쪽으로 기울어진 물방울 눈, 두 배 앞 발 스프레드 발톱 앞 스트레칭, 땅에 누워 처럼. 인체 또는 짐승 몸체의 하 부는 각각 대칭형의 넓은 얕은 아크 바닥 압출 양 "8" 문양 및 오픈 "V" 문양 겹으로 되어 있습니다. 짐승의 뒤에, 핸들 함정으로 무장 한 하나님의 남자는, 또한 넓은 얕은 아크 바닥 압착 솽 양 얇은 라인은 타원형 환상 이다. 내부 및 음수 링은 패턴과 같이 다르며 단어나 기호와 같습니다. 타원형 링 프레임의 양쪽에 두 개의 긴 모양의 중공 구멍이 있습니다. 전체 계기의 가장자리는 오목 하 고 볼록한 둥근 무딘 톱니 가장자리 모양으로 형성 됩니다. 현미경 보기에서 60 시간 시간, 거기에 에메랄드 그린 구리, 거기에 검은 금속 반점의 흔적이 있다, 반짝이는 황금 금속 줄무늬가 붙어 흔적
이 장치를 판단 하는 이유는 고궁 박물원에서 수집한 비 취 동물 아이돌과 유사 하기 때문에 훙 샨 문화 기간입니다. shiching의 일반 편집기에서, 수집기 잡지 컴파일된 "중국 미술 컬렉션 감사 백과 사전 제이드 롤" 옥 하나님을 불렀다. 비 취 동상 높이 27.7 cm 폭 11.7, 두께 1.5에서 3cm까지. 제이드 그린, 우 치 얀 옥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홍산 문화 옥으로 분류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의 상세한 장식 특징은 초기 항목과 함께 홍 산 문화 범위 밖으로 되지 않습니다, 더 많은 증거가 홍산 문화 옥 임을 보여." 비 취 이미지 조성의 복잡성만 전례 없는, 최고 등급의 옥에서 붉은 산 문화 옥에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1>원래이 비 취 동물 아이돌 또는 비 취 남자는, 톈진에서 베이징으로, 1963에 티베트 궁전으로 1960 년대 초입니다 (그림 III 참조). </1>
图三 玉人兽神像 图四 “巫”“玉”神人驭兽 图五 背面
재료, 옥, 모델링, 장식, 공예 비교에서 상관 없이 "여신" 옥 "하나님과 옥 짐승 우상은 다른, 단지 같은 종, 지역, 시간이 유사 말할 수 있는 찾기 어렵지 않다 (그림 IV, 그림 V 참조). 그냥 옥 인간의 우상은 동물의 몸 또는 인체 뒤쪽에 두 발이 관절을가 하 고, 음 선은 오라클 "제이드" 상형눙자 단어와 같은 세 개의 수평을 통해 "-"를 새겨 졌다 (그림 VI 참조).
图六 玉人兽神像背面一“丨” 贯穿三横象甲骨文“玉”字
"옥, ..." 라고 웬. 세 옥의 회사 처럼, 그것의 일관 된 고 대 옥. 「 옥 」 라는 말은, 옥의 옆에는 실크 케이블을 모양으로 하 고 있습니다. "<2>신화 사전" 옥, 상형. 약간의 비 취와 같은 오라클 상형문자 타입의 로프 처럼 "(그림 7 참조)<3> </3></2>
图七 玉的甲骨文、金文转换
오라클 갑골문자 "옥" 이라는 단어가 "약간의 옥"로 된 밧줄은 3 개 이상의 제이드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 8 참조).<4></4>
图八 玉的甲骨文多种变体
이 때문에 "홍산문화 여신"의 뒷면에 있는 타원형 고리에서 볼 수 있는 장식이 ' 옥 ' 인 하나님 짐승이 고 대 텍스트 ' 옥 '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림 II 참조). 흥미롭게도, 60 시간-접이식 현미경에서 황금 금속 반사 표시는 "마녀", "옥" 하나님의 여신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림 9 참조).
图九 金黄色金属反光斑纹
또한 에메랄드 청록색 패치가 있습니다 (그림 10 참조).
图十 翠绿色沁色斑块
이 블로그를 생각해 보십시오 "70 기사 홍산문화에는 상형문자가 있는가?" -선조 들의 임 각과 문화의 상속을 본다. 말이 새겨진 세 가지 기구, 그 중 2 개는 에메랄드 그린 구리와 비 취 부착 물이 있습니다 (그림 11 참조).
