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일정을 잘 소화하고 현대옥에서 콩나물 국밥으로 속을 달래고 숙소에서 짐을 챙겨서 이동을 합니다... 전주를 떠나 삼례의 왕국 석탑을 스치고 익산 IC 옆 아름다운 보석을 품고 있는 박물관으로.....
보석의 도시로 예전부터 보석가공과 금속문화를 이룩한 익산, 이 곳에 진귀한 보석등 많은 소장품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이 있지요. 다양한 보석이 탄생과정부터 연마 등, 보석의 종류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과 학습 그리고 교육의 장으로 참 좋은 박물관 입니다.
익산 보석박물관
주요 시설물로는 지하 1층 지상 2층의 보석박물관에 화석전시관과 기획전시실 등이 있답니다.
보석박물관은 익산의 왕궁리 테마관광지 내 2002년 5월에 개관한 국내 유일의 보석박물관 입니다.
보석의 전시 뿐 아니라 보석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또 관련 체험행사가 있답니다.
보석박물관 입장료 안내
상설전시장에는 다양한 보석의 종류와 보석의 가공 및 그 제품들이 잘 정리 전시되어 있지요.
유네스코 등록 백제문화유적과 연계된 자료도 많이 전시되어 있지요.....
백제의 금제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백제의 문화적 수준을 보여 줍니다.
유리로 만들어 놓은 백제의 목탑모형 인가요?
보석의 도시 익산에서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의 전시
개인이 기증한 귀중한 자료도 전시되고 있지요////아마도 보석함 같습니다.
보석의 원석 채취는 이렇게 굴을 파서 채집하기도 하지요.....
석탄을 캐는 것처럼 보석도 채굴하여 그 원석을 찾아 냅니다.
다른 방법은 이렇게 물가에서도 보석의 원석이나 금을 채취합니다.
귀금속 및 보석에 관한 다양한 체험 및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보석문화체험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열린문화 공간 입니다.
“상기 팸투어는 전북도청, 전북관광협회 초청으로 정읍 동학농민혁명 익산 미륵사지 전주 한옥마을 등 전북 여행지를 알리기 위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입니다
|
출처: 하늘하늘의 공간사랑 원문보기 글쓴이: 하늘하늘