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MAKER(와인메이커) - 카모미(Ca'Momi)는 2006년 이태리 출신의 와인메이커 다리오(Dario De Conti)와 스테파노(Stefano Migotto), 발렌티나(Valentina Guolo-Migotto) 3명이 의기투합해 나파 밸리의 열정을 담아 설립한 와이너리다. 이 와이너리는 30년이 넘도록 이태리와 미국 지역 와인메이킹에 전념하면서 쌓아온 구세계 전통의 양조 기법과 신세계 최고급 산지로 손꼽히는 나파 밸리 포도를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 나파 밸리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나파 밸리에 동일한 이름의 이태리 레스토랑(Ca';Momi Enoteca)을 운영하고 음식과 연계한 와인의 푸드 프랜들리(Food friendly) 컨셉을 도입하였다.
TERRIOR(토양) - 나파 밸리는 거의 비가 내리지 않는 여름과 강수량이 많은 겨울을 보이는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이다. 긴 재배 기간과 충분한 일조량을 확보할 수 있어 포도 완숙에 유리하며, 포도 나무 뿌리가 부족한 물을 찾아 지하 깊숙이 뻗어 나가기 때문에 떼루아의 특성이 와인에 잘 반영된다. 또한 나파 밸리를 둘러싼 두 개의 산맥으로 인해 다양한 지형과 고도가 나타나며, 100가지가 넘는 토질의 다양성과 캘리포니아 만(灣)으로부터 유입되는 반복적인 안개 등 다양한 자연 조건의 결합으로 인해 세부 지역 별로 다양한 특성이 발현된다.
TASTING NOTE(시음 노트): AROMA(향) - 사과와 밝은 시트러스의 달콤한 아로마에 크리미한 버터, 바닐라, 구운 아몬드의 풍미도 느껴진다. 프렌치 오크와 스테인레스 발효조를 동시에 사용하고 절제된 2차 발효(MLF)를 통해 부드러운 질감과 과하지 않은 오크 풍미를 보여준다. PALATE(맛) - 당도와 산도는 낮으며,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진다. 타닌은 적은편으로 과실향도 많이 느껴지지 않는다. 균형감이 좋으며 여운은 보통이다.
PARING(어울리는 음식) - 생선전, 생선구이, 피쉬 앤 칩스, 조개 구이, 대게찜, 랍스터구이, 로스트 치킨, 찜닭, 크림소스 파스타와 피자까지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