图十一 两件器皿各有翠绿色铜沁附着
두 개의 어두운 음과 선 각 인이 세 조각의 텍스트를 새겨, 도난 생각은 늦은 네이 지 홍 산 문화 기구는 옥의 식을 희생. 이름 순 휴 탱크, 슈 장 병 냄비와 구이 제 (그림 12 참조)
图十二 由左到右分别为顺豕罐、盱隹壶和示斤簋
우연의 일치? 무덤에서 진 색과 접촉 하 고 있습니까? 또는 옥 도구가 이미 금속 구리 요소를 포함 하 고 있습니까? 즉, 훙 산 문화는 금속 옥 도구를가지고? 에메랄드 청록색 플 라크가 구리-녹색 인 경우, 철 금속 반점은 산화물, 황금 금속 반사 줄무늬 흔적, 골드 수 있습니다! 금만이 가장 불활성이 고 산화 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접촉 또는 비 취 소재 자체가 구리, 철 및 금 원소를 포함 하지 않는 한 가장 직접적인 아이디어는 hongshan 문화가 이미 금속 옥 도구를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에메랄드 터키석 패치, 철 금속 반점, 황금 반사 표시는 모두 표면에 있기 때문에, 그들은 반응 이미지의 긁힘의 가장자리에 있는 공구 인 접촉 접착과 같습니다. 추론 하는 것이 좋은 경우, "마녀"의 도난 ' 제이드 ' 하나님만 짐승은 늦은 홍 산 문화에 나타납니다, 즉, timorese 입 이상 문화 중복 기간.
왜일까요? 첫 번째는 홍산문화 고고학적 시대 후반의 고고학적 시대의 구석 기, 문화적 기간 명명 및 개략도의 지리적 분할을 살펴 봅니다 (그림 13 참조)<6>. </6>
이유 1: 훙 산 문화 여신, 옥 인이 나 비 취 하나님 여신 더블 겨드랑이는 단어를 통해 이중 구멍이 있는 경우, 둥근 구멍을 통해 세 번째는 두 개의 낮은 사지 사이에 대부분 이다. 이 세 개의 구멍의 위치는 주로 아래쪽 말단 사이에 전위 등서로 삼각형으로 원형 구멍이 있는 꼭지점으로, 겨드랑이가 원형 구멍을 통과 하 여 잠재적 등대 유전자의 아래쪽 가장자리의 두 모서리 위치로 이동 합니다 (그림 14 <7>, 그림 15 <8>, 그림 16 참조 <9>). </9></8></7>
图十四 红山太阳神 图十五 顶盘发髻男立人 图十六 鸟兽复面蹲踞神主
그것은 생식 기 숭배의 문화와 관련이 있으며, 창조의 개념은 훙 산 문화의 옥과 옥 남자 인 훙 샨 문화와 동일 합니다. 겨드랑이와 2 개의 사지의 하 부 말단 사이 관통 되는 둥근 구멍. 이 문서에서는 "83rd 암호 해독 홍 샨 문화 3 구멍 장치"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합니다 (그림 17 참조)<10>. </10>
图十七 蝉冠双鸟兽首三孔器
홍산문화 옥인의 동상과 "여신"와 "옥" 하나님, 짐승, 동물의 몸 또는 인체에 두 개의 구멍을 통해 두 개의 다리의 외부에 서, 지금까지 참조 더 훙 산 문화 옥은 다른 선례가 없습니다. 이유 2: 비 취 동물 아이돌 슬리브, 목 뒷면은 화려한 대각선 다이아몬드 메쉬 장식으로 장식 되어 있습니다. 나는 단일 음과 선 각 인을 수집 정확히 비슷한 마름모 메쉬 장식을가지고 (그림 18 참조).
图十八 菱形网格纹玉璧 新石器晚期
마름모 메쉬 yupi 지름 4.4 조리개 1.6 두께 0.7 cm 무게 21g 장치는 크림슨 색상, 검은 진, 산화 및 잠금이 있다. 중간에 구멍이 있는 평평한 모양. 내부 구멍 벽과 외부 모서리가 기울 어 졌습니다. 파이프 드릴링 도구 드릴링, 구멍 벽 스트레이트 및 부드러운. 두 개의 장식은 대각선으로 된 이중 음과 선 조각 기법으로 각 인 된 대각선 마름모, 더블 레이어 마름모 패턴, 단일 음 선이 새겨진 4 개의 사선으로 된 작은 다이아몬드 라인으로 장식 되어 있습니다.
마름모 형 메시 루피는 니 시의 후반의 형태입니다. 내부 구멍 벽과 외부 모서리가 기울 어 졌습니다. 양측은 가벼운 이중 음과 선 조각 기법으로 새겨 져 있으며, 이중 층 마름모 패턴은 대각선 작은 다이아몬드 라인의 네 그룹에서 단일 음과 라인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관 드릴링 공구 드릴링, 구멍 벽 똑 바른. 홍 산 문화 시추 벽에는 맞 대기 단계 오차 마크가 다르다 (도 18 참조).
옥 동물의 다이아몬드 메쉬는 깊은 음과 선으로 조각 된 대각선 다이아몬드 패턴 이며 다이아몬드 메쉬는 마름모 패턴의 단일 음과 라인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VI 참조). 로 볼 메시 유 루피와 비 취 남자 아이돌의 대각선 마름모 장식은 유 롱과 상 왕조에 있는 용 형 후안에 나타나는 이중 음과 선의 대각선 광장과는 다르다 (그림 19 참조)<11>. </11>
图十九 方头玉蟠龙 商代晚